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준한 산과 깊은 협곡, 험준한 지형에 얽매인 라다크의 삭막하고 깨끗한 풍경은 트레킹, 등산, 캠핑 등 모험 스포츠에 이상적이다. 게다가, 경치를 뚫고 흐르는 인더스 강과 잔스카르 강은 물 속에서 모험을 할 수 있는 완벽한 배경을 제공한다

마운틴 바이킹

레라다흐를 가로지르는 산악자전거 도로가 몇 개 있다. 모험가들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자동차 전용도로로 꼽히는 카둥 라를 타고 판공호 해안가를 따라 워릴라 고개, 누브라 계곡, 인더스 강과 잔스카르 강둑에서 자전거를 탈 수 있다. 몇몇 여행사들은 개인과 단체들을 위해 하루 또는 다일 자전거 여행을 조직한다. 그러는 동안,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지역 문화, 홈스테이, 음식을 대접받는다. 이것은 격렬한 활동이기 때문에,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이 모험을 시작하기 전에 그들이 완전히 적응하고 건강한지 확인해야 한다. 산악자전거 타기를 좋아하고 산에서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산악자전거 타기는 레라다크 지역을 구경하는 좋은 방법이다. 어떤 회사들은 짧은 운동이나 피트니스 자격증을 가지고 모험에 적합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방문자들이 필요할지도 모른다. 관광은 난이도에 따라 다양하다.

차다르 트렉
차다르 트레크는 라다크에서 겨울 동안만 즐길 수 있다. 겨울에는 강물이 얼어서 이 트레킹의 주요 지형을 이루는 얼음 담요를 형성한다는 사실에서 그 이름이 유래되었다. 모험 내내, 트레커들은 종유석과 석순들로 가득 찬 동굴에서 머물며 다른 눈 풍경과 마주치며 위태로운 얼음 형성을 걷고 있다. 트레킹을 이끄는 경험이 풍부한 가이드가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 트레킹은 약 62km의 거리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 거리를 커버하는 데 약 9일이 걸리며 최대 11,000피트까지 높이까지 확장된다. 이 트레킹은 대부분 얼어붙은 잔스카르 강에서 시작되며 칠링 마을에서 시작된다. 그 달 동안 얼음이 가장 안정적이기 때문에 2월은 이 트레킹을 마치기에 가장 좋은 시기로 여겨진다.

리버 래프팅
인더스 강과 잔스카 강이라는 두 개의 저명한 강이 있기 때문에 라다크는 스릴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놀라운 강 래프팅 기회를 제공한다. 잔스카르 강은 세계에서 항해에 가장 좋은 협곡 중 하나를 특징으로 한다. 서까래가 강을 따라 내려가면서 백수 급류가 풍부하게 발견되고, 주변의 지형이 장관을 이룬다. 잔스카리 사람들의 환대를 받을 기회도 있다. 래프팅 거리가 5km에서 거의 30km에 이르는 다양한 관광이 있다. 래프팅 투어를 짧게 해도 몇 시간 동안 할 수 있다. 이들 래프팅 노선에 특화된 장소로는 쓰그스티, 니무, 스콜포체, 칠링 등이 있다. 이 모험 활동은 단체로 즐기는 것이 가장 좋다.

트레킹

레라다흐의 다양한 지형에는 산과 계곡, 강이 있어 트레킹 애호가들의 안식처가 되고 있다. 이 나무들은 외진 마을과 자연 그대로의 장소를 항해하며 마을 사람들의 삶을 엿볼 수 있다. 이 나무들 중 일부는 몇 시간 또는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다. 인기 있는 몇몇 노선은 라마유루에서 알치 트레킹, 립차 계곡 트레킹, 파덤에서 다르카 트레킹, 스토크 강리 트레킹으로 라마유루, 마르카 밸리 트레킹, 줄룸 헤미스 트레킹, 유명한 차다 트레킹 등이다. 차다르 트레크는 라다크에서 겨울 동안만 즐길 수 있다.

박트리안 낙타 라이드

라다크에 있는 고대 실크로드의 유명한 장소인 누브라 계곡에는 중앙아시아에서 이 지역으로 데려온 두 개의 혹이 달린 박트리아 낙타가 살고 있다. 오늘날, 이 낙타들은 이 영광스러운 과거 거래의 잔재물이며 누브라 계곡에 있는 헌더의 모래 언덕을 돌아다니며 즐거운 놀이기구를 제공한다. 레와 가까운 티베트인 아글링에서도 이런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낙타를 타면 스톡으로 갈 수 있고, 이 여행은 완료하는데 약 4시간이 걸린다. 그 길을 따라 지형은 푸르른 녹지에서 사막으로 바뀐다. 낙타의 등에 올라타는 것은 이 높은 고도의 추운 사막을 탐험할 수 있는 가장 짜릿한 방법 중 하나이다. 약 10,000피트의 높이에 자리 잡은 헌더는 건조하지만 매혹적인 풍경에 그림 같은 배경을 가진 눈 덮인 산과 접해 있다.

등산

레-라다흐 지역은 우뚝 솟은 히말라야 산맥과 카라코람 산맥이 있어 등산객들에게 선택의 폭이 넓다. 이 활동의 가장 인기 있는 산은 스토크강리, 강야체, 멘토크강리, 참셔, 린저강리 등이다. 이것들의 대부분은 오르기 힘들지 않다. 하지만 등반가들은 뛰어난 기술을 보유해야 한다. 그들은 또한 호흡 곤란이나 급성 산병을 예방하기 위해 날씨에 완전히 적응하도록 해야 한다.래흐 -라다크는 산악인들이 1주일 또는 그 이상에 6,000m의 높이를 등반할 수 있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장소 중 하나이다. 이 탐험들은 등반가들을 푸른 양과 새와 같은 동물들과 마주칠 수 있는 초현실적인 지형을 통과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