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 파이프

조르하트는 팔리보와 같은 부족 공동체가 만든 복잡한 흡연 파이프로 유명하다. 그들은 담배를 좋아한다. 그들은 나무와 대나무 뿌리로 파이프를 만드는 데 능숙하다. 때때로, 팔리보스는 또한 물물교환 무역을 통해 이웃 부족의 구성원들로부터 금속 파이프를 얻기도 한다. 금속 파이프를 사용하는 공동체에는 보카르족, 멤바스족, 라모스가 있다. 당신이 그것들을 사용하든 안하든 간에, 조르하트의 흡연 파이프는 집으로 가지고 갈 훌륭한 기념품을 만든다.

흡연 파이프

무기

조르하트는 오랜 시간부터 부족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었던 날카로운 무기로 꽤 유명하다. 비록 전통 무기가 몇 년 동안 현대 무기로 대체되었지만, 그들은 여전히 특별한 장소를 가지고 있다. 무기로 사용되는 것 외에 일상 업무를 수행하는 데도 고용되어 있다. 모든 무기는 지역 장인들이 만들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각각 뜨게리와 무으로 알려진 활과 화살이다. 사용자 요건에 따라 크기가 달라진다. 사냥에 사용되는 것들은 쇠끝이 달려있고 아콘산 독이 묻어있다.

무기

도자기

조르하트 토기는 디자인과 질감이 화려하다. 이 독특한 스타일의 도자기의 중심지 중 하나인 조르하트의 예술가들은 그들의 항아리를 형성하는 흥미로운 기술을 따른다. 전통적인 도예의 바퀴 대신, 진흙을 망치로 두들겨 모양을 만든다. 점토는 질감이 약간 찹쌀하여 강둑에서 조달한다.

조르하트 서쪽 외곽에 위치한 카탈바리 쿠마르 마을에는 대대로부터 아름다운 토기를 만드는 풍습에 관여해 온 도예가 가족들이 많이 살고 있다. 지역 다플라(니시) 부족의 구성원들, 특히 여자들은 숙련된 도예가들이다. 전설에 따르면, 도예는 최초의 다플라 도예가 아보 다캄에 의해 전해졌다고 한다. 조르하트의 도예가들은 요리용 냄비와 그릇에서부터 램프와 파이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물건들을 만든다. 그들은 또한 힌두교의 신들과 여신들의 우상들을 만드는 일을 전문으로 한다.

도자기

나무 조각

조르하트는 웅장한 목공예 산업과 샌달우드, 살마니, 아가루, 바타 등 귀중한 목재의 놀라운 수집품을 가지고 있다. 나무로 여러 가지 가정용품들이 조각되어 있는데, 그 중에는 변, 의자, 탁자, 돌라 또는 팔키, 지팡이, 카람(목재 샌들) 등이 있다. 이 모든 물건에는 동물, 새, 물고기의 모습이 새겨져 있다. 이 외에도, 나무 조각들은 장식 판넬과 집의 문과 벽에서도 볼 수 있다.

나무 조각

대나무 및 지팡이 제품

아삼에서 일상용 물체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료로는 지팡이와 대나무가 있는데, 이 재료는 주에서 많이 발견된다. 아사미 목수보다 더 좋은 대나무 가구를 디자인하는 사람은 없다고 한다. 조르하트의 지팡이와 대나무 산업은 친환경 제품, 가구, 악기, 가정용품, 조명, 바 악세사리, 바구니, 가방, 기타 유틸리티 데코르 제품을 홍보한다. 대나무는 아삼에 집과 담장을 짓는 데도 쓰인다. 장인들은 지팡이와 대나무와 다른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기계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물품은 손으로 만든다. 지팡이와 대나무는 또한 짜는 악세사리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관광객들은 반드시 조르하트과 그 인근 지역에 있는 수공예품 가게에서 아름다운 상품들을 확인해야 한다.

대나무 및 지팡이 제품

직물

조르하트는 아삼에서만 발견되는 안테레아 아사멘시스 누에에서 생산되는 희귀하고 배타적인 무가 비단으로 유명하다. 무가 실크 사리는 질감과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으며, 씻을 때마다 자연적인 황금의 광택이 높아진다! 이 비단은 또한 아사메 여인들의 전통 의상인 메켈라 차도르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조르하트에 있는 가게들은 많은 무가 실크 사리를 소장하고 있다. 트레이드마크인 대나무 지팡이 자피모자도 국가 섬유산업의 중요한 것이다. 화려한 천을 함께 꿰매 원뿔모자를 장식한다. 그것은 종종 벽의 장식물로 사용된다.

직물

장신구

장신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