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푸카라고 불리는 다리 위에 분리된 두 개의 놀라운 호수인 어퍼 레이크와 로어 레이크가 있다. 함께라면, 그들은 광활한 녹색 정원과 수정처럼 맑은 물이 있는, 아마도 이 나라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그림 같은 수상레저일 것이다.

 

바다 탈라브 또는 상호 또는 보잘 호수는 11세기에 지어진 이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 호수 중 하나이다. 36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서, 그것은 관광객들에게 놀라운 비스타뿐만 아니라 수상 스포츠 기회를 제공한다. 호수 근처에 위치한 캄라 공원에서 카누를 타거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패들보트, 범선, 모터보트 등의 시설도 있다. 저녁에는 고요하고 잔잔한 물에서 보트를 타며 아름다운 일몰을 잡아라 – 태양 광선이 표면에서 튕겨 나와 호수 전체가 불타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라! 어퍼 호수는 11세기 파라마라 왕조의 라자 부지에 의해 건설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라자 보지는 어떤 약이나 약초도 치료할 수 없는 피부병을 앓았다. 한 성인은 그에게 365개의 지류에서 나오는 물을 결합한 탱크를 만들어 그 안에서 목욕을 하라고 충고했다. 이렇게 해서 상부 호수가 생겨났다. 2011년에는 국왕을 기리기 위해 보잘로 개칭하였다.

 

보잘의 동쪽에는 1794년 나왓 하야트 모하마드 칸의 장관인 초테 칸이 건설한 초타 탈라압이나 하부 호수가 있다. 이 두 수역은 함께 보즈 습지로 알려져 있다. 호수 주변의 잔디밭은 잘 정비되어 있어 한가로이 산책하거나 아름다운 일몰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를 만든다. 습지대는 또한 많은 새들의 서식지니까 바다와 초타 탈라브의 날개 달린 거주민들을 잘 지켜봐!

보팔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