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슈나 만다팜

마말라푸람에서 가장 큰 만다팜은 크리슈나 경에게 바칩니다. 이 만다팜 안에는 고바르단의 마을생활 장면을 묘사한 기저귀와 조각들이 있는데, 목동은 소젖을 짜는 목동, 아이를 어깨에 메고 가는 농부, 머리에 돗자리를 말아놓은 목동, 아름답게 그려진 젊은 부부 등이 특히 강조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조각은 크리슈나 경이 어떻게 인드라 경의 분노에서 고바르단 마을을 구했는지, 백성들과 소들을 보호하기 위해 거의 일주일 동안 온 산을 손가락에 메고 다녔고, 비가 너무 심하게 내려 모든 것이 물에 잠길 수 있었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크리슈나 만다팜은 아르주나의 페넌스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가네샤 라타, 크리슈나 버터 볼과 같은 콤플렉스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크리슈나 만다팜

판차판다바만다팜

마말라푸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단지의 또 다른 보석은 판차판다바 만다팜입니다. 마을에서 가장 큰 동굴 사원 중 하나로, 팔라바 왕조의 나라심하바르만 1세 시대에 7~8세기 사이에 지어졌습니다. 바위 절식 건축의 좋은 예로, 이 동굴 사원은 기둥으로 받쳐진 직사각형 구조이다. 그것의 입구는 앉아있는 두 마리의 사자가 지키고 있고, 더 걸어가면 베란다 기둥에 있는 사자 기지를 볼 수 있습니다. 내부 경사로의 몇 개의 기둥 뒤에는 숨겨진 사자와 코끼리가 있고, 방문객들은 그것들을 발견하는 도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굴의 정면에는 6개의 사자 기둥이 있어 전체적으로 왕실처럼 보입니다. 동굴 안의 모든 벽, 기둥, 베란다의 기둥, 그리고 바위를 깎은 방에는 복잡한 조각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흥미로운 세부사항을 만들어냅니다..

판차판다바만다팜

크리슈나의 버터 볼

약 16피트 높이의 이 거대한 바위는 마말라푸람의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중력에 저항하여, 바위는 좁은 바닥에서 조심스럽게 균형을 잡습니다. 그것은 크리슈나 경의 버터 사랑을 상징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 바위는 크리슈나 경이 훔쳐서 먹을 때 사용했던 버터의 양을 나타낸 것이라고 합니다. 늙은 아내들의 이야기는 팔라바 왕조의 많은 왕들과 그들의 군대 그리고 코끼리들이 바위를 옮기려고 했지만 그것은 꿈쩍도 하지 않았다고 덧붙입니다. 바위는 높이와 거의 일치하는 폭을 가지고 있으며, 비록 어느 정도 각도로 둥글지만 완벽한 구체는 아닙니다. 오늘날, 그것은 마말라푸람의 모든 방문객들에게 자랑스러운 명소로 우뚝 서 있으며, 사람들이 논리 방어 균형에 혼란을 겪게 합니다. 오늘날, 그것은 마말라푸람의 모든 방문객들에게 자랑스러운 명소로 우뚝 서 있고, 사람들로 하여금 그것의 균형에 혼란을 느끼게 합니다.

크리슈나의 버터 볼

호랑이 동굴

그 이름이 웅장한 호랑이들로 가득 찬 동굴을 떠올리게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호랑이 동굴은 마하발리푸람에서 5km 떨어진 살루반쿠팜에 위치한 두 개의 바위 절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 이름은 호랑이처럼 보이는 것의 머리들을 조각한 왕관을 가진 동굴 사원에서 따온 것입니다. 이 동물은 사실 신화적인 얄리이고 그 지점을 얄리 만다팜이라고 한다. 그것은 피크닉 장소를 위한 훌륭한 장소가 되고 큰 바위와 모래사장이 새들의 안식처가 됩니다. 그것의 건축물이 열린 극장처럼 보이기 때문에, 그 곳에서는 여러 가지 문화 행사도 개최합니다. 이 동굴은 팔라바 왕이 그의 백성들에게 연설할 때 사용했던 곳으로 여겨집니다.

호랑이 동굴

아르주나의 참회

두 개의 단일 바위 위에 새겨진, 세계에서 가장 큰 구조물로 여겨지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아르주나의 참회(타파)는 높이가 43피트이고 길이가 100피트이다. 그것은 100개 이상의 신, 새, 동물, 그리고 성인들의 조각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유물은 서사시 마하바라타의 한 장면을 묘사하는데, 아르주나는 열심히 기도하고 시바 경에게 그의 강력하고 신성한 활을 부탁하기 위해 참회하고 있습니다. 아르주나는 카우라바를 물리치기 위해 마하바라타 전투에서 이 활이 필요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전설은 바기라타 왕이 한 다리로 서 있는 시바 경에게 갠지스 강이 하늘에서 내려와 조상들의 구원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한 장소라고 여겨지기 때문에 갠지스 강이라는 이름을 이 곳에 붙입니다.

아르주나의 참회

판치 라타

현재 마말라푸람 콤플렉스 아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일부인 판흐 라타스 (5개의 병거)는 힌두교의 서사시 마하바라타의 등장인물을 바탕으로 한 5개의 화려한 암석 조각품입니다. 이 암석 조각은 드라비디아 건축의 훌륭한 증거인 마말라푸람의 최남단에 서 있습니다. 그것들은 남인도 사원의 예로 지어졌지만, 그것들은 결코 성결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들은 예배를 위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5개의 라타 사원은 판다바 형제-유디쉬르, 베마, 아르준, 나쿨, 사흐데바-와 그들의 아내 드라우파디- 판차알리 (5남편)에 속합니다. 판치 라타스 콤플렉스는 팔라바 왕조의 나르심하바르만 1세 아래 7~8세기 사이에 지어졌습니다. 사찰은 탑 모양으로 지어졌고, 불교의 사당과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판다바스와 드라우파디의 병거에는 각각 코끼리 동상, 사자상, 난디 황소상, 인드라 경, 두르가 여신, 시바 경의 차량이 함께 있습니다.

판치 라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