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발레스와르 변방에 위치한 판치가니의 놀라운 언덕 역은 이 지역에서 가장 눈에 띄는 명소 중 하나이다. 크리슈나 강이 조성한 자연 그대로의 돔 댐 호수를 내려다보면 사하드리 산맥의 다섯 언덕이 만나는 지점이라 하여 판치가니라고 부른다. 5개의 언덕에는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화산 고원인 테이블랜드가 토판 사이의 압력 때문에 형성되었으며 경치가 아름답기로 잘 알려져 있다. 패러글라이딩은 다른 곳에서는 거의 따라올 수 없는 그림 같은 풍경 때문에 이곳에서 인기 있는 활동이다. 판치가니는 딸기 재배로 유명하고 잼은 여기서 가장 잘 사는 것 중 하나이다. 카페와 식당이 차려진 농장에 앉아 디저트뿐 아니라 맛있는 피자, 파스타 등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맛을 느낄 수 있다. 크러쉬, 사탕, 그리고 다른 제품들도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아름다운 장소는 영국의 피서지로 존 체슨 교육감이 개발을 맡으면서 발견되었다. 체손은 동시대 사람들과 차별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판치가니에 푸앵세티아와 은색 참나무 등 여러 외래 식물 종을 수입했다. 그는 또한 판치가니에 정착하기 위해 비슷한 무역에 종사하는 야채 농부, 이발사, 미행자 등을 격려했다. 본시장 아래의 지역은 그들을 위해 남겨져 있었으며, 가오탄으로 알려져 있다. 체손은 현재 성 베드로 교회의 묘지에 안장되어 있으며, 그의 서거 기념일은 학생이나 장로나 마찬가지로 모두가 마을 설립자를 추모하기 위해 모인 첫 번째 날을 보았다. 판다바족은 이곳에 얼마간 살았다고 하며 그 장소는 데빌스 키친으로 알려져 있다.

판치가니는 또한 몇몇 일류 교육 기관들의 주최자 역할을 하는데, 그 중 대부분은 기숙학교들이다. 록밴드 퀸의 리드 보컬 프레디 머큐리와 발리우드 유명 여배우 카졸은 모두 판치가니 기숙학교 동문이다

마하발레스화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