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구자라티 탈리

달콤하고 짠 맞이 잘 조화된 구자라티 음식을 다른 인도 음식들과 구분됩니다. 구자라티 탈리는 이 나라에 많은 음식들이 있는 만큼 많은 수정과 결합을 해왔고, 전통적인 탈리는 3가지 채소로 만들어 지며 우가딜라나 마른 달, 쌀, 카디, 또다른 달, 달콤한 요리나 미타이, 로티스, 푸르비, 파파드, 샐러드, 처트니 그리고 피클등이 있습니다. 조리법에 사용되는 향신료도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데 가람 마살라와 그 성분들은 여름에는 덜 사용됩니다. 소금, 재갈, 레몬은 요리에 균형 효과를 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메티 테플라, 마늘 테플라, 카아리 루비, 푸다, 바즈라 로티는 꼭 맛보아야 합니다.

전통 구자라티 탈리

셰라

셰라는 세몰리나를 기본으로 한 달콤한 요리로 밀가루, 우유, 설탕, 기(클레이티드 버터)로 준비된다. 아침으로 자주 먹는 구미가 당기는 디저트입니다.

셰라

세브카마니

차나달, 초록 칠리, 설탕, 생강, 마늘, 기름, 터메릭 파우더, 라임 주스, 겨자씨, 파인 세브 등으로 만든 맛있는 간식인 세브-카마니는 주 전역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세브카마니

마카이 쉐바다

구자라티의 마카이 쉐바다의 짭잘한 간식은 신선한 옥수수 거미줄, 기(클라라이드 버터), 우유, 생강, 초록색 칠리, 고수 잎과 씨앗, 겨자씨, 설탕, 그리고 아사포에티다 한 꼬집으로 만들어집니다..

마카이 쉐바다

칸디비

겨자씨, 참깨, 깍은 코코넛, 고수, 녹색 칠리, 카레 잎, 아사포에티다 한 꼬집으로 만든 칸디는 구자라티의 풍미입니다.

칸디비

칸사르

거칠게 갈아 놓은 밀, 기(클라린 버터), 우유, 흑설탕, 밀로 만든 칸사르는 맛있는 디저트입니다. 구자라티 전통에 따르면 존경하는 손님들에게 대접합니다. 색은 갈색이며 결이 거칩니다. 대부분 결혼식이나 축제와 같은 축하 행사를 위해 만들어집니다.

칸사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