마디아 프라데시 중심부에 자리잡은 왕실 도시인 그왈리오르는 멋진 언덕 꼭대기 요새와 화려한 자이 빌라스 궁전으로 웅장한 장관을 이루고 있다. 문화재가 산재해 있는 그왈리오르는 인도의 야생심장으로 가는 관문이기도 하며, 그 안에는 여러 개의 울창한 숲과 호랑이 보호구역이 숨겨져 있다. 흥미롭게도, 그왈리오르의 역사는 전설에 뿌리를 두고 있다. 8세기에는 향토 족장인 수라즈 센이 병이 들어 은둔자인 그왈리파가 치료하면서 위독한 상태였다고 한다. 그 보답으로 감사의 표시로 수라지 센은 도시를 건설하여 성인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다.

무굴 황제 바부르가 "인도의 요새들 중 진주"라고 표현한 언덕 위에 극적으로 위치한 웅장한 요새로 유명한 그왈리오르 시는 인도 고전 음악에서 비할 데 없는 명성으로도 유명하다.

그왈리오르는 샹제트에서 비할 데 없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인도의 전통과 음악의 부를 수년간 그대로 간직해 왔다. 귀리오르 가라나는 가장 오래된 전통 중 하나이며 대부분의 인도 고전 음악가들이 그들 스타일의 기원을 추적할 수 있는 전통이다. 탄센이나 바이주 바와라 같은 전설적인 음악가들은 그왈리오르에 속해 있었다.

그왈리오르는 카흐하파그하타스, 토마스, 무굴스, 마라타스, 스킨디아스와 같은 여러 왕조의 권력 중심지였다. 이 도시는 여러 차례의 전쟁을 목격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은 이곳에서 순교한 타티아 토페와 얀시의 여왕 라니 락슈미 바이의 주도로 영국과 인디언 사이에 벌어진 치열한 전투다. 타티아 토페와 락슈미 바이에 대한 전설은 이 지역의 민속촌에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

몰입감 있는 경험

그왈리오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