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시크의 변두리에 위치한 고대 트름바케슈와르 사원은 훨씬 오래된 절의 자리에 제3의 페스화 발라지 바지라오(1740-1760)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브라마기리 언덕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닐라기리 언덕과 칼라기리 언덕이 나란히 있습니다.

전적으로 검은 돌로 만들어진 이곳은 시바 경에게 바쳐진 힌두교인들의 아름다운 순례지이다. 고다바리 강이 발원하는 티름박 마을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원 구내에 있는 연못인 쿠사바르타(Kusavarta)는 성스러운 강의 기원을 나타냅니다.

이 절은 12개의 조티링가 중 한 마리를 수용하기 때문에 이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절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셔블링의 초점은 브라마 경, 비슈누 경, 시바 경을 구현 한 3면의 링 가라는 사실입니다. 이 링어는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그리고 다른 귀중한 돌들로 만들어진 왕관에 의해 장식됩니다. 왕관은 매주 월요일 저녁 1시간씩 전시됩니다.

사원 안에서 여러분은 또한 강가데비 여신, 자레스와라 경, 라임스와라 경, 고타메스와라 경, 케다낫 경, 라마 경, 크리슈나 경, 파라수라마 경, 라크슈미 나라야나 경 등의 다른 신들과 여신들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여기있는 동안, 당신은 또한 사원 근처에 위치한 인상적인 브라마 기리 요새와 간가드워를 탐험 할 수 있습니다.

나시크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