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라푸트

코라푸트는 콜랍 저수지가 있는 곳으로 피크닉, 보트 타기 또는 일반적인 휴양을 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이 곳의 자연은 숲과 폭포, 골짜기와 아름다운 샘물을 선사합니다. 이 곳은 부바네스와르에서 약 5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코라푸트

만갈라조디

만갈라조디는 부바네스와르에서 약 71km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보트타기와 조류관찰에 적합한 습지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실 수 천마리의 철새들이 지구의 반대편 먼 곳에서 만갈라조디로 이끌려옵니다. 성수기 때 약 15만 마리의 새들이 이 곳에 있습니다. 만갈라조디에 방문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시기는 11월부터 3월까지 입니다. 이 곳은 중요한 지구의 습지 서식지로써 국제 조류 보호구역으로 선언되었습니다. 이 곳은 오디샤의 코르다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칠리카 호수의 북쪽 유역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만갈라조디

데라스 댐

부바네스와르에서 주말동안 여행하기에 좋은 데라스 댐은 방문객들에게 많은 피크닉 장소와 색다른 언덕 위의 오두막, 지프 사파리 시설을 제공합니다. 데라스 댐은 도시에서 약 25km떨어진 곳에 있으며 물을 대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차다카 코끼리 보호구역 안에 위치해 있으며,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방문객들은 가이드를 받으며 진행되는 40km 거리의 사파리와 산 꼭대기의 오두막집에서 숨막히는 광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데라스 댐

빈두 사로바라

부바네스와르의 중심부에 위치하였으며 링가라즈와 아난타-바슈데바 사원들로 둘러싸인 반두 사로바르는 성스러운 물을 보관하는 탱크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션 드롭 탱크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국가의 모든 신성한 강, 저수지와 탱크에서 온 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처의 링가라즈 사원에서 열리는 아쇼카쉬타미 축제기간 동안에 주요 신이 빈두 사로바라에서 목욕을 합니다. 이 곳은 부바네스와르에서 가장 큰 수역들 중 하나이며, 7세기 또는 8세기에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물탱크의 측면에 큰 홍토 토막들로 만든 많은 계단들이 있습니다.

빈두 사로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