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다칼 기념물 집단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은 나중에 크리슈나 강으로 흘러드는 말라프라바 강둑을 따라 있습니다. 사원 단지는 대관식과 왕실 기념을 목적으로 힌두교 9개 사원을 연속적으로 건립한 얼리 찰루키야스(543~753년)의 유산입니다. 시바 경에게 바쳐진 모든 사원은 동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시바 경의 모티브와 조각과 힌두 만신전의 다른 신들로부터, 사원들은 정교한 예술작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9개의 시바 사원과 함께 23번째 티르코마르인 파르바나타를 기리는 사당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원에는 탄약 만다팜이나 홀에 결합된 안타라갈라로 이어지는 가르바 그리하가(생텀) 있습니다. 신의 모습은 피타(받침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생텀 위에는 칼라쉬를 얹은 식하라나 코코넛과 망고 잎이 있는 냄비가 솟아 있습니다.

이것들 중 가장 좋은 것은 740년 로카마하데비 여왕이 팔라바 왕들을 상대로 한 남편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지은 비루팍샤 사원입니다. 이 절은 보행로로 둘러싸여 있고 전각과 연결되어 있는 신성한 정수을 자랑합니다. 성도들은 가네샤 경과 마히사수르마디니 여신의 사당에 경의를 표할 수 있습니다. 울타리 벽이나 프라카라가 사원의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수카나사나 코에 아치형 투영을 한 화려한 드라비다 식하라이다.

그 다음 정거장은 비루팍샤 사원과 인접한 아름다운 말리카르주나 사원입니다. 처음에는 트레일록스와라 사원으로 알려졌으며 반구 모양의 아말라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각 안에 위치한 사당은 신들의 모습이 없고 보행자 벽은 폐허에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주목할 점은 이 절에 있는 틈새들이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관광객들은 또한 원래 비제이와라 사원으로 불리던 산가메스와라 사원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비제이디트 720년 지은 이 건물은 고리가 있는 생텀을 자랑합니다. 작은 플린트에 보관되어 있는 난디(황소신)의 우상도 있습니다. 이 사원은 꽃과 동물을 모티브로 장식된 주형을 갖춘 주춧돌 위에 세워져 있어 건축적인 경이로움을 자아냅니다. 성벽도 칭찬할 만하고 시바경과 비슈누 경의 아바타 조각상들로 장식된 틈새를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명소는 7세기 후반에 지어진 카다시데스와라 사원입니다. 이 시카라는 나가라 양식의 건축 양식을 반영하고 있으며, 시바 경이 파르바티 여신과 춤을 추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잠불링스와라 사원에서, 여러분은 링암이 있는 광장의 산장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기착지는 갈라가나타 사원으로, 이 절은 750년에 마지막으로 지어진 사원 중 하나입니다. 잘 보존되어 있으며, 세 개의 몰딩이 복잡한 형상으로 장식되어 있는 장엄한 평면을 자랑합니다. 여러분은 또한 판차탄트라와 푸라나의 이야기들이 정말 매혹적인 것에 감탄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또한 비교적 작은 찬드라셰카하라 사원을 방문할 수 있는데, 이 사원은 플린스에 링암이 있는 생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사당의 입구 문에는 난쟁이들의 모습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매력은 정교하게 조각된 석칸사와 북쪽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비마나로 유명한 파파나타 사원입니다. 이 절은 이 지역에서 나가라 양식으로 지어진 것 중 가장 큰 절이라고 합니다. 가볼 만한 다른 사찰로는 가스비스와르사와라 (Kasivisweswara 사찰)가 있는데, 이 사찰의 마지막 절인 자인사와 단일석기둥입니다. 파타다칼은 벨가움에서 약 165k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기타 벨가움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