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샤 무덤

바드샤 무덤은 카슈미르의 유명한 통치자인 술탄 자인울아비딘 (기원전 1421년~기원전 1474년)의 어머니가 스나가르에서 마지막으로 안식한 곳이다. 그것은 오래된 절의 기슭에 세워졌다. 특이한 5도 벽돌 구조로, 15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독특한 건축물로 여겨진다. 비잔틴 제국의 구조에 더 가깝다는 주장이 있다. 무덤은 평화로운 곳으로 꼭대기에서 주변 녹지를 잘 볼 수 있다. 이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인 새로운 자이나 카달(교)에서 볼 때, 올드 타운 스리나가르의 고전적인 경치의 중요한 부분을 이룬다.

젤룸 강은 바드샤 무덤 근처에 흐른다. 술탄 자인울아비딘은 전통적인 회교 신앙, 의식, 의식, 의식 등에 따라 의도적으로 수역 옆에 무덤을 세운 것으로 여겨진다.

바드샤  무덤

스리 프라탑 싱 박물관

슈라이 프라탑 싱(SPS) 박물관은 일찍이 카슈미르를 통치했던 마하라족의 여름 궁전이었다. 이 이름은 잠무와 카슈미르를 통치하던 마하라자 프라탑 싱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1898년에 시작되어 유니온 준주를 가로지르는 고고학적 사실뿐만 아니라 많은 수공예품들을 소장하고 있다.

박물관의 정면에는 왕실 풍채가 비치고 있는 반면, 내부는 발티스탄, 길깃, 그리고 카슈미르의 다른 모퉁이에서 조달된 여러 골동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박물관에는 다른 구역들이 있다. 고고학 부문에는 판드렌탄 조각품, 아완티푸라 조각품, 파리하스포라 조각품뿐만 아니라 라다크에서 온 불교 유물들이 있다. 17세기와 19세기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책과 칙령도 필사본 코너에서 발견하게 된다. 이 매혹적인 문서들 중 일부는 보즈 파트라라고 불리는 자작나무 껍질이나 코슈르 카가즈라고 불리는 카슈미르 수제 종이에 쓰여 있다. 문서에는 타프세르이카비에르, 카슈미르 코란, 하프트 백가르 막흐잔 아스라르, 시칸데르나마, 샤나마 등이 포함되어 있다.금속 부분에는 일반적인 것뿐만 아니라 일부 왕실 도구가 전시되어 있다. 300개의 진열품에서 사용된 금속은 주석, 구리, 아연, 철, 황동, 백금, 깨진 터키석, 티베트 금속을 포함한다.

스리 프라탑 싱 박물관

하리 파르밧 요새

아프가니스탄의 총독인 아타 모하마드 칸에 의해 개발된 하리 파르밧 요새는 18세기에 건설되었다. 요새의 서쪽 경사면에는 파르바티 여신을 모시는 사당이 있다. 언덕의 남쪽에는 유명한 수피 성자 카화자 막돔 사히브의 이슬람 사당이 있는데, 그는 모든 종교와 신앙의 사람들에게 존경받고 있다. 현재 이 요새는 인도군이 점령하고 있다.

하리 파르밧 요새

파리 마할

파리 마할 또는 페어리스 궁전은 달 호수에 그림자를 드리운 6단계의 정원이다. 색채가 풍부하고 아름다운 꽃들로 둘러싸인 이 정원은 또한 작은 봄을 자랑한다. 계단식 폭포가 아닌 다단식 구조로 되어 있어 스리나가르의 다른 정원과는 사뭇 다르다. 원래는 무굴 황제 샤 자한의 장남 다라 시코에 의해 수피학교로 계획되었다. 자바르완 산에 위치한 이 고대 기념비는 9월과 10월에 이곳에서 재배되는 사프란으로 알려져 있다.

파리 마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