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바 루말

부드러운 실크와 모슬린으로 만들어진 참바 루말(손수건)은 자수와 크기로 유명합니다. 이 루머들은 라마야나 마하바라타 같은 에픽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유명한 테마들 중 일부는 크리슈나 경과 라다입니다. 이 디자인들은 파하리 그림에서 사용되는 것과 비슷합니다. 다른 유명한 디자인으로는 왕실 사냥, 궁정 장면, 초패드의 주사위 게임 묘사, 결혼식 진행 등이 있습니다. 루말의 테두리는 기하학적 무늬와 꽃무늬의 혼합체이다. 이것들은 일반적으로 꽃무늬와 기하학적 설정, 즉 사각형과 평행선을 묘사합니다. 이러한 테두리는 중앙 그림이 만들어지는 프레임으로 간주됩니다. 이 예술 형식은 참바 왕국의 통치자들의 후원을 받았습니다. 그때까지 상당히 허약해진 무굴 궁정의 예술가들은 샹바의 지배자인 라자 우메드 싱 (1748-68년)에 의해 후원을 제공받았고 라즈 싱 (1764-94년)과 후에 샤라트 싱 (1794-1808)에 의해 후원을 계속했습니다.

참바 루말

차우간

참바의 중심부에 누워있는 차우간은 모든 관광 활동의 중심지이다. 우뚝 솟은 산봉우리들과 울창한 푸른 숲들 사이에 자리잡은 이 크고 풀이 무성한 초원은 마을에서 가장 활기찬 장소이다. 차우간은 참바에서 열리는 모든 주요 레크리에이션 활동과 중요한 의식을 주최합니다. 그곳은 분주한 시장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그 상점들은 지역 수공예품, 나무와 금속 공예품, 가죽 제품에서부터 참바의 유명한 자수 손수건과 칠리 피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팔고 있습니다. 매년, 7일간의 민자르 멜라 기간 동안, 그것은 많은 수의 방문객들이 쇼핑을 위해 산책로에 도착하는 문화 중심지가 됩니다. 차우간은 또한 여름 시즌 동안 지역민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소풍지이다.

차우간

바늘 공예

수 세기 동안 만들어진 공예품인 솔잎 바구니 만들기 작업은 다른 제품을 만들기 위해 솔잎을 코일링하고 땋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자디 파니, 사우르, 라니 차우리의 마을은 바늘 공예로 유명한 마을입니다. 가을이 지난 후, 소나무는 지역 주민들이 수집하는 바늘을 흘립니다. 이것들은 일반적으로 아무도 그들이 부서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걸어오지 않은 장소에서 모입니다. 이것들은 손으로 또는 정원용 포크로 수집됩니다. 그런 다음 하룻밤 동안 물에 담가 유연하고 부드러워지고 바느질할 때 구부리기 쉽습니다. 만드는 제품에 따라 한쪽 끝의 바늘 노브나 피시클은 그대로 방치되거나 제거됩니다. 직조, 코일링, 땋기는 코스터, 유리홀더, 테이블 매트, 바구니, 보석류 같은 제품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세 가지 기술입니다. 바늘은 히사르, 진자루, 써몰레, 힌지로다와 같은 지역 식물을 사용하여 짙은 갈색과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바늘 공예

참바 페인팅

라비 계곡에 위치한 참바는 파하리 그림의 중요한 중심지이다. 데칸과 구자라티 양식의 강한 영향을 받은 무굴 그림과 외관이 상당히 유사하게, 참바 그림은 오랫동안 바소흘리 양식에 의해 지배되어 왔으며, 후에 굴렐 그림 전통에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참바에 회화 예술이 언제 소개되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지인들은 이 모든 것이 17세기에 시작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그 당시 참바에는 아마 미술공방이 없었을 것입니다만, 그 시대 왕자들의 초상화에서 찾을 수 있는 대로 남아 있는 화가들도 있었습니다. 아마도 어떤 예술가들은 17세기 전반기에 누그푸르에서 참바로 이주했을 것입니다. 또한 제항기 무굴화와 유사성이 있는 자연주의적인 화풍은 누그푸르에서, 후에 참바에서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이 이주한 예술가나 화가들은 아마 1학년 예술가는 아니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한동안은 언덕 특유의 스타일링에 점차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18세기 초에 얼굴 표정은 더 무거워졌고, 그 후 몇 십 년 동안 유행했던 긴 얼굴 타입으로 변했습니다. 18세기 중반까지 참바의 그림들은 그 시대의 서명된 작품과 날짜 작품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스타일을 갖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평범한 배경을 가진 이 그림들의 가장 일반적인 특징은 삼각형의 잎과 불규칙한 줄기를 가진 나무를 포함합니다. 화풍이 번성했던 유명한 도시로는 누르푸르, 참바, 강라, 굴러, 만디, 가르활, 만코트, 바소흘리 등이 있습니다.

참바 페인팅

노불링카 연구소

히말라야 중심지인 다람살라에 위치한 이 독특한 연구소는 티베트 문화의 예술적 혈통 보존과 전통적 청렴성을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소의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사실은 적응성과 지속가능성을 배우는 접근법으로서 전통이 보존되고 현대에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노불링카는 300명이 넘는 다양한 공동체로, 석사와 견습생, 학자와 학생, 행정가, 접대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불링카는 다양한 워크샵과 코스를 통해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개방적인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티베트의 전통적 경험을 모든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노불링카 연구소

안드레타 예술가 마을

안드레타 예술가 마을

숄 위빙

양털 짜기는 주의 거의 모든 가정에서 행해지는 인기 있는 공예품입니다. 참바는 핸드룸에 짜넣은 수선 무늬 모직 숄로 유명합니다. 숄은 전통적인 디자인과 히마찰리 무늬를 가진 밝은 테두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같은 직조 무늬가 유명한 참바 모자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참바의 아름다운 숄은 품질과 매력적인 기하학적 디자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복잡한 패턴은 파란색과 보라색에서 샤프란과 녹색에 이르는 다양한 색상의 모직 실을 사용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숄을 짜는 데 필요한 주요 기술은 베틀에 균일한 압력을 가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술가가 이 전통 공예품을 마스터하기 위해서는 수년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참바로 여행하는 동안, 관광객들은 초간 시장이나 히마찰 엠포리움 같은 다양한 장소에서 이 숄을 살 수 있습니다.

숄 위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