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코타

테라코타 아이템을 만드는 것은 콜카타의 장인들의 전통적인 기술이다. 이 도시는 아름다운 테라코타 사원으로 유명하며, 이것들은 작은 모델들과 다양한 다른 기사들로 복제되었다. 이제 그 전구는 펜 스탠드부터 쟁반, 화분, 타일 등 모든 종류의 테라코타 작품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다. 꽃병과 등불에서 가장 희귀한 색 조합을 찾을 수 있다. 이 공예품은 장인들이 화려한 테라코타 제품을 만드는 판치무라 지역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이것들은 낚시나 꽃 따기 같은 일상적인 허드렛일을 묘사한 것에서부터 공원, 차밭, 산이나 개울 같은 풍경까지 아름다운 모티브가 그려져 있다. 또한 바이스카 첫날을 기념하는 차락과 같은 지역 축제에서 볼 수 있다. 방문객들은 도자기, 램프, 욕조, 타일 등과 같은 제품들을 살 수 있다.

테라코타

숄라피스

인도 코르크라고도 불리는 숄라피스(솔라피스)는 유백색의 아름다운 스펀지 나무로 재능 있는 예술가들이 정교하게 조각해 다양한 아르테팩트를 만들어낸다. 이것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벵골 신랑이 착용하는 전통적인 머리장식이다. 이 공예품은 또한 더가 푸자의 축제 몇 달 전에 사용되는데, 이 때, 그 때, 이 유행을 이용해 전체 배경을 조각한다. 숄라 공예품을 만드는 과정은 복잡하고 정교하며 꽤 지루하며, 갈랜드 메이커라는 뜻의 말라카르라고 불리는 공예가들에 의해 연습된다. 이 공예는 주로 나디아, 후글리, 버드완, 무르시다바드, 비르브훔과 같은 지역에서 연습된다.숄라피스는 서벵골, 아삼, 동쪽 습지 강고테 평원의 습지대에서 자라는 솔라 식물에서 얻어진다.

숄라피스

마스크

파피어 마쉬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이 전통 가면들은 신화적인 이야기에서 나온 신과 악마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것들을 만들기 위해, 종이는 점토로 담갔다가 점토모형 위에 붙여진다. 일단 마르면, 마스크는 틀에서 떼어내고 활기찬 색조로 칠해진다. 푸룰리아 지역은 이 예술의 중심지로 잘 알려져 있다. 그 가면은 집을 꾸미거나 민속 축제에 참여하는 액세서리로 사용될 수 있다..

마스크

칸타

칸타는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자수 형태 중 하나이다. 베디크 이전의 시기에 유래된 것으로 생각된다. 이 때, 달리는 실밥은 면이나 실크 천에 꽃, 새, 동물, 기하학적 형상을 만드는 데 창조적으로 쓰이며, 이것은 새와 도티스를 만드는 데 쓰인다. 요즘은 담요와 퀼트도 대여섯 겹의 천을 꿰매서 만들어지고 있다.이전 시대에 사용된 모티브에는 태양, 생명의 나무, 우주와 같은 상징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후에, 그 예술이 힌두교에 노출되었을 때, 그것은 신과 의식의 모티브를 통합했고, 신, 여신, 탄생의 의식, 푸하스를 특징으로 한 많은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었다.'칸타'라는 말은 산스크리트어로 누더기를 뜻하는 말로, 이 자수를 도입한 주된 동기는 오래된 재료를 재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었다. 자수의 진화는 가족을 위해 누비, 새리, 도티, 손수건을 만들기 위해 주로 실천한 벵골의 시골 주부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인지도가 희미해졌지만, 1940년대 유명한 칼라 바바나 미술원에 의해 부활되었다.오늘날 칸타 사리는 주 전역에서 탐이 나고 그것을 만드는 것은 복잡한 일을 필요로 하는 노동 집약적인 직업이다. 벵골의 정수를 채너링하면 이 사리들은 반드시 사야 할 물건이다.

칸타

칼리야트 팻스

칼리야트 회화 또는 칼리야트 팻은 19세기 초 콜카타의 유명한 칼리야트 칼리 사원 근처에서 발달한 예술 형태다. 이러한 것들은 이 그림들에서 신과 여신들의 행동에서부터 캘커타 바부스의 연약함에 이르기까지 벵골인의 생활양식을 기록한 파투아스라고 불리는 예술가들에 의해 행해지고 있다. 미술의 주요 주제는 빗자루로 자신을 방어하는 주부들, 타블라(작은 드럼 한 쌍), 비나(현악기)를 연주하는 여성들, 그리고 그들 중 몇몇은 옷을 입는 것이었다. 지배적인 장면은 종교적이고 신화적인 이야기에서 나온 장면들이다. 라니 락스미바이 같은 역사적 인물과 함께 짐승과 새의 사진도 찾아볼 수 있다. 결국 칼리갓 팻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적으로 색칠된 목공소와 석판화 또한 생겨났다.이 그림들을 제작하는 과정은 일반적으로 팀워크로, 머리 파투아는 세세한 부분까지, 도우미들은 나머지 작업을 마무리한다. 수채화와 야채 색상은 일반적으로 이 그림들을 위해 사용된다. 어떤 패트는 진흙으로 만들어지는 반면, 다른 패트는 종이로 만들어진다. 진흙으로 만든 패트에는 보통 신과 여신이나 남녀의 형상이 등장한다. 이것들은 불에 탄 다음 구스름 흙으로 하얗게 칠해져 연못에서 발견되는데, 이것은 마르멜로스의 껌과 섞여서 팻에 바른다. 바니싱은 끓인 타마린드 씨앗으로 완성되어 그림의 광채를 더한다. 종이 패트는 보통 고대의 경전을 바탕으로 하며, 이야기의 길이에 따라 모양을 만든다. 그것들은 면 펄프나 아트 페이퍼로 만들어졌으며, 야채 색상으로 칠해져 있다. 그림이 준비되면, 얇은 천 조각들이 그들 뒤에 붙여진다. 염소의 털로 만든 붓은 그림을 그리는 데 쓰인다..

칼리야트 팻스

주트 데코르

황금 섬유로 알려진 이 친환경 섬유는 다양한 데코르 제품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또한 마을 여성들은 원료를 공장에서 꺼내는 것에서부터 실제 생산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관여하면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다. 도시에서 판매되는 주요 물품은 가방, 매트, 코스터, 조각품, 보석류, 집 장식용품, 신발, 인형 등이다.주트는 고대부터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직조 섬유로 사용되어 왔다. 영국 동인도 회사는 19세기 최초의 주트 무역상이었고, 1855년 콜카타 근처 후글리 강둑에 있는 리슈라에 제1공장을 설립했다. 1869년까지 그들은 약 890개의 롬을 가진 5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었다. 영국인들이 인도에서 몰락한 후, 제분소는 인도 사업가들에 의해 인수되었다. 오늘날, 그 나라는 서부 벵갈이 가장 큰 생산지로 많은 무역을 하고 있다.

주트 데코르

도크라 금속 주조

도라 예술은 금속 아르테팩트를 만드는 방법이며, 약 5천년 정도 된 것으로 여겨진다. 도크라 카마르 부족은 수세기 동안 이 예술을 연습해왔고 여전히 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독라 예술은 구리와 청동 기반의 합금으로 만들어진 놀라운 금속 조각상들을 잃어버린 밀랍 주조를 사용하여 만드는 것이다. 그 과정이 너무 지루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한 작품을 만드는 데는 한 달이나 걸릴지도 모른다.이 과정에서 첫 단계는 점토를 이용해 최종 아르테팩트보다 약간 작은 코어를 만드는 것이다. 그것은 햇볕에 말리고 원하는 두께의 아크테이트로 왁스칠을 한다. 그것은 다시 점토로 코팅되어 있고 그 후에 복잡한 무늬가 새겨져 있다. 그 후에 점토를 더 층층이 더 넣어 곰팡이가 충분히 단단해질 때까지 말린다. 그리고 나서 왁스를 녹이기 위해 가열된다. 일단 왁스가 벗겨지면, 녹은 금속을 구멍에 붓고 진흙 곰팡이의 모양을 얻기 위해 남겨진다. 일단 금속이 식으면 말리고, 곰팡이는 두세 조각으로 균일하게 깨진다. 그런 다음 아르테팩트가 드러난다. 주형이 깨졌기 때문에, 두 개의 도크라 조각이 결코 똑같아 보이지 않는다.마지막 단계는 금속 물체에 패티나를 바르는 것이다. 그리고 나서 파티나를 보존하기 위해 마지막 왁스를 칠한다.

도크라 금속 주조

콘치 셸 공예

콜카타 주민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갖는 콘 껍데기는 종교 의식에서부터 가정용품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된다. 이 조개껍질에는 내부 장식용 조각들을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판화가 행해진다. 게다가, 벵골 여성들이 그들의 결혼식에서 착용한 뱅글 또한 콘 껍질로 만들어진다.벵골에서 가장 유명한 조개껍데기 제작 기술 중 하나이다. 이 조개껍질들은 매우 상서로운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그 위에 신과 여신의 다양한 섬세한 모습이 새겨져 있다. 관광객들은 장식품, 조개 장신구, 숟가락, 포크, 테이블 램프와 같은 물건들을 살 수 있다. 소라껍데기 물품을 구입하는 유명한 장소로는 비슈누푸르, 무르시다바드, 말다, 나디아 등이 있다.

콘치 셸 공예

브라스 앤 벨 메탈 워크스

콜카타에서는 황동과 벨메탈 작품이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식기, 장식, 가정용 용품을 만든다. 여러 세대에 걸쳐 전해진 이 희귀한 작품은 많은 사람들을 찾는다. 심지어 놋쇠로 새긴 도구인 파이를 나무 그릇에서 살 수도 있다. 보통 8개 세트로 나오며, 집 장식용 외에 논과 쌀의 대책을 세우는 데 사용된다.무르시다바드의 카그라 장인들은 광택이 풍부하고 마무리가 고운 아름다운 제품들로 유명하다. 뱅쿠라 지구에서는 가탈과 푸룰리아 장인들이 더 큰 물건들을 정교한 방식으로 몰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찬드라푸르의 장인들은 여신과 신들의 머리를 조각하는 훌륭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의 우상은 금속으로 만들어진다.

브라스 앤 벨 메탈 워크스

반쿠라 말

서벵골의 가장 권위 있는 예술 형태 중 하나인 반구라 말은 종교적인 목적과 장식적인 목적 모두를 위해 사용된다. 그것들은 테라코타 공예의 훌륭한 예로서, 꼿꼿한 목과 뾰족한 귀로 구별된다. 이 말들은 일반적으로 키가 6인치에서 4피트 정도 되며 넓은 턱을 특징으로 한다. 당신은 이 물건들을 웨스트벵골의 비슈누푸르, 나카이주리, 카마르디하, 비보다에서 살 수 있다.반구라 말을 만드는 과정은 복잡하다. 대나무와 석기는 네 개의 다리, 긴 목, 얼굴, 귀, 꼬리 등 신체 부위를 조각하는데 사용된다. 일부 부품은 따로 만들어 본체에 찰흙 반죽을 붙여 붙인다. 몸매가 매끈매끈해서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그 후, 제품들은 햇볕에 말리고, 색칠하고, 가마에 태워진다.뱅구라 말은 고대부터 벵골 주에서 숭배와 종교 의식에 사용되어 왔다. 비슈누푸르에서 약 16마일 떨어진 판치무라의 도공들은 이 말들을 먼저 만들었다고 여겨진다. 그것들은 태양신의 한 형태로 숭배되는 다라마라즈 경의 수레에 사용된다. 이래서 많은 사람들이 말들을 집에 두는 것을 거룩하다고 여기는 것이다.

반쿠라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