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글링

몇 개의 아름다운 개울과 강이 있는 미조람은 스포츠에 필요한 이상적인 기후 조건 덕분에 많은 낚시 기회들로 관광객들을 놀라게 한다. 낚시질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으로는 아이자울의 탐딜 호수와 사이하의 촘투이푸이 강이 있다. 탐딜은 다양한 어종과 새우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반면, 촘투이푸이 강은 연어, 지역 송어, 메기로 유명하다. 미조람의 남쪽 지역에 위치한 팔락 딜 호수는 낚시하기에 놀라운 곳이다. 팔락 딜 호수에서 찾을 수 있는 물고기 종으로는 송어, 마제, 게 등이 있다. 다른 주요 낚시터로는 아이자울의 룽딜 호수와 렌딜 호수와 콜라시브의 트라왕 강이 있다.

앵글링

트레킹

많은 관광객들이 트레킹을 하기 위해 미조람에 도착한다. 파운그푸이 봉우리와 국립공원, 렁레리 마을, 샹파이는 트레커들에게 가장 좋은 선택지 중 하나이다. 아이자울 트레킹의 가장 좋은 점은 방문객들에게 더럽히지 않은 비스타와 경치를 제공하는 그것의 처녀림이다. 국립공원으로 선포된 파운그푸이는 약 50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것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트레킹이다. 난초와 로도덴드론과 같은 많은 아름다운 식물들의 경치를 볼 수 있다. 여러분이 시작할 수 있는 또 다른 비트는 레이크와 아일왕이라는 아름다운 마을로 가는 것이고, 여행 전체는 30분 정도 걸린다. 그 오솔길은 푸른 숲과 일련의 폭포들을 통과하는 산비탈 길을 지나간다.

트레킹

등산

미조람은 푸르른 초록색 계곡을 배경으로 흥미진진한 트레킹 루트를 자랑하기 때문에 모험 애호가들에게 완벽한 여행지다. 그림 같은 계곡을 트레킹하는 것은 진정으로 활기를 되찾게 할 뿐만 아니라 미조족과 교류하고 그들의 독특한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미조람은 약 21개의 놀라운 산봉우리들을 자랑하는데 블루 마운틴은 트레커들과 산악인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하다.

파운그푸이, 타라자웅 캄름, 마우마 산, 카흐리 산의 절벽도 꽤 인기가 있다. 미조람에서 등산이나 다른 모험 활동에 빠져들기에 가장 좋은 계절은 9월과 10월 중에 있다. 관광객들은 6000m 이상의 봉우리를 오르려면 인도 산악연맹의 특별 허가를 받아야 한다.

등산

동굴 관광

미조람의 아름답게 조각된 동굴들은 각지에서 온 모험가들을 불러모으고 북동부 주에서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미조람의 유명한 동굴로는 아이자울 지구의 람시알과 푸칭 동굴, 렁글리의 쿵가위리 푸크 동굴과 밀루 푸크가 있다. 푸징 동굴은 미조람에서 가장 크고 또한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동굴 중 하나이다. 이 모든 동굴들은 전설, 신화 또는 설화를 가지고 있다. 쿵가위리 북동굴은 특히 인기가 높으며 레이크 인근 아일룬그에 있는 아이자울에서 약 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많은 사람들은 이 동굴이 약 162m 길이의 미조람 주에서 가장 긴 동굴이라고 믿고 있다. 스릴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어둠, 독특한 음향, 석순의 형태를 특히 매력적으로 발견한다.

동굴 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