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는 문화, 역사, 고고학의 저장고인 많은 박물관과 미술관을 자랑한다.

인기 있는 스톱오버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델리에 있는 국립 박물관은 5,000년 이상의 인도 문화 유산을 망라한 예술품과 귀중한 물건들의 훌륭한 수집품을 자랑한다. 인도 미술과 외국 미술 작품 200만 점 정도를 전시하고 있다. 박물관의 도서관은 인류학, 고고학, 보존, 장식예술, 역사, 문학, 박물관 연구, 회화, 철학, 종교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책과 학술지가 연구와 참고용으로 수록돼 있어 연구자들에게 금광이다.

이 도서관에는 6만 권 이상의 책과 잡지, 그리고 인도와 국제 잡지 몇 권이 들어 있다.인도의 철도 유산에 대한 증거물인 델리의 국립철도박물관은 실내와 실외에서 화려한 전시물을 자랑한다. 박물관 내부의 장난감 열차는 방문객들이 박물관을 포괄적으로 탐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인기 있는 전시물 중에는 철도, 작업 및 정적인 모델, 골동품 가구, 역사 사진, 신호 장비 등 실물 크기의 전시물 100개가 있다.

1851년에 시작된 첸나이에 있는 정부박물관은 인도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박물관으로, 부러운 고고학, 로마학, 숫자적 소장품들을 소장하고 있다. 게다가, 아마라바티에서 불교 유적의 전시품을 찾을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하이라이트는 현대부터 팔라바 시대까지의 조각품들을 7세기까지 소장하고 있는 청동 미술관이다. 나타라자(우주무용가)로서의 시바 공상과 아르다나리쉬바라의 초라동상, 시바 공과 파르바티 여신의 발현상을 확인해 보라.

1644년에 지어진 최초의 영국식 요새 중, 위대한 하얀 세인트 조지 요새는 첸나이 역사와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다. 오늘날, 이 박물관에는 요새 내에 지어진 가장 오래된 건물 중 하나로 여겨지는 박물관이 있다. 포트 세인트 조지 박물관은 당시 마드라스 대통령 정부가 기증한 영국 라지의 작은 소장품들로 시작되었다. 오늘날, 그것은 3,600개가 넘는 등록 유물들을 소장하고 있다.

이 중 최고는 10개의 갤러리에 전시되어 있다.델리의 네루 기념관인 인도의 초대 총리 자와할랄 네루를 추모하기 위해 세워진 네루의 옛 사무실은 같은 예술품과 가구를 사용하여 재현된 전시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그 도서관에는 현대 인도의 역사를 추적하는 많은 책들이 있다.

또 다른 명소는 각지에서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네루 플라네타리움이다. 당신은 플라네타리움 하늘극장에서 흥미로운 쇼와 발표를 볼 수 있다.방문객들에게 과학의 경이에 대해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인상적인 과학 센터인 국립 과학 센터 박물관은 델리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이다.

그 박물관의 일하는 과학 전시회는 놀라운 볼거리들이다. 관광객들은 또한 모든 연령대를 위한 다양한 구간에서 흥미로운 전시물을 발견할 수 있다. 이 디스플레이들은 물리학의 다양한 법칙을 보여주는 실제적인 디스플레이를 보여준다.콜카타에 있는 인도 박물관에 희귀 골동품, 장갑, 장식품, 화석, 해골, 미라, 무굴화 등이 소장되어 있다. 4000년 된 이집트 미라와 부처의 유물이 담긴 항아리가 최고의 볼거리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