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르와누

찬디가르에서 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파르와누는 산 속의 훌륭한 여름 피서지입니다. 히마찰 프라데시의 솔란 지역의 일부는 칼카 마을의 큰 강의 하상지로 나뉘어져 있으며 그림같은 경치를 제공합니다. 파르와누의 전망은 과수원이 있어 경치의 미를 더합니다. 기온이 알맞고 쾌적하기 때문에 도시 곳곳에서 많은 사과와 복숭아 과수원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르와누는 신선한 과일들 뿐만 아니라 집에서 만든 잼과 저장식품들과 같은 자연의 과일로 만든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을 근처에서는 시발릭 구역에서 케이블 카를 탈 수 있으며 주변 지역의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방문해야 할 현지의 관광 명소들로는 팀버 트레일, 구루드와라 나다 사힙, 칼리 마타 사원과 만사 데비 사원이 있습니다. 칼리 마타 사원과 만사 데비 사원은 매우 인기있으며 매년 수 천명의 방문객을 불러모읍니다. 구루드와라 나다 사힙은 시크의 열성 교도들에게 중요한 장소입니다.  

파르와누

바크라 난갈 댐

수틀레지 강 위에 지어진 바크라 난갈 댐은 아시아에서 두번째로 좊은 댐이며, 약 207m의 높이로 솟아있습니다. 이 지역의 여행객들은 하루를 이 경이로운 건축물에서 보내기 위해서 꼭 방문해야 합니다. 518m길이와 9.1m의 넓이를 가진 이 거대한 구조물은 그 크기가 놀랄만 합니다. 이 곳은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농경 지방인 펀자브와 하르야나의 모든 농원들에 물을 공급합니다. 또한 이 곳은 수력 전기를 생산하는 곳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댐의 저수지는 고빈드 사가르라고 불리며, 93.4억 입방 미터의 용수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곳은 약 88km의 길이이며 넓이는 8km입니다. 실제 댐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허가가 필요하지만, 저수지는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바크라 난갈 댐

인도 모르니 힐스

찬디가르 근교의 기묘한 언덕 마을 중 한 곳인 모르니는 주말동안에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시발릭 지역의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는 이 곳은 방방곳곳에서 여행객들이 빈번하게 방문하는 그림같은 여행지입니다. 방문하는 동안 시간을 내어 지역 근처의 사원들을 탐험하고 인도 모르니 포트를 꼭 방문하십시오. 모르니에는 두 개의 호수가 있는데 고요한 물에 비친 울창한 초록빛 언덕들이 평온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또한 모르니는 여행객들에게 많은 모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긴 자연탐방을 떠날 수 있으며 암벽 등반의 경험과 티카르 타알이라고 불리는 근처의 유명한 캠핑 장소에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많은 종류의 새들이 있으며 조류 관찰자에게는 천국입니다.

인도 모르니 힐스

핀조르 가든

야다빈드라 가든이라고도 불리는 이 아름다운 핀조르 가든은 무굴 형식으로 지어졌습니다. 가든은 17세기에 나왑 피달 칸에 의해서 설계되었는데, 그는 무굴 제국 황제인 오랑제브에 의해서 위임된 건축가였습니다. 가든은 약 100에이커의 땅에 펼쳐져 있으며 울창한 녹지와 상쾌한 분수들과 고요한 물로 유명합니다. 인도의 계단 모양의 원예의 훌륭한 표본입니다. 이 곳을 방문한다면 가든에서 매년 망고 축제를 개최하는 4월에서 6월 사이 바이사키 수확 축제가 열리는 시기에 방문하십시오. 정원에는 작은 동물원, 일본 정원, 종묘장과 다양한 피크닉 장소들이 있습니다.

핀조르 가든

락 가든

인간의 독창성, 창의성, 인내심을 증명하는 락 가든을 방문하는 것은 초현실적인 경험입니다. 정원은 예술가인 네크 찬드의 작품인 야외 전시관입니다.이 안뜰은 서로 연결된 안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안뜰에는 원재료의 혼합으로 만들어진 유사한 테마의 조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지의 전설이 된 것에 따르면, 네크 찬드는 1960년대 초에 그의 정규적인 낮 업무를 마친 후에 그의 락 가든에서 밤에 일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는 쉽게 찾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하여 조각품을 만들었습니다. 자신을 위해 작은 정원을 조각하기 시작한 땅이 합법적으로 그의 소유가 아니었기 때문에 그는 발각되어 징계를 받을 까봐 두려워 비밀리에 일했습니다. 당국이 그가 혼자서 한 놀라운 일을 발견하고는 놀라워했습니다. 다행히 당국은 그의 천재성을 인정하였고, 그가 정상적인 근무시간 동안 락 가든을 만드는데에 열중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작업에 대한 급여를 제공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이 거대한 프로젝트에서 그를 도와줄 50명 정도의 인력을 제공받았습니다.

락 가든

재키르 후세인 로즈 가든

30 에이커의 토지에 펼쳐져 있는 이 곳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장미 정원으로 인도의 전 대통령인 재키르 후세인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습니다. 1967년도에 세워졌으며 50,000개가 넘는 장미 관목의 1,600종이 신중하게 선별하여 조경한 화단에 심어졌습니다. 활짝 핀 장미들이 통로를 따라서 줄지어 있으며 아치형 구조물과 잔디에도 많은 꽃들이 있어 향기를 더해줍니다. 이 곳은 찬디가르에서 온 사람들과 도시의 방문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장미 정원에는 많은 약용 나무들이 있습니다. 도시의 중앙에 자리잡고 있어서 접근이 용이하며 현지인들은 소풍을 하기 위해서 종종 이 곳에 방문합니다. 매년 2월 말 또는 3월 초에 열리는 장미 축제에는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집니다.  

재키르 후세인 로즈 가든

슈크나 호수

인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공 호수 중 하나인 슈크나는 찬디가르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적인 중심지 안에 있는 자연의 낙원입니다.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곳이며, 호수는 휴식과 놀이를 위한 활동들을 제공합니다.

이 곳에서는 보트를 타기 위한 시설들이 있으며, 시카라들은 최신형이며 배의 가장 매력적인 부가물입니다. 또한 요트 시설도 제공하고 있으며, 몇몇 예술가들이 이 호수를 방문하기 때문에 원하시면 초상화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도시의 건축가인 르 꼬르뷔지에가 그린 스케치들 몇 점이 호수 주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호수 주변의 산책길로는 조깅 트렉과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일몰과 일출 때가 인기있으며, 아이들이 호수에 사는 오리들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호수는 시베리안 오리, 황새, 두루미들과 같은 새들을 끌어들입니다.

슈크나 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