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데라바드는 토착적이고 친환경적인 공예로 다재다능함으로 방문객들을 압도한다.

포샹팔리 사리

포샹팔리 비단사리는 편안함과 웅장함과 동의어로서 부드럽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구분되어 있다. 전통적인 짜임새인 포샹팔리 천은 염색을 한 얀이 십자형으로 교차하는 짜임새 기술을 사용하여 산과 같은 무늬를 형성한다. 포샹팔리 이카트라고도 하며, 이 직물은 면과 견직물로 구할 수 있다. 이캣은 단일 이캣으로, 워프를 묶고 염색한 다음 웨프트와 교배한다. 이것은 색상이 없거나 한 가지 기본 색상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와프와 웨프트가 모두 묶이고 염색되는 이중 아이캣이다. 포샹팔리 이카트은 이중 이카트 스타일을 사용한다. 천의 색깔은 자연적인 원천으로부터 얻어진다. 이 자리의 짜는 과정은 시랄라에서 포샹팔리에게 전해진다고 한다.

방문객들은 이 천의 대부분이 짜여진 포샹팔리 마을로 우회하여 이 절묘한 세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다. 그것은 하이데라바드에서 약 45km 떨어져 있다. 

포샹팔리 사리

말카

몰카는 손으로 짠 면직물로, 천연 염료로 색칠되어 있다. 사리, 식탁보, 뒤파타, 침대보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도시 전역의 지역 수공예품 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말카의 진화 이야기는 감동적인 것이다. 산업혁명 이전까지 면산업은 인도 사회의 구조에서 주요한 실의 하나였다. 그것은 호황이었고 수천 년 전부터 번창하고 있었다. 그러나 혁명 이후, 가능한 한 많은 면화를 만들고 가능한 한 싸게 만드는 쪽으로 초점이 옮겨갔다. 그래서 크고 떠오르는 기계들이 이 공예품에서 생계를 꾸리는 장인들을 대신하게 되었다. 게다가 이런 식으로 목화를 만들면 지구와 하늘, 물도 오염되었다.

말카

비드리 작업

비드리웨어는 하이데라바드 인근 비다르의 자랑거리로 많은 감탄과 감상을 받는 토착 수공예 전통이다. 아연과 구리, 그리고 순은이나 얇은 시트로 상감된, 그것은 섬세한 예술이고 놀라울 정도로 복잡하다. 비드리 아이템은 하이데라바드의 대부분의 예술공예품점에서 찾을 수 있으며, 정기 투어는 현지 유산 관광업체에서 비다르까지 주관하여, 방문객들이 직장에서 장인들을 관람할 수 있다.

이 예술 형식의 기원은 14, 15세기에 비다르를 통치했던 바마니 술탄의 통치 기간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페르시아어, 아랍어, 터키어 문양을 합친 것이라고 한다. 이를 증명할 역사적 기록은 없지만 12세기 설교자 쿠화자 무이누딘 치스티의 추종자들에 의해 인도에 전해졌다고 보는 시각이 많다.

비드리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