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은 인도의 몇몇 여행지에서 탐험할 수 있는 인도의 주요 육지 활동 중 하나이다. 마날리 근처에는 솔랑 날라에서 시작하여 툰디와 바카르타흐의 초원을 지나 자연 그대로의 고산호수로 이동하는 비아스 쿤드 산책로가 있다.

비아스 쿤드 호수는 기도 중에 현자 바야스가 목욕한 곳이라고 하는데, 이 여정은 현지인들이 트레킹조차 명상의 한 형태라고 말할 정도로 천박하다! 그 다음, 가우무크 타포반 트레킹이 있는데, 이 트레킹을 완료하는 데 약 7일이 걸리며, 거룩한 갠지스 강의 하구라고 할 정도로 강고트리 빙하를 덮고 있다. 최고의 겨울 탐험 중 하나는 우타라칸드의 하키-도온 트레킹이다. 가르활 지역의 서쪽에 있는 이 오솔길을 오르는 동안 초원과 소나무 숲에는 스와가로히니 봉우리의 놀라운 풍경이 가득하다.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양지의 화려한 아름다움 속에서 꽃의 계곡만큼 좋은 길은 없다. 7월 중순에서 8월까지는 꽃이 만개하는 시기여서 우타라칸드에서의 약 38km의 트레킹이 모든 스텝의 가치가 있다.

라다흐의 마르카 계곡 트레킹은 약 8일 동안 강력한 인더스 강을 가로지르며 이 지역의 대표적인 황량한 풍경 일부를 통과한다. 이 땅의 불교적 풍미를 만끽하려는 이들에게도 큰 여정이 아닐 수 없다. 인도 북동부 식킴 주에서 궁극적인 모험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강력한 칸첸중가 여행도 있답니다!겨울에는 인도의 산경관에 눈 덮개가 드리워져 있는데, 어떤 곳에서는 눈이 너무 두꺼워서 관광객들이 눈을 피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인 임시 아이스 링크로 사용한다. 인도 북부의 Auli, 굴마르그, 쿠프리, 솔랑과 인도 북동부의 염탕계곡은 눈 속에서 스키를 타고 돌아다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들 중 일부는 스노우보드와 곤돌라를 위한 시설을 추가로 갖추고 있다.또 다른 모험활동은 암벽등반이다. 이것은 인도 북, 서, 남에서 즐길 수 있다. 카르나타카 함피에서는 고대 유네스코에 등재된 암벽과 사원 단지를 구경하면서 암벽등반을 할 수 있다. 카르나타카에 있는 바다미조차 아가스티야 티르타 저수지가 내려다보이는 고대의 붉은 사암절벽이 특징이다. 람나가람의 화강암 바위는 또한 당신에게 그들만의 독특한 갈라진 지형과 침식된 지형을 오를 기회를 준다. 인도 서부의 푸네 외곽에는 현무암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피치 상승 지점이 위치해 있다. 겨울에 여기에 오르는 것이 가장 좋다. 인도 북부의 스피티 계곡은 티베트와 인도 사이의 땅을 의미하는 미들랜드라고 불리는 그것의 독특한 지형을 오를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암벽 등반가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지구상의 또 다른 낙원이다.번지점프의 스릴과 완전한 흥분에 견줄만한 모험활동은 세상에 거의 없다. 중력 때문에 완전한 자유낙하로 이어지는 높은 절벽에서 발을 내딛는 행위만으로도 누구의 가슴도 두근거리게 할 수 있다. 안달하지 마십시오. 하니스가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을 겁니다! 인도에서 번지점프를 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인도 북부의 성지인 리시케시다. 성스러운 갠지스뿐만 아니라 아드레날린을 뿜어내는 활동으로도 유명한 리시케스는 인도에서 가장 높은 번지점프를 지상 약 83m에서 진행한다. 번지와 비슷하지만 방울보다는 그네에 가까운 느낌이 드는 인도 최초의 거대한 스윙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이것들은 번지점프존에서 즐길 수 있는데, 그것은 또한 아래에 있는 구르릉거리는 강을 아주 잘 볼 수 있게 해 준다!메갈라야에 있는 신룡의 석회암 동굴은 케이빙을 경험하기에 좋은 장소다. 인기 있는 동굴로는 크렘 마우스마이, 크렘 맘루, 크렘 움쉬르피 등이 있다. 이것들을 마음껏 탐험할 수 있고 평생 지속될 추억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