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가장 유명한 순례자 중심지 중 하나인 쉬르디는 신성한 힘으로 유명한 성자인 사이 바바가 50년 넘게 살고 설교한 곳입니다. 그가 살았던 사마디 사원은 생전에 사이 바바가 사용했던 글과 물건들을 묘사한 방을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그의 가르침을 따르고 현재까지 그를 회상하는 제자들에게는 상당히 의미가 있습니다. 그 절에는 그의 유골도 보관되어 있습니다.

매일 6만 명 이상의 관광객과 모든 종교에서 온 신자들이 이 사원에 몰려들고 있으며, 이 숫자는 축제 기간 동안 증가합니다. 사원은 새벽 4시에 문을 열고 사람들은 우상을 한 눈에 보고 숭배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립니다. 시르디에 있는 사이 바바의 삶과 관련된 다른 곳에는 드와르카마이 마스지드, 차바디, 구루스탄이 있습니다.

사원 안에 사원이 있는 드와르카마이 마스지드(Dwarkamayi Masjid)는 인도에서 유일한 사원일 수도 있습니다. 사원의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이곳 사이바바에 의해 점화된 두니나 성화가 오늘날까지 계속 불타고 있다는 것입니다. 두니에서 떨어지는 재는 치유력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사이바바가 이곳에 살았던 당시 시르디가 어떤 모습이었는지 한 번 보고 싶다면, 100년 전 시르디의 복제품인 사이 헤리티지 마을로 가세요. 그의 삶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묘사한 모델과 조각상들이 있습니다.

나시크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