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푸르의 풍부한 문화유산은 아름다운 예술과 공예에서 분명히 보입니다. 카펫과 듀리스에서부터 다양한 춤 형식에 이르기까지, 자발푸르에서 구매하고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은 여기 있습니다.

두리가 디자인

이것은 다양한 두께의 면실로 만들어진 토착 카펫입니다. 두리는 그 지역에서 꽤 인기가 있습니다. 카펫의 장식용 버전은 벽걸이로도 사용됩니다. 마을의 많은 가정들이 직조 기간 동안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패턴은 기하학적 패턴, 동물 디자인, 꽃무늬를 포함합니다. 두리는 활기찬 디자인과 쉬운 유지 관리 때문에 꽤 유명해졌습니다.

풀와티 춤

이 춤은 미혼 여성들에 의해 공연되며 홀리 축제 기간 동안 지역 축제의 일부이다. 마디아프라데시 주의 말와 지역에 속해 있습니다.

맛키 춤

이 춤은 전통의상을 입은 여성들이 추는 춤입니다. 이 춤은 토분이나 맛키를 머리에 얹고 균형을 잡으면서 춤추는 무용수들이 하는 것처럼 꽤 어렵고 기술적인 춤입니다. 그들은 쌍두 북인 dhol의 박자에 맞춰 춤을 춥니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재미있는 공연을 만듭니다. 맛키 춤은 투수 춤이라고도 불리며 마디아 프라데시 주, 특히 말와 지역에 속합니다.

이 춤의 형태는 국가의 유목 민족들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여성들은 물을 모으기 위해 종종 토분을 머리에 이고 다녀야 했고, 그래서 그들은 결국 이 일상적인 안무를 춤의 형태로 바꾸었습니다. 댄서들은 화려한 색의 레은가나 새리와 아름다운 장식을 착용합니다. 베일은 얼굴을 가리기 위해 여러 번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