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르미나르

하이데라바드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56m 높이의 샤르미나르는 주변 번잡한 시장 지역 위로 4개의 마네트가 솟아 있는 당당한 4면 아치길이다. 1591년 쿠투브 샤히 왕조의 5대 왕이었던 모하메드 쿨리 쿠투브 샤가 히데라바드의 건국과 도시를 황폐화시킨 역병의 종말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구조물의 각 면은 추기경 방향을 향하며 뾰족한 아치를 가지고 있다. 이 아치는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아치형 비석의 정사각형 구조는 옆으로 약 20m이며, 각 코너에는 높이 24m까지 솟아 있는 미니어트가 있다. 4개의 마나렛(구조물의 이름 샤르미나르 또는 4개의 마나렛으로 이어진다)에는 각각 149개의 원형 계단이 있다. 미나렛은 연잎 기단 위에 서 있는데, 이는 쿠투브 샤히 양식의 반복되는 모티브가 된다. 샤르미나르는 인도-사라센 양식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졌다. 사용되는 재료는 화강암과 석회 박격포다.

샤르미나르

살라르 정 박물관

그랜드 살라 정 박물관은 한 사람이 수집한 가장 큰 예술품 중 하나를 소장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대 문명과 근대의 수집품을 자랑하며, 35년 동안 수입의 대부분을 이 프로젝트에 쓴 미르 유수프 알리 칸이나 하이데라바드 7대 니잠의 총리 살라르 정 3세가 열심히 수집하고 큐레이팅한 물건들을 소장하고 있다.

이 박물관은 기원전 2세기부터 서기 20세기 초까지 그리스, 로마, 힌두, 자인,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 등 다양한 문화권의 소장품들이 소장되어 있다. 이곳에는 무려 4만3000여 점의 미술품과 5만여 점의 원고와 책이 소장돼 있다. 19세기 이탈리아 조각가 벤조니의 희귀 동상, 남인도 동상, 나무와 돌 조각, 인도 미니어처 그림 등 유럽의 미술품도 선보인다. 그 밖에 주목할 만한 전시품으로는 무굴 황제 제항기르의 부인 누르 자한이 사용한 과일칼과 아우랑제브 황제의 칼 등이 있다. 

살라르 정 박물관

쿠투브 샤히 묘

21개의 돔 형태의 화강암 구조물로 이루어진 쿠투브 샤히 무덤은 하이데라바드에서 가장 오래된 기념물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인도양식과 페르시아양식의 융합을 자랑하며, 이 무덤들은 복잡한 콜로네이드와 섬세한 석회석 석회석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단지에는 여러 개의 모스크도 있다. 고요한 조경 정원 속에 자리 잡은 이 무덤들은 전 왕조가 같은 곳에 묻혀 있는 몇 안 되는 장소라는 사실 때문에 유명하다. 8명의 쿠트브 샤히 통치자 중 7명이 이곳에서 쉬고 있다고 한다. 가장 훌륭한 무덤 중에는 하이데라바드의 시조인 모하메드 쿨리의 무덤도 있다. 단지 가장자리 근처의 플랫폼에 서 있는데, 불과 2km 떨어진 골콘다 포트의 조망이 보인다.

쿠투브 샤히 묘

차우마할라 궁전

이 호화로운 궁전은 한때 아사프 자히 왕조의 자리였고, 니잠이 관빈을 접대하던 곳이기도 했다. 18세기에서 19세기 사이에 지어진 이 호화로운 궁전 단지는 이란 테헤란에 있는 샤 왕궁의 복제품이라고 한다. 여러 가지 건축적 영향이 종합되면서 궁궐은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그곳은 정원과 웅장한 건물들이 있는 두 개의 화려한 마당을 자랑한다.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는 더르바르 홀이나 킬왓 무바라크로 장식된 거대한 벨기에 크리스탈 샹들리에 19명이 있는 화려한 식장이다. 이 궁전에는 빈티지 자동차 중 하나를 포함하여 값을 매길 수 없는 골동품 수집품들이 소장되어 있는데,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1911년식 옐로우 롤스로이스와 1937년식 뷰익 컨버터블이다. 2010년, 이 궁전은 유네스코의 권위 있는 문화재 보존 공로상으로 영예를 안았다.

차우마할라 궁전

골콘다 요새

하이데라바드에서 약 11km 떨어진 곳에 인상적인 16세기 골콘다 요새는 인도에서 가장 유명한 요새 중 하나이다. 골콘다 왕국의 수도였던 이 요새는 이 지역의 골콘다 요새의 중심지여서 난공불락의 건축물로 지어졌다. 그것의 예전의 영광과 위엄은 여전히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 강력한 성벽과 요새에서 볼 수 있다. 120m 높이의 언덕 위에 자리 잡은 이곳은 적에 대한 망을 볼 수 있는 곳에서부터 눈에 띄는 유리한 고지를 누렸다. 오늘날, 그것의 높은 지위는 관광객들에게 거의 수평선까지 볼 수 있는 주변 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준다. 더 올라가면 멋진 데칸 고원을 볼 수 있고, 번화하고 불빛이 환한 도시를 조감할 수 있다.

이 요새를 둘러보면 왕좌가 여러 왕조들 사이에서 손을 바꾼 역사의 풍성한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이곳에 소장되어 있는 여러 아름다운 궁전들이 지나간 시대의 왕실의 웅장함을 반향하고 있는 가운데, 유명한 파테 라벤 총은 무굴 황제 아우랑제브가 그것을 장악했을 때 요새가 겪었던 잔인한 맹공을 떠올리게 한다. 저녁이 되면 골콘다가 생기와 화려함으로 가득했던 시간대를 되돌아보는 독특한 빛과 소리 쇼가 펼쳐진다.

골콘다 요새

팔라크누마 궁전

2000피트의 언덕 꼭대기에 자리잡은 화려한 팔라크누마 궁전은 하이데라바드의 왕실 과거로 거슬러 올라간다. 가장 크고 웅장한 베네치아 샹들리에 중 하나, 화려한 골동품 가구, 절묘한 이탈리아 대리석 계단, 유쾌한 대리석 분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조각상, 희귀한 원고들과 귀중한 물건들이 올드 하이데라바드에서 약 5km 떨어진 이 궁전을 장식했으며, 메부브 알리 파샤의 여섯 번째 니잠의 고향이었다. 또한 쿠란의 가장 독특한 소장품 중 하나를 가지고 있는 잘 갖추어진 도서관을 갖추고 있다. 그것의 매니큐어를 칠한 잔디밭에는 무굴, 라자스타니, 그리고 일본 정원이 점점이 있다.

유럽의 건축가에 의해 설계되어 1880년대에 10년 넘게 지어진 이 궁전은 1911년 니잠이 죽은 후 오용에 빠졌다. 거의 100년 동안 그것은 인도의 고급 호텔 전공으로 리노베이션을 위해 고용될 때까지 방치되어 있었다. 오늘날, 약 10년 동안 거의 1,000명의 장인들이 그 위에 토핑을 한 후에 복원된, 화려한 유산 호텔이다!

팔라크누마 궁전

파이가 무덤

유명한 샤르미나르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유명한 파이가 무덤은 하이데라바드의 유명한 관광지다. 30~40에이커의 면적에 걸쳐 분포되어 있는 이 무덤은 벽과 기둥을 복잡하게 조각한 27개의 놀라운 대리석 무덤과 섬세한 무늬의 필리그리스 스크린과 놀라운 터렛으로 구성되어 있다. 능숙한 솜씨로 새긴 무덤이며 상감 모자이크 타일 작품도 매력적이다. 그들에게 행해진 유명한 '잘리' 작업은 그 구조의 매력을 더한다. 서쪽 끝에는 왕국 사원이 서 있다. 새벽과 해질 무렵에 햇빛이 격자무늬 벽으로 스며들면서 대리석 바닥에 무수한 무늬를 만들어 내는 지구적 분위기를 즐기세요.

파이가 무덤의 기원은 18세기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인도-사라시아 건축의 좋은 예로 여겨진다.파이가스는 본질적으로 왕자인 하이데라바드 주에서 니잠스의 딸들과 결혼한 최고위층 귀족이었다. 술탄족에게 사군(私軍)을 허락받은 것은 그들뿐이었다.

파이가 무덤

메카 마스지드

한 번에 최대 1만 명의 신도들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세계에서 가장 큰 모스크 중 하나로, 메카 마스지드의 건축은 1614년 술탄 쿨리 쿠투브 샤의 통치하에 시작되었다. 그러나 1693년에 완성한 사람은 오랑제브였다. 차르미나르의 남서쪽에 위치한다. 지역 화강암을 이용해 지어진 이 사원은 길이가 225피트, 너비가 180피트, 높이가 75피트다. 그것은 그것의 디자인을 모델링한 메카의 그랜드 모스크에서 이름을 따왔다. 건축에 사용된 벽돌은 메카에서 바로 가져온 것으로 추정된다. 이 모스크에는 예언자의 신성한 유물이 모셔져 있다고 한다. 하녀 뜰 옆에 있는 울타리에는 여러 니잠의 무덤이 있다.

메카 마스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