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동물원, 즉 델리 동물원은 올드 포트 근처에 위치해 있다. 176에이커의 면적에 걸쳐 분포하며, 다양한 종류의 동식물들과 함께 1,000마리 이상의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이 거대한 하마들이 바다에서 게으른 수영을 즐기면서, 침팬지들이 서로 장난스럽게 노는 것을 보거나, 거미 원숭이의 정말 긴 팔과 꼬리를 감싸고 머리를 감싸려고 하거나, 또는 아시아 사자가 그 울타리를 쉴 새 없이 돌아다닐 때 권위를 외치는 소리를 들으면서 델리 동물원에서 많은 재미있는 경험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다른 놓칠 수 없는 스톱오버는 왕실 벵골 호랑이, 늪 사슴, 인도 코뿔소, 갈색 사슴 등의 공간이다. 새 관찰자들에게는 황새나 피파울과 같은 철새들을 방문하는 것은 흥미로운 광경을 만들어낸다.

스릴 있는 경험을 위해, 관광객들은 다양한 종류의 도마뱀과 뱀을 수용하는 파충류 집으로 향할 수 있다.이 동물원은 1959년에 개장했다. 그것은 또한 벵골 호랑이, 아시아 사자, 늪 사슴, 인도 코뿔소 등과 같은 종들을 위한 보존 사육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동물원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동물원을 안내하는 배터리 자동차를 고용하는 것이다.

동물원에는 야생 동물에 관한 책과 동물원의 역사에 관한 친자료가 소장되어 있는 도서관도 있다. 방문객들은 식수 이외의 어떤 종류의 음식도 구내에 반입할 수 없다.

델리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