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색으로 꾸며진 웅장한 창작품, 당당한 자이 빌라스 궁전과 박물관은 그왈리오르의 심장부에 자리한 화려한 유럽식 성이다. 모든 각도에서 볼 때, 이 궁전은 옛날 그왈리오르의 통치자들의 개인 소장품에서 나온 몇 가지 독특한 물건들을 자랑한다.

1874년 마하라자 자야지 라오 신디아의 보호 아래 영국 중령 마이클 필로세가 INR 1 크로어의 비용으로 설계한 이 궁전은 여러 유럽식 건축양식에서 영감을 받았다. 궁전의 첫 번째 층은 투스카나, 두 번째 층은 이탈리아-도리아어, 세 번째 층은 코린트식 디자인에서 아이디어를 끌어낸다. 12,40,771 평방피트 넓이부터 끝없이 넓은 더르바 홀까지, 궁전의 모든 것이 생명보다 크다. 더바르 홀의 내부는 금과 금으로 반짝이며 두 개의 거대한 샹들리에와 아시아에서 가장 큰 카펫 중 하나를 자랑한다. 3.5톤의 무게가 나가는 이 두 샹들리에의 무게를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8마리의 코끼리가 홀의 천장에 매달려 있었다고 한다.

식후 브랜디와 시가를 들고 거대한 식탁 가장자리에 선 트랙을 따라 달리는 단단한 은으로 만든 모형 열차가 있는 연회장도 제격이다. 궁전에는 견고한 크리스털 가구 세트도 마련되어 있었고 크리스털 발루스터가 달린 계단을 통해 도달했다.

이 박물관은 약 35개의 궁궐을 차지하고 있으며 왕실 소장품 중 은색 버기, 은색 전차, 팔란킨, 빈티지 럭셔리 카를 포함한 수송품들을 전시하고 있다.이 박물관에는 인도와 유럽의 거장들의 진귀한 그림들도 소장되어 있다.

나폴레옹과 티푸 술탄의 리토그래프는 박물관에 전시된 가장 희귀한 가족 소장품들 중 하나이다.

그왈리오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