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크라 난갈 댐

수틀레지 강 위에 지어진 바크라 난갈 댐은 아시아에서 두번째로 좊은 댐이며, 약 207m의 높이로 솟아있습니다. 이 지역의 여행객들은 하루를 이 경이로운 건축물에서 보내기 위해서 꼭 방문해야 합니다. 518m길이와 9.1m의 넓이를 가진 이 거대한 구조물은 그 크기가 놀랄만 합니다. 이 곳은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농경 지방인 펀자브와 하르야나의 모든 농원들에 물을 공급합니다. 또한 이 곳은 수력 전기를 생산하는 곳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댐의 저수지는 고빈드 사가르라고 불리며, 93.4억 입방 미터의 용수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곳은 약 88km의 길이이며 넓이는 8km입니다. 실제 댐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허가가 필요하지만, 저수지는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바크라 난갈 댐

선인장 가든

식물들의 박람회인 선인장 가든은 독특하며 아름답습니다. 많은 종류의 선인장들을 잘 설계된 정원에서 보실 수 있으며 경치가 좋은 일출과 일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선인장 가든

핀조르 가든

야다빈드라 가든이라고도 불리는 이 아름다운 핀조르 가든은 무굴 형식으로 지어졌습니다. 가든은 17세기에 나왑 피달 칸에 의해서 설계되었는데, 그는 무굴 제국 황제인 오랑제브에 의해서 위임된 건축가였습니다. 가든은 약 100에이커의 땅에 펼쳐져 있으며 울창한 녹지와 상쾌한 분수들과 고요한 물로 유명합니다. 인도의 계단 모양의 원예의 훌륭한 표본입니다. 이 곳을 방문한다면 가든에서 매년 망고 축제를 개최하는 4월에서 6월 사이 바이사키 수확 축제가 열리는 시기에 방문하십시오. 정원에는 작은 동물원, 일본 정원, 종묘장과 다양한 피크닉 장소들이 있습니다.

핀조르 가든

슈크나 호수

인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공 호수 중 하나인 슈크나는 찬디가르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적인 중심지 안에 있는 자연의 낙원입니다.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곳이며, 호수는 휴식과 놀이를 위한 활동들을 제공합니다.

이 곳에서는 보트를 타기 위한 시설들이 있으며, 시카라들은 최신형이며 배의 가장 매력적인 부가물입니다. 또한 요트 시설도 제공하고 있으며, 몇몇 예술가들이 이 호수를 방문하기 때문에 원하시면 초상화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도시의 건축가인 르 꼬르뷔지에가 그린 스케치들 몇 점이 호수 주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호수 주변의 산책길로는 조깅 트렉과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일몰과 일출 때가 인기있으며, 아이들이 호수에 사는 오리들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호수는 시베리안 오리, 황새, 두루미들과 같은 새들을 끌어들입니다.

슈크나 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