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도시의 가장 중요한 힌두 사당 중 하나인 칼라람 사원은 라마 경에게 바칩니다. 영주의 우상은 검은 돌로 만들어졌고 따라서 힌디어로 '검은 라마'를 뜻하는 '칼라라마'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 신전은 판치바티 지역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라마 경이 유배 기간 동안 살았던 곳과 같은 곳에 건립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검은색을 주제로 한 이 절에는 입구에도 같은 색의 하누만 경의 우상이 있고, 라크슈마나 경과 시타 여신의 2피트 높이의 검은 석상도 있습니다. 큰 사찰 단지는 17피트 높이의 성벽과 접해 있으며, 중앙에는 본당이 있습니다. 사바만답은 절에서 분리되어 있으며, 신자들이 휴식을 취하고 명상을 할 수 있는 거대한 열린 공간입니다.

라마 경이 이곳에서 매우 높이 존경받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칼라람 만디르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차이트라(3월과 4월) 기간 동안 람 나바미의 축제 기간입니다.

사원은 1792년 사르다 랑가라오 오데카르에 의해 건설되었는데, 그는 라마 경의 검은 색 동상이 고다바리 강에 잠기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꿈이 펼쳐지는 길을 따라 행동했고, 강에서 상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나무 절이 원래 있던 곳에 지금의 유명한 절을 지었습니다. 약 2,000명의 노동자들이 이 평범하지 않지만 놀라운 건축의 걸작을 창조하는데 12년이 넘게 걸렸습니다.

나시크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