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러운 인도의 비단옷, 조각, 조각, 자수 작업, 스티치 작업, 활기찬 색상과 무늬의 아름다움은 태곳적부터 전설의 것이다. 역사는 이 보물들을 위해 만들어진 많은 탐구들로 가득 차 있다. 멀리 떨어진 많은 해안에서 온 상인들은 향신료만큼이나 인도의 천과 디자인에 바다의 위험을 무릅썼다. 이 풍요로운 세상에 뛰어드는 것은 영원히 잊혀지는 것이다. 그러나 캐주얼한 관찰자를 위해, 여기 이 나라에서 가장 정교한 직물과 디자인 패턴의 충돌 코스가 있다.

잠무와 카슈미르 출신의 파슈미나는 이 나라에서 가장 탐나고 비싼 양모직물 중 하나이다. 유니온 영토는 카시다리와 아아리라고 불리는 독특하고 복잡한 자수 기법으로도 유명하다. 자수와 바느질 작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우타르 프라데쉬의 유명한 치카리 작품, 웨스트 벵골과 오디샤의 칸타, 펀자브 출신의 풀카리, 중부 인도 출신의 자르도지, 라자스탄의 패치워크, 구자라트의 거울 작품 등이 대표적인 예일 뿐이다.

전국에서 구할 수 있는 다양한 실크 종류가 놀라울 정도다. 기묘하고 우아한 샹데리 비단에서부터 바갈푸리 비단, 문가 비단, 미소르 비단, 쿠차이 비단, 사치스러운 칸지바람 비단, 베나라세 비단 등 다양성을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