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테

높이 4,270m의 이곳은 스피티 계곡에서 가장 높은 마을이다. 높이 3600m에 위치한 스피티 행정본부 카자와는 거리가 짧다.

게테

킨나우르

킨나우르 땅은 엄청난 자연미를 부여받았고 푸르른 계곡, 포도밭, 과수원, 눈 덮인 봉우리, 차가운 사막 산이 거의 동화의 나라를 연상시킨다. 킨나우르 계곡은 식물과 동물로 가득 차 있으며, 그것을 관통하는 옛 힌두스탄-티벳 고속도로로 접근할 수 있다.

킨나우르

핀 계곡 국립공원

차가운 사막에 위치한 이 매력은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폐가 튼튼한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리버 핀 양쪽에 놓여 있으며 차우무르티 말의 사육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후 라비 페어의 람푸르-부샤하르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곳의 풀의 품질은 사랑스러운 기후와 함께 번식한 말들이 발이 확실하고 높이와 쉽게 협상할 수 있도록 보장해 준다. 이곳에서 아이벡스와 바랄 떼도 볼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의 출입이 금지된 가운데 인도인들은 이곳을 방문하려면 심라 부청장이나 람푸르 부청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핀 계곡 국립공원

링티 계곡

링티 계곡은 스피티 강의 지류인 콸콸 흐르는 링티천이 잘라낸 자연 그대로의 스트레칭으로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이 지역은 또한 화려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경치 좋은 산책로가 많아 모험가들을 초대한다.

링티 계곡

쿤줌 패스

고도 4,590m의 쿤즈움 고개는 라홀과 쿨루 양쪽에서 스피티 계곡으로 진입하는 지점이다. 노탕고개에서 20km 떨어진 곳에서는 그램푸에서 우회전해야 고갯길에 도달할 수 있다. 그것을 건너는 동안, 당신은 세계에서 가장 긴 빙하에 속하는 매혹적인 바라-시그리 빙하를 보게 된다. 스피티 계곡이 한쪽에 놓여 있는 동안, 다른 한쪽에 있는 찬드라-부가 산맥의 수많은 봉우리들을 볼 수 있다. 스피티 강의 원천도 쿤즈움 산맥에서 나온다. 쿤즈움 고개에는 최근 행인들에게 피난처를 제공하기 위해 절과 오두막이 세워졌다.

쿤줌 패스

찬드라탈

둘레가 2.5km인 이 깊고 푸른 호수는 눈 덮인 봉우리들과 몇 에이커의 스크리들로 둘러싸여 있다.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기 위해 4,300m의 높이에 위치해 있으며, 쿤즈움 고개에서 약 6km 떨어져 있다.

찬드라탈

키롱

노탕 위로 레로 가는 큰길에 위치한 키롱은 푸른 들판, 버드나무, 냇물, 갈색 언덕, 순백설로 덮인 봉우리들로 유명하다.

키롱

라릉

링티 계곡에서 차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것이 랄룽 마을이다. 유채와 보리의 노랗게 물들어 있는 이 아름다운 장소는 스파이티 계곡의 아름다운 그늘을 더한다. 마을 꼭대기에 가까이 놓여 있고, 수수한 구조에도 불구하고 고풍스러운 보석처럼 보이는 라릉 수도원이 대표적이다. 그것의 주요 예배당(세르칸 곰파)은 노란색 양철 지붕 아래에 놓여 있고 내부 벽은 활기차고 다채로운 진흙 조각상들의 아름다운 배열을 자랑한다. 그들은 너무 늙어서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인간이 아니라 신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믿는다. 이 수도원은 계곡에서 가장 오래된 수도원 중 하나이며 해발 3,658m의 고도에 있다. 근처에는 눈사자 단상 꼭대기에 위치한 흰 신상의 뚜렷한 사면이 있는 랑카르포 예배당이 있다.

라릉

카자

해발 3660m의 고도에 누워 있는 카자는 스피티의 행정 본부다. 푸르른 풍경과 눈 덮인 산, 아름다운 비스타들로 가득한 자연 경이로움이다. 비교적 한적한 곳, 내면의 자아와 연결시키는 것이 이상적이다. 가까운 곳에 놓여 있는 몇몇 수도원들은 명상을 위해 완벽한 퇴로를 만든다. 기, 히킴, 코믹, 랭자 수도원은 인기 있는 스톱오버 중 하나이다.

카자

로사르

이 지역의 첫 번째 거주 마을인 로사르는 로사르와 비노 시냇물이 만나는 곳에 있다. 해발 4,080m의 높이에 위치해 있다. 이 마을은 인도-중국 국경과 인접해 있으며, 스피티 계곡의 끝자락으로 경치가 라다크와 매우 흡사하다. 우뚝하고 아름다운 산, 그림 같은 강, 화려한 비스타들이 자연 애호가들에게 꼭 가봐야 할 장소로 로사르를 만든다. 이곳은 미개척이지만 상점, 학교, 우체국, 보건소가 있어 방문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근처의 또 다른 명소는 찬드라탈이나 달 호수인데, 이 호수는 훨씬 더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달 호수에 도달하려면 쿤즈움 고갯길을 건너야 한다. 로사르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7월에서 9월 사이에 있다.

로사르

키버

해발 4,205m의 높이에 누워 있는 키버의 산골 마을은 자연적인 아름다움과 수도원으로 유명하다. 많은 사람들은 키버의 풍경이 티벳과 라다크의 풍광을 닮았고, 따라서 그것의 아름다움은 불모의 화려함에 있다고 말한다. 계곡에서 가장 큰 수도원인 유명한 기 수도원은 몇 개의 고지대 트레크의 근거지인 마을과 매우 가까운 곳에 자리잡고 있다. 또 다른 명소는 마을 조금 너머에 있고 1,400 평방 킬로미터에 걸쳐 퍼져 있는 키버 보호구역이다. 이 성소는 인도에서 유일하게 추운 사막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에서 푸른 양과 아이벡스를 발견할 수 있다. 또한 키버는 이 나라에서 가장 화석이 많은(화석이나 유기 유적을 포함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 키버는 이 지역에서 가장 높은 마을이었으며 영구히 거주하고 있으며, 자동차 전용도로로 연결되어 있었다.

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