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다 인쇄

바도다라에서 핸드프린트 드레스 원단을 쇼핑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인 바로다 프린트는 50여 년 전에 설립되었습니다. 그것은 민족 전통의상, 상의, 치마, 사리, 그리고 살와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교한 디자인과 밝은 색으로된 핸드프린트는 구자라트라고 알려 져 있습니다. 침대 시트나 이불 같은 가정용품도 이곳에서 살 수 있습니다. 그들의 제품 대부분은 전통적인 핸드 블록 인쇄 방법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아자라크, 마타니파치디, 바틱, 사우다기리는 구자라트의 유명한 목판화들입니다. 느리고 수작업이지만 제품들은 높은 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티크 나무 블록에는 다양한 무늬가 새겨져 있는데, 이 무늬는 색이 있는 반죽으로 천에 찍어 눌러서 복잡한 무늬를 형성해 나갑니다. 그 천은 밤새 적신 다음 반복해서 씻어 내야 양질의 제품이 됩니다.

바로다 인쇄

목각

목각은 구자라트 주의 대부분의 사찰과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대 미술 형식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매우 정교하게 조각된 찻주전자와 테이블 램프, 의자와 어린이 장난감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볼 수 있는 조각품으로는 주로 신들의 우상들에 초점을 맞춘 3가지의 구자라트-힌두교 작품이 있습니다. (라크시미 여신과 가네샤경은 인기있는 목각품입니다); 무슬림 집에서 볼 수 있는 추상적이고 기하학적인 무늬와 오래된 집의 발코니에서 볼 수 있는 복잡한 조각과 꽃무늬 종류. 훌륭한 목각품의 가장 좋은 예는 바도다라의 발코니와 저택의 바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문틀, 상인방, 샤프트, 채색된 나무와 판자를 사용하는 명판 작업은 모두 이 수공예의 예입니다.

바도다라의 시장에 가보면 나무로 만든 기념품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구자라트를 가로지르는 목각 공동체는 '메와라 오스트리스'로 알려져 있고 때때로, 플라스틱, 뼈, 금속 그리고 미세한 와이어들도 나무에 조각과 무늬를 만드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상감 작업은 티크, 로즈우드 또는 샌달우드를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바우브 나무는 미세한 아트의 모형제작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목각의 미적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 미스트리스 또한 거울장식에 사용됩니다.

목각

구슬세공

구자라트 주는 모티 바랏이라고 하는 다른 색깔과 스타일의 세 개 이상의 구슬을 역어 만든 멋진 구슬 공예품들로 인도 전역에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예술품은 주로 집안 장식으로 많이 사용되고 목걸이 팔찌 그리고 귀걸이를 포함한 보석류로도 만들어 집니다. 이 예술은 사우라슈트라 지역에서 유래하여 아흐메다바드로부터 떨어져 나와 라즈코트, 바나가르, 암렐리, 주나가드 지역으로 퍼져나갔습니다. 판흐마할과 바도다라의 부족에 장인들은 아름다운 전통 구슬 장신구와 장식품들을 만듭니다. 구슬을 무늬로 항아리 등 단단한 물체에 감싸 장식하여 만들어진 3차원 제품은 숨 막힐 정도입니다. 예쁜 모티브가 작품을 장식하는데 사용되는데 이 구슬들은 종종 스카프나 듀파타 같은 매력적인 옷을 만들기 위해 천에 바느질 되어 장식됩니다. 구슬을 여러 가지 복잡한 작업으로 단단히 꿰매면, 또한 가방으로도 만들어 질 수가 있습니다..

구슬세공

칠기

바도다라에서 약 50km 떨어진 산케다 마을은 나무 공예품인 아름다운 칠기로 유명 합니다. 산케다의 예술품은 목공예, 목가공, 수공예 면에서 뛰어난 장인정신의 완벽한 예입니다. 이 예술은 대부분 색색의 목재 가구를 만드는 칼라디 수타르의 장인 공동체의 손에 의해 노련하게 만들어 집니다. 이 지역의 수공예 가구 전통은 1800년대부터 계승되고 있습니다. 나무 블록은 선반(절단, 샌딩, 드릴링 등의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축을 중심으로 공작물을 회전시키는 기계)에 의해 가공됩니다. 나무 조각은 깍아내지고 매끄럽게 다듬어 둥근 모양을 만듭니다. 그 다음 각 조각들은 녹색과 같은 밝은 색상으로 바탕이 칠해지고 대부분 금색 또는 은색 색으로 둘러집니다. 심플하고 섬세한 꽃무늬와 공작새 모양, 추상적인 그림 등으로 장식됩니다. 그 그림은 아주 얇고 고운 털의 붓으로 그려집니다. 모든 조각이 준비되면 광택제를 바르고 드릴로 구멍을 뚫어 조립에 필요한 돌기와 홈, 기타 목동 장비로 가공됩니다. 그런 다음 조각들을 조립하여 단순하지면서도 멋진 가구가 만들어 집니다. 가구 외에도 사찰을 만드는데 옻칠나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