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타 코지

지방의 유명한 별미인 바르루타 코지는 식초, 칠리, 양파, 고수 잎이 어우러져 바나나 잎에 얹혀 나온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반 두께의 육즙으로, 고전적인 라삼 쌀 준비의 밑반찬으로 준비되거나, 아이들리, 도사, 그리고 다른 아침 식사와 함께 준비된다. 전통적으로, 그것은 꽤 맵고, 따라서 맛을 균형 있게 하기 위해 더 부드러운 아이템과 함께 가장 잘 소비된다.

바라타 코지

사디야

오남 축제와 결혼식에서 잘 알려진 축하 스프레드인 사디야는 보통 점심으로 나오는 채식주의자 잔치다. 무려 28개의 요리를 통합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식물의 잎에 제공되던 사디야 스프레드는 파르보일드 핑크 쌀, 키흐디(달과 쌀의 혼합), 파리푸, 삼바, 라삼, 퓰리세리 등의 카레와 카알란, 아비알, 토란, 올란, 파차디, 피차디, 쿠투카리, 지우개, 망고 피클, 풀린지, 나랑가아차아차(나 아차)로 구성되어 있다.아나나, 민두부, 버터밀크케랄라의 전통 디저트인 파야삼은 식사가 끝날 때 나온다. 프라타맨으로 알려진 또 다른 디저트도 제공될 수 있다. 이 달콤한 요리는 코코넛 우유와 재간으로 만들어진다. 그러나 식사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마지막 서빙은 쌀과 라쌈(타마린드 주스 기반 액상 준비제)으로 신진대사를 자극해 소화에 도움을 준다. 전통에 따르면, 잎의 테이퍼링 끝은 손님을 향해야 하고, 쌀은 하반부를 향해야 한다.

사디야

푸투카달라 카레와 함께 푸투

티루바난타푸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리법 중 하나로, 이 요리는 찐 쌀로 만들어지고 코코넛 쉐이빙으로 장식되며, 검은 병아리와 함께 제공되며, 매운 코코넛 그라비에서 요리되고 붉은 칠리와 겨자 씨앗을 일반에 넣어 먹는다.

푸투카달라 카레와 함께 푸투

말라바르 파로타

얇고, 솜털이 두껍고, 바삭바삭하고, 부드러운 것이 말라바르 파라타를 가장 잘 묘사할 수 있는 방법이다. 주로 채식주의자와 채식주의자가 아닌 요리 모두와 함께 먹으며, 북인도인 '라차파라타' 또는 말레이시아인 '로티칸나이'의 변종이다. 이 풀리지 않은 납작한 빵은 보통 닭 체티나드 같은 맛있는 카레와 그 요리의 향신료를 자르기 위한 다른 고기 찌개에 흠뻑 젖으면서 바삭바삭한 요소를 첨가한다.티루바난타푸람에서는 계란 카레를 곁들인 파로타를 파는 노점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 요리는 현지인들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빠른 길거리 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것을 준비하기 위해 마이다(향기)를 기름, 기(청결 버터)와 물로 반죽하고 달걀까지 곁들여 만든다. 그리고 나서 반죽을 얇은 층으로 두들겨 구워서 납작하게 말아서 가볍게 튀긴다. 이 플랫브레드는 인도 이슬람교도들에 의해 말레이시아에서 가져온 것이고, 그 후 시간이 흐르면서 다른 이웃 주들로 퍼져 나갔다고 한다.

말라바르 파로타

이디야팜

밀가루, 물, 소금의 조합으로, 보통 뜨거운 계란 카레를 곁들여 먹는다. 쌀가루를 국수에 눌러 넣고 쪄서 매콤한 카레와 찌개와 가장 잘 어울리는 부드럽고 은은한 맛의 끈을 만든다. 말레이시아에서는 '푸투마야암', 인도네시아에서는 '푸투마양'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코코넛 처트니와 함께 제공되는 인기 있는 아침식사 품목이기도 하다.

이디야팜

생선 카레

코코넛과 코코넛의 독특한 맛은 이 특별한 티루바난타푸람의 섬세함에 맛있는 맛을 준다. 케랄라 미엔(생선) 카레는 일반적으로 말라바르 타마린드의 일종인 코담풀리를 부르는데, 코담풀리는 물에 담가 그 요리에 흐르는 육수의 일종에 첨가한다. 이 요리법에는 카레 잎, 겨자씨, 샬롯, 초록 칠리 같은 남인도 음식 스테이플도 포함되어 있어, 생선 카레에 어떤 식사에든 불을 붙이게 만든다.

생선 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