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츠와이 그림

라자스탄의 활기찬 피치와이 그림은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크리슈나 경의 한 형태인 슈리낫지 우상의 특징과 비슷한 큰 눈, 넓은 코, 육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그림들은 일반적으로 크리슈나 경의 삶을 묘사하고 있으며 신을 둘러싼 다양한 전설을 보여줄 수 있다. 복잡한 그림들은 캔버스의 크기와 작품의 디테일에 따라 2주에서 몇 달 사이에 그려진다.

 

피츠와이 그림

약실

조드푸리스나 바지는 주로 승마용으로 입는 바지다. 이 '교회' 바지는 윗부분에서 펄럭이고 아랫부분은 테이퍼로 되어 있다. 대부분의 패션과 마찬가지로 Jodhpuris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고 있으며, 헐렁한 핏이 조여지며, 그 외 몇 가지 미묘한 변화도 있었다.

그러나 이 겉옷의 스타일과 디자인에서 일정하게 유지되어 온 한 가지는 편안함이다. 바지는 타는 사람들이 말을 타고 가야 하는 길고 힘든 시간을 염두에 두고 고안된 것으로, 따라서 무거운 사용뿐만 아니라 최대한의 이동성을 허용하도록 만들어진다. 그들은 쉽게 찢어지거나 진동을 잃지 않는다. 때때로, 움직임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무릎 위에 천을 추가로 올려놓기도 한다. 승차자가 착석할 수 있도록 손잡이 재질의 패치를 바지 좌석 위에 놓는다.

약실

반디니

라자스탄의 반디니나 반데즈 천과 사리는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넥타이 앤 다예 천은 조드푸르 전역에서 구할 수 있는 많은 제품들과 함께 주 내의 다양한 색깔로 만들어졌다. 쿠르타스, 차니야 초리, 그리고 반디니 작품이 든 가방까지 주울 수 있다.

묶는다는 뜻의 산스크리트 작품 '반다'에서 유래한 반디니의 예술은 천 조각을 여러 곳에 단단히 묶은 다음 여러 가지 색깔로 죽임으로써 천이 어떻게 묶이는가에 따라 독특하고 흥미로운 패턴을 만들어낸다. 천은 야외에서 건조되어 천이 염료의 색을 흡수하고 유지할 수 있다.

반디니

차리 춤

차리춤은 라자스타니 여성들의 삶에서 필수적이고 필수적인 부분인 활동으로, 작은 화분에 물을 채우기 위해 먼 거리를 가린 다음, 그들의 머리에 균형 잡힌 화분을 가지고 마을로 걸어가는 것이다.

춤추는 동안, 연주자들은 짙은 은색 보석으로 악센트가 있는 화려한 의상을 입고, 머리 위에 균형을 맞춘 채, 즉 냄비를 가지고 감미로운 민요의 박자에 맞춰 흔들린다. 전통 예술가들은 한 걸음 더 나아가 놋쇠 냄비(차리)와 불타는 램프를 머리 위에 놓고 균형을 잡는다.

차리 춤

모르창

모르창은 유대인의 하프라고도 불린다. 라자스타니 민속악기로, 제대로 연주하면 심장과 음악적 영혼으로 오른쪽 화음을 친다. 주로 타악기, 모창은 라자스타니 민요, 즉 롯지엣에 주로 등장한다.당김이 있는 관용어의 일종으로, 주로 말굽 모양의 고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고리에서 두 개의 평행한 칼이 뻗어 있다. 금속 혀는 한 쪽 끝의 링에 부착되어 있는 메인 프레임의 중앙에 위치하지만 다른 쪽 끝에는 자유롭다; 혀 또한 끝에서 금속 고리에 수직인 평면 안에서 구부러진다. 부딪히면 혀가 진동하여 모창으로 알려진 소리가 난다.

보통 민당감이나 돌과 같은 다른 악기와 함께 연주되는 것으로, 악기의 기본 음은 증가하지 않고 감소할 수 있을 뿐이다. 전통적으로 철만이 그 창조에 사용되었지만, 그 악기는 오늘날 황동, 목재, 플라스틱의 변형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모르창

고마르

고마르(Ghoomar)는 이 땅의 풍부한 문화와 유산을 보여주는 라자스탄의 대중 민속춤으로 라자스탄 부족에게는 여성다움의 상징이라고 한다. 그 이름은 라하스타니 여성의 긴 치마인 가흐라의 흐름, 즉 가흐라의 '가옴나'에서 유래되었다.주로 박람회와 축제 기간 동안 빌과 라즈푸트 공동체의 여성들에 의해 행해지고 있으며, 어린 소녀들이 이제 여성으로 접어들었다고 세상에 말하는 통과의례로 간주되고 있다. 가호마 춤을 추는 여자들은 전통적인 가그라와 초리를 추나리와 함께 입고, 전통적인 은색 보석과 유리 뱅글로 그들의 의상을 아름답게 한다. 고오마르 춤은 전통적으로 사라스와티 여신을 숭배하는 차원에서 행해졌지만, 지금은 현대적이고 좀 더 낙관적인 버전의 그 자체로 진화했다. 어떤 남자들은 또한 손바닥을 때리고 손가락을 깍지끼고 정교한 트위롤로 소리와 움직임의 교향곡을 만들어내면서 춤을 춘다. 여자들은 초리(블라우스)와 무거운 은장식과 쿤단 장신구로 가그하라나 차니야(스커트)로 장식되어 있다.

이 춤은 일반적으로 결혼식이나 다른 특별한 행사에서 광범위하게 행해지는데, 그 동안 여성들은 붉은색, 주황색, 녹색, 파란색의 색조로 활기찬 가그라콜리를 입고 무거운 거울과 고타 패티(천에 걸치는 레이스 작업)로 장식한다.

고마르

바들라 워크

바들라는 유명한 자르도지 바늘의 주요 구성품이다.바들라 작업에서는 금속 슬래브가 녹아서 강철 시트를 통해 뚫린다. 그런 다음 철사로 끌어당겨져 고운 모양으로 두들겨 패게 된다. 도장 없는 철사는 badla라고 불린다. 카사브(thread), 시타라(spangles), 뮤카이시(mukaish, 금속으로 만든 작은 점)와 함께, 바들라 작품은 어떤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사랑스러운 직물을 만들어낸다. 라자스탄에서는 꽤 인기가 있으며, 인도 북부의 다른 지역으로 진출했다.

바들라 바늘놀이는 서사시, 마하바라타, 라마야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특히 무굴 시대에 인기가 많았다. 이 시기 동안, 벨벳과 같은 무거운 재료들을 장식하고, 오래된 왕과 왕비들이 선호하는 선택이 되는 정교한 디자인들로, 바들라 작품들은 정말 그 자체로 생겨났다. 복잡한 배들라 작업을 특징으로 하는 태피스트리 또한 꽤 흔했다. 그러므로 이러한 형태의 자수는 풍요의 표시인 풍요와 부와 연관되게 되었다.

바들라 워크

카마이차

카마이차는 라자스탄에서 널리 쓰이는 고대 악기로, 라자스타니 민속 음악의 심장과 영혼으로 묘사된다. 카마이차는 맹가니야르 공동체의 활기찬 음악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자이살머-바머 지역에서 더 많이 들리고 발견할 수 있다.옛날에는 이 공동체가 요드푸르 왕족들을 위해 음악을 연주하곤 했는데, 그들 중 몇몇은 여전히 이 악기로 생계를 유지하며, 관광객들을 위해 국가의 역사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면서 공연을 하고, 방문객들을 흥미진진한 민담으로 즐겁게 했다.

숙성된 망고나무 한 조각이 악기의 밑부분을 깎아내리는 데 쓰이고, 그 다음 전문화된 공구의 도움으로 장인들이 다듬고 매끄럽게 다듬는다. 가장 단순한 카마이차는 12개의 현을 가지고 있으며, 반대로 더 복잡한 카마이차는 최대 17개의 현을 가지고 있다. 모든 부분이 감미로운 멜로디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지만, 이 악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공명기로서 독특한 소리를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한다.

카마이차

라바나하타

라자스탄 땅은 아직도 옛 전통을 가꾸고 가꾸고 있으며, 주에는 고대의 악기가 부족하지 않다. 라바나하타는 가장 오래된 음악가들 중 하나로서, 주로 지역 음악가들과 거리 음악가들에 의해 사용된다. 이것은 고대의 굽은 현악기로 바이올린의 조상으로 제시되어 왔다. 사실 연주법조차 바이올린과 거의 일치한다.

라바나하타는 바이올린과 비슷한, 잊혀지지 않을 만큼 감동적인 소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 소리는 마하라하스와 마하라니스가 저녁 태양빛을 쬐는, 그 부드러운 곡조가 극도의 평온과 평화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오래 전 시대로 즉시 당신을 운반해 줄 것이다.

라바나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