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자스탄의 활기찬 피치와이 그림은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크리슈나 경의 한 형태인 슈리낫지 우상의 특징과 비슷한 큰 눈, 넓은 코, 육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그림들은 일반적으로 크리슈나 경의 삶을 묘사하고 있으며 신을 둘러싼 다양한 전설을 보여줄 수 있다. 복잡한 그림들은 캔버스의 크기와 작품의 디테일에 따라 2주에서 몇 달 사이에 그려진다.

 

그 과정은 우선 의도된 디자인을 핸드스펀, 풀을 먹인 천에 스케치하는 것을 포함하며, 그 후에 색을 추가하는 고된 작업이 시작된다. 피치와이 예술가들은 일반적으로 밝은 녹색, 블루스, 오렌지를 엮어 빨강이나 노랑색을 베이스로 사용한다. 그림의 테두리는 보통 고타 파티 또는 거울 작품을 특징으로 하여 라자스타니 특유의 표정과 느낌을 빌려준다. 이 그림들은 주제적이고 다른 행사나 축제를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종교적 중요성을 지니고 있다. 그것들은 벽걸이, 태피스트리 등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현대적이고 미묘한 톤에 색채를 더한다.

 

피치와이 그림은 400여 년 전에 기원했으며, 전통적으로 말, 염소 또는 다람쥐 털로 만든 붓으로 천연색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다. 이 그림들은 나스다와라 회화학교에 속해 있으며 나스다와라 지역의 대부분의 사원들의 벽을 장식하고 있다.

조드푸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