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타니 사리는 그 자체로 사치품이다. 국경과 팔루 등 양면이 똑같이 보이는 특징으로 구별된다. 이 사리는 마하라슈트라에서 신부 바지의 일부를 이루며, 다른 비단과는 달리 시간이 지나도 빛을 잃지 않는다. saree가 들어오는 기본 색은 하늘색, 빨강, 노랑, 초록, 자홍, 보라색이며, 두 가지 지배적인 색: 하나는 saree에, 다른 하나는 국경과 pallu에 있다.

이 공예는 기원전 2세기에서 기원후 2세기까지 통치했던 사트바하나 왕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오랑가바드의 파이탄에서 유래된 이래로, 이 훌륭한 비단 솜사리는 마을 자체에서 그 이름을 유래했다. 파에타니 사예는 무굴 시대에, 특히 오랑제브 시대에 명성을 떨쳤다. 영국의 지배가 도래하는 동안 좌절을 겪은 후, 페시화스는 17세기에 이 공예품을 되살렸다. 사실, 그들은 오늘날 파에타니의 중심지인 연라에 정착했다.

짜는 기술은 태피스트리 짜는 것과 많이 비슷하다. 옛날, 그 사리는 중국에서 온 비단 실로 짜여졌고, 자리는 진짜 금과 은 실로 현지에서 만들어졌다. 오늘날 방갈로레에서 나는 뽕나무 비단은 수랏에서 나는 자리와 함께 이 사리를 엮는 데 쓰인다. 정품 6야드 파이타니를 만들려면 약 500g의 실크 실과 250g의 자리 실이 사용된다. 9야드짜리 조각의 경우 무게는 900g까지 올라갈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생사실은 광물, 식물, 채소, 바위에서 채취한 천연색깔로 염색된다. 이 나사산은 릴에 옮겨져 베틀에 적재된다. 이 과정에서 가장 힘겨운 부분은 하루 정도 걸리는 베틀 준비 작업이다. 이 단계는 제품의 색상, 디자인 및 기타 세부 사항을 결정한다. 사리를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한두 달이며 손, 발, 눈의 세심한 조율을 수반한다. 한 색 실은 세로 방향으로 사용하는 반면, 다른 색은 가로로 사용한다. 이 단계는 saree가 빛을 반사하고 아름다운 컬러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한다. 그것은 saree가 거의 색깔을 바꾸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오랑가바드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