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람마 데비 사원

벨가움에서 약 80km 떨어진 언덕 꼭대기에 위치한 레누카 데비 사원입니다. 옐람마 데비 사원으로도 알려져 있는 이 사원은 자마드하그니의 아내이자 파라슈라마의 어머니인 레누카와 연관되어 있는데, 그의 이야기는 고대 인도의 문헌인 푸라나에서 언급되고 있다. 이 사원은 찰루키얀과 래쉬트라쿠탄 양식의 건축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조각은 제인의 영향을 반영합니다. 사원의 건축은 레이백의 보마파 나약에 의해 1514년에 시작되었습니다. 가네샤 경, 말리카르준, 파르수람, 에그낫, 시드스화르 성전을 기리는 사원들이 그 구내에 놓여 있습니다. 다람살라와 보건소의 시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매력은 옐람마 데비의 우상이 샤크티 여신으로 숭배되는 행렬인 옐람마 자트레이다. 엄청난 인파를 끌어모으는, 자트레는 수년간 많은 변화를 보아온 아주 오래된 전통입니다.

옐람마 데비 사원

손다티

손다티는 사바다티 레누카 옐람마 사원으로도 알려져 있는 손다티 옐람마 사원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옐라마구다 언덕 꼭대기에 자리잡은 선사시대의 사원은 옐람마 여신이나 레누카 옐람마 데비에게 바쳐집니다. 1514년 보마파 나야카가 지은 이 사원은 카르나타카 사람들의 주요 순례자 중심지이다. 손다티는 수간다바티라고도 불리며 벨가움 근처의 가장 오래된 마을 중 하나입니다. 한때는 875년부터 1230년까지 라타 왕조의 수도 역할을 했습니다. 이 도시에서 또 다른 중요한 명소는 8개의 보루가 있는 18세기 사바다티 요새이다. 이 요새는 또한 사원을 수용하고 있으며 200개 이상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기하학적 무늬의 아름다운 조각들로 유명합니다. 관광객들은 또한 나빌라티르타 댐이 형성한 말라프라바 강의 저수지인 레누카 사가르 호수로 향할 수 있습니다. 푸르른 녹색 주변과 푸르른 언덕으로 둘러싸인 이 호수는 고요하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긴장을 풀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손다티는 벨가움에서 87km 떨어진 거리에 있습니다.

손다티

파타다칼

파타다칼 기념물 집단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은 나중에 크리슈나 강으로 흘러드는 말라프라바 강둑을 따라 있습니다. 사원 단지는 대관식과 왕실 기념을 목적으로 힌두교 9개 사원을 연속적으로 건립한 얼리 찰루키야스(543~753년)의 유산입니다. 시바 경에게 바쳐진 모든 사원은 동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시바 경의 모티브와 조각과 힌두 만신전의 다른 신들로부터, 사원들은 정교한 예술작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9개의 시바 사원과 함께 23번째 티르코마르인 파르바나타를 기리는 사당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원에는 탄약 만다팜이나 홀에 결합된 안타라갈라로 이어지는 가르바 그리하가(생텀) 있습니다. 신의 모습은 피타(받침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생텀 위에는 칼라쉬를 얹은 식하라나 코코넛과 망고 잎이 있는 냄비가 솟아 있습니다.

파타다칼

파라스고드 요새

울퉁불퉁하고 바위가 많은 파라고드 요새는 벨가움에서 약 90km 떨어져 있으며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10세기로 거슬러 올라가, 그것은 라타 왕조의 통치자들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요새에서 관광객들은 수백 보를 내려 야드라비 마을까지 갈 수 있는데, 라마테레타라는 이름의 물탱크와 라마 경, 시타 여신, 파라슈라마 경, 난디와의 시블링 (shivlinga)과 같은 다양한 힌두교의 신과 신화 적 인물들의 동상이 있는 동굴로 유명한 곳입니다. 마을의 바라마파 사원에는 야드라비가 일찍이 엘라메로 알려졌음을 암시하는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또한 요새 근처에 있는 마루티 경에게 바치는 사당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파라스고드 요새

단들레 야생동물 보호구역

벨가움에서 약 1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민들레 야생동물 보호소는 자연과 야생동물 애호가들을 위한 안식처이다. 울창한 숲과 푸른 언덕으로 둘러싸인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풍부한 생물다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호랑이, 희귀한 검은 표범, 코끼리, 들개, 사슴과 같은 동물들의 서식지이다. 하지만, 가장 큰 매력은 악어이다. 운이 좋으면 킹 코브라도 볼 수 있습니다.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조류 관찰자들에게 축복입니다. 이 곳은 푸른 진동이 있는 바벳, 큰 소나무 뿔피리, 말라바르 피리 뿔피리, 송골매 같은 종들을 보호합니다. 성소의 울창한 숲에는 대나무와 티크처럼 낙엽수와 상록수가 줄지어 있습니다. 성소를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열린 집시에 숲 사파리를 타고 그들의 자연 서식지에서 동물원을 목격하는 것입니다. 칼리 강변에 위치한 이 성역은 카르나타카 제2의 성지로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을 끌어 모읍니다.

단들레 야생동물 보호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