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 국립현대미술관은 인도의 가장 오래된 회화와 미술품 중 일부를 소장하고 있다. 이 미술관에는 약 14,000점의 작품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18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곳에 작품을 전시한 유명한 화가로는 라빈드라나트 타고레, 라자 라비 베르마, 토마스 다니엘, 가가넨드라나트 타고레, 아바닌드라나트 타고레, 난달 보세 등이 있으며 외국 화가 및 조각가들도 있다.

예술 감식가들의 이상적인 경유지인 콜카타에 있는 미술 아카데미는 도시의 풍부한 유산을 경외하게 할 많은 흥미로운 전시물을 자랑한다. 1933년에 지어진 이 문화 중심지에는 미술품을 전시하기 위한 8개 정도의 갤러리와 함께 시대를 초월한 예술가와 예술가를 전시하는 박물관이 있다. 이곳에는 1900년부터 현재까지 많은 그림과 조각품들이 소장되어 있다.

길가에 서 있는 플루트 장수의 거리 벽화, 책 더미 뒤에 앉아 그의 신문을 읽고 있는 사르다지, 우주에서 나태하게 바라보고 있는 소와 그녀의 손님들에게 단것을 대접하는 가게 주인, 그리고 많은 다른 사람들이 델리의 로디 예술 구역에서 당신을 맞이한다. 놀라운 변신을 목격한 특징 없는 이웃인 예술지구는 당신 주변으로부터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주는 살아있는 캔버스다. 거리를 따라 하얗게 칠해진 벽은 이 지역을 인도 최초의 공공 예술 구역으로 만든 인도와 전 세계의 예술가들을 위한 캠페인이 되었다.

국가적으로 중요한 최고의 박물관인 아수토시 인도 미술관은 콜카타의 예술에 대한 매력을 연구하기 위한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이다. 그것은 전국의 회화, 두루마리, 동전, 조각, 민속 예술품, 목판화, 직물, 기타 장식 예술품들을 풍부하게 소장하고 있다. 약 2만 5천 개의 전시물을 수용하고 있는 이곳은 대학 박물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