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리웨어는 하이데라바드에서 가까운 비달의 자랑거리이며, 많은 감탄과 감상을 불러일으키는 토착 수공예 전통이다. 아연과 구리로 연습하고, 순은이나 얇은 시트로 상감 처리하여 섬세한 예술이며, 놀라울 정도로 복잡합니다. 비드리 품목은 하이데라바드의 대부분의 예술 공예품 가게에서 찾을 수 있으며, 일반 투어는 지역 문화 관광 회사들에 의해 비다르로 조직되어 방문객들이 직장에 있는 장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예술 형식의 기원은 14세기에서 15세기에 비다르를 통치했던 바마니 술탄 시대였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페르시아의, 아랍의, 터키의 디자인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그것을 증명할 만한 역사적 기록은 없지만, 많은 사람들은 12세기에 설교자였던 크와자 무이누딘 치스티의 추종자들에 의해 인도에 전해졌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물건들을 만드는 과정은 복잡한 것이고 아연과 구리의 합금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재료는 16:1의 비율입니다. 그리고 이 합금에는 예술적 패턴이 새겨져 있습니다. 그 과정은 8개의 단계를 포함합니다. 먼저 몰딩이 이루어지며, 그 다음에는 파일로 평활화가 이루어집니다. 치즐링과 판화는 그 후에 이루어집니다. 가장 놀라운 단계는 은의 상층입니다. 은은 그 다음에 매끄럽게 하고, 완충한 다음 염화암모늄과 흙에 의해 제품을 산화시킵니다. 이 토양에 함유된 화학 물질은 제품에 윤기나는 검은 색상을 주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여기서 구입할 수 있는 주요 물품에는 꽃병, 고블렛, 양초 홀더, 보석함, 와인 디캔터, 후카 등이 있습니다.

비다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