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나 박물관

파트나 박물관은 고요하고 푸른 정원에 자리잡고 있으며 도시의 웅장한 역사에 대해 성찰하고 배우기에 이상적인 곳이다. 영국 시대에 지어진 이 박물관에는 모란과 굽타 석조 조각품, 몇 개의 아름다운 청동 불상, 그리고 19세기 초 토마스 그리고 윌리엄 다니엘스가 그린 산수화가 전시되어 있다.

파트나 박물관

잘란 박물관

퀼라 하우스라고도 불리는 잘란 박물관은 셰르 샤 수리 요새의 토대 위에 세워져 있다. 잘란 가문의 개인 소장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유명한 전시품으로는 조지 3세, 나폴레옹의 4포스터 침대, 마리 앙투아네트의 세브레스 도자기, 그리고 중국 옥과 무굴 은 필리그리 미술품의 몇 가지 훌륭한 예가 있다. 박물관을 방문하려면 사전 허가가 필요하다.

잘란 박물관

간디 스마라크 상그라할라야

국립 간디 박물관으로도 알려진 간디 스마라크 상드라할라야는 파트나의 아쇼크 라즈 길의 간디 메이단 북쪽에 위치해 있다. 1965년 6월, 이 자리에 마하트마 간디의 하얀 동상이 취임하였다. 박물관은 간디지, 도서관, 회의장, 그리고 간디 사히타 켄드라의 삶을 묘사한 그림 갤러리를 선보인다.

간디 스마라크 상그라할라야

간디 가트

파트나의 갠지스 강에는 몇 개의 가트(강의 계단식 둑)가 있는 반면, 간디 가트가 가장 인기 있다. 인도의 자유 투쟁의 위대한 지도자인 마하트마 간디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는데, 그의 유골이 이 가그에서 강가에 잠겨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곳에서 강물의 저녁 아티(등불로 행하는 의식)가 행해져 주말마다 그 가시가 살아난다. 사프란 예복을 입은 사제들은 기도와 노래와 함께 아티를 공연한다. 아르티의 시작은 소라껍데기 바람으로 점철된다.방문객들은 또한 ghat에서 보트타기를 즐길 수 있다. 비하르 주 관광개발공사(BSTDC)는 이곳에서 강 유람선 '강가 비하르'를 운영한다. 배나 어떤 고용된 배에서 아티의 의식이 펼쳐지는 것을 보는 것은 기억에 남는 경험이다.

간디  가트

인디라 간디 플라네토리움

타라만달(또는 별들의 원)과 파트나 플라네토리움으로도 알려진 인디라 간디 플라네토리움은 이 나라에서 가장 큰 플라네토리움 중 하나이다.그것은 하루 종일 천문학에 관한 필름 쇼와 함께 천문학과 은하에 관한 많은 전시물을 보여준다. 플라네토리움은 최첨단 강당, 회의장, 작업장 구역, 전시실을 자랑한다. 그 영화들이 상영되는 돔 모양의 프로젝션 스크린이 있다. 관객들은 밤하늘, 별, 그리고 행성에 관한 영화를 보기 위해 올려다볼 필요가 있고, 매혹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지구와 다른 천체의 생성과 진화에 관한 이러한 과학 다큐멘터리는 그 충격을 강화하기 위해 양질의 음향 시스템을 동반한다. 이 정기적인 영화 쇼는 매일 오후 12시 30분, 오후 2시, 오후 3시 30분, 오후 5시에 4번 열린다. 그들은 오락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교육적인 가치로 알려져 있다. 일반인이 관람할 수 있는, 이 영화들이 상영되는 스카이 극장은 276명의 관객 수용력을 가지고 있다. 인디라 간디 플라네타리움은 정기적인 세미나와 전시회를 주관하는 인디라 간디 과학단지 내에 위치해 있어 이 지역의 매력을 더한다.

1989년 초석이 깔린 반면, 플라네타리움은 1993년 당시 비하르의 최고 장관이었던 랄루 프라사드 야다브에 의해 공식 출범했다.

인디라 간디 플라네토리움

산제이 간디 생물 공원

파트나 동물원으로 유명한 산제이 간디 생물 공원이나 산제이 간디 자이빅 우디안은 파트나의 베일리 로드에 위치해 있다. 도시의 녹색 폐로 여겨져 1969년에 설립되었다. 이 나라에서 가장 큰 동물원으로 손꼽히는 이곳은 다양한 식물과 나무뿐만 아니라 다른 종의 약 800마리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게다가, 공원을 굽이치며 정글 산책로가 시작되는 중간에 큰 연못이 있다. 함께, 그들은 이 공원을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을 위한 흥미롭고 재미있는 탐험 경험으로 만든다. 산제이 간디 생물공원의 전체 면적은 약 153에이커로, 단 한번의 방문으로 공원 전체를 보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이 공원은 다양한 색깔의 새, 침팬지, 외호수 코뿔소, 사자, 기린, 얼룩말, 코끼리, 다양한 원숭이, 사슴, 하마 등 왕실 벵골 호랑이의 서식지로 유명하다. 총 야생동물 수에는 포유류 338종, 조류 355종, 파충류 471종이 포함된다.

이 공원에는 30종 이상의 희귀 물고기가 있는 수족관도 있다. 그것은 인공섬의 연못에 위치해 있다. 수족관 입장권을 추가로 구입해야 한다. 다른 흥미로운 볼거리로는 장미원, 약초원, 초록집, 어린이공원, 호수, 나무집, 정글 산책로가 있다. 뱀집도 있고 30여 종의 농노도 있다. 박쥐, 거북이, 올빼미들을 위한 별도의 박물관들도 또한 가까운 거리에 있다. 방문객들은 또한 일정한 간격으로 운행되는 5개 구획의 장난감 기차를 타고 공원을 돌아다닐 수 있다. 이곳 연못에서 뱃놀이를 할 수도 있다.

산제이 간디 생물 공원

스리 크리슈나 과학 센터

국립 과학 박물관 협회의 일부인 슈라이크리슈나 과학 센터는 비하르의 유일한 지역 레벨의 과학 센터로, 또한 이 나라 최초의 과학 센터다. 1978년에 설립되었으며 비하르의 초대 최고 책임자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창간 이래 비형식적인 교육수단을 통해 '모두를 위한 과학교육'의 사상을 고취해 왔다. 그것은 조용한 차선에 있는 간디 메이단의 남동쪽을 향하고 있다. 옆에 있는 아름다운 정원도 과학의 몇 가지 원리를 보여주기 위해 설계되었다. 입구에는 풍차 시제품의 회전날개가 달린 크고 화려한 전광판이 있고 공룡의 울음소리가 울려 퍼진다. 입구 선 다이얼에서 태양의 위치를 기준으로 시간을 알 수 있다. 본관 3층에는 각각 과학과 관련된 특정 테마를 전담하고 있다. 1층 재미 과학 갤러리에서 과학 원리를 보여주는 여러 종류의 장비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이 에너지 공은 실로폰 위에서 굴러다니고, 바퀴를 돌리고, 종을 치고 멜로디를 만들어내는 공의 도움으로 한 형태에서 다른 형태로 에너지의 변환을 보여준다. 그 밖의 전시품으로는 오르간 파이프, 구부러지는 기차와 무한 열차, 마술 수도꼭지, 게으른 튜브, 난해한 구체, 운동량 승수 등이 있다. 이 층에는 작업장과 회의장도 있다. 1층은 거울구간, 해양생물구간 등 많은 구역이 있다. 이외에도 베르누이의 원리를 증명하는 플로팅볼과 원심력에 바탕을 둔 소용돌이도 있다. 강당과 함께, 이 층은 또한 인간 진화의 전시를 가지고 있다. 3층에는 지구상의 생명의 시작이 뚜렷이 증명되어 있다. 이곳에서 2시간마다 3D쇼가 열린다.

스리 크리슈나 과학 센터

쿠다 박쉬 동양 공공 도서관

멋진 쿠다 박쉬 동양 공공 도서관은 갠지스 강둑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적거리는 아쇼크 라즈길 옆에 있다. 1891년 일반에 공개된 국립도서관이다. 이 전시회의 아름다움은 모하마드 박쉬가 동화시킨 후 아들 쿠다 박쉬가 추가한 한 사람의 소장품이라는 것이다. 모하마드 박쉬는 1400여 장의 원고를 아들에게 나누어 주었고, 그는 이를 열정으로 바꾸어 놓았다.

쿠다 바크쉬가 아랍 국가들을 여행하기 위해 이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는 원고를 출처하기 위해 특별한 사람을 고용했다. 1888년 그는 4천 장의 원고를 위해 2층짜리 건물을 지어 일반 대중에게 개방했다. 오늘날, 이 도서관은 연구 자료를 찾기 위해 전세계의 학자들이 방문한다.

쿠다 박쉬 동양 공공 도서관

소네푸르 멜라

아시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소 박람회 중 하나인 매년 열리는 소네푸르 멜라는 파트나에서 약 30km 떨어진 소네푸르에서 11월에 열리는 카틱 푸르니마에서 갠지스 강과 간닥 강이 합류하는 곳에서 열린다. 이곳은 힌두교 신자들에게 성지로 여겨지고 있으며 여러 명의 방문객들이 융합의 지점에서 담근 다음 하리하르나트 사원에서 기도를 드린다. 박람회에서는 찬드라굽타 마우리아 황제의 군대를 위한 말과 코끼리가 이곳에서 구입되었다고 한다. 고대에는 중앙아시아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소를 거래하거나 구매하는 사람들이 오곤 했다. 14일간의 박람회는 절에서 푸자(논어)로 시작하여 카틱 푸르니마의 상서로운 날을 기념하기 위해 신자들은 항상 강에서 목욕을 한다. 오늘날, 소네푸르 멜라의 노점들은 의류, 가구, 장난감에서부터 도구, 농기구, 보석, 수공예품까지 모든 것을 판다. 또한 즐길 수 있는 지역 뮤지컬 공연, 춤, 마술 쇼도 있다. 하리하르 키트라 멜라 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그것은 아시아 전역에서 온 방문객들을 본다.

소네푸르 멜라

마두바니 그림

마두바니 그림은 비하르 미틸라 지역의 여성들이 개발한 농촌 미술 양식이다. 전통적으로 쌀풀과 잔가지, 갉아먹거나 손가락으로 행해지는 오늘날, 예술가들은 색칠을 위해 종이와 천을 사용한다. 이 그림들은 대부분 신화적인 이야기들을 묘사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여성들에 의해 신들이 그들의 집에 오는 것을 환영하기 위해 행해지곤 했다. 미술 양식은 라마야나 때 시작되었다고 전해지는데, 야나크 왕은 라마 경에게 딸 시타의 결혼식 진행 과정을 그림으로 그리도록 예술가들에게 의뢰했다. 파트나시에서 마두바니가 그린 벽 장식 용품이나 세리를 살 수 있다. 2018년, 파트나 시공사(PMC)는 도시의 벽에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주의 유산을 묘사하는 운동을 시작했다.

마두바니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