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치킨

무르그 마타니라고도 알려진 버터 치킨은 국가의 비채식주의자들에게 아주 맛있는 주요 식품입니다. 토마토 퓌레, 향신료와 마른 호로파 잎을 사용하여 조리됩니다. 버터와 신선한 크림 덩어리에 설탕 조금을 넣어 닭고기에 깊고 균형잡힌 맛을 더해줍니다. 커리는 버터 또는 마늘 난(인도의 전통적인 빵)과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요리는 델리의 다르야 간즈 모티 마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1950년대에 이 장소는 이미 탄두리 닭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습니다. 식당의 요리사들은 남은 닭고기 국물을 버터와 토마토를 첨가해서 다시 사용하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이 소스에 탄두리 닭고기를 넣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전 세계인의 군침을 돌게하는 버터 치킨이 탄생하였습니다. 이것은 크림같이 걸쭉하며, 토마토와 고기 국물은 약간 달콤한 맛을 냅니다. 이 요리는 입안에서 살살 녹으며 국물이 닭고기에 베어 부드럽고 윤기있도록 합니다.  

버터 치킨

부나 고슈트 양고기

풍부한 향신료와 요거트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양고기 커리에 풍미를 더해줍니다. 이 고슈트는 오랜 시간동안 요리되어 맛이 고기에 잘 베도록 합니다. 아시아 요리에서 '부나'라는 단어는 커리가 졸아서 걸쭉해 질 때까지 요리한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방식이 고기에 쉽게 덮이도록 합니다. 지라 (커민) 쌀과 함께 제공되는 부나 고슈트는 점심과 저녁식사를 위한 훌륭한 선택입니다.  

부나 고슈트 양고기

사르슨 다 사그

겨울철에 따뜻하게 하기 위해서 푼자브의 여성들은 건강하고 풍미있는 음식들을 만듭니다. 사르슨 다 사그는 이러한 음식 중 하나로 겨자 잎과 시금치, 초록 고추와 향신료를 사용하여 조리됩니다. 푸짐한 버터 한 덩어리가 요리에 풍부한 맛을 더하며 마키 디 로티(옥수수 가루를 사용하여 만든 인도 빵)와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르슨 다 사그

샤히 파니르

이 맛있는 음식은 무굴라이 요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풍미있는 샤히(왕족의) 파니르(코티즈 치즈)는 부드러운 파니르 조각들로 만들어 졌으며, 토마토와 크림과 향신료를 사용한 고깃국물에 요리됩니다. 난 또는 탄두리 로티(인도 빵) 또는 바스마티 쌀과 함께 제공됩니다.  

샤히 파니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