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 로티

납작하고 둥근 빵 도넛이며, 쌀 반죽으로 만들어진 다음 튀긴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지 가정에서 개인적인 모임이나 파티를 위해 조리되며, 셀 로티는 보통 버터, 치즈 또는 처트니와 제공됩니다. 이 로티는 달콤하고, 다샤인 축제기간 동안 많은 양이 만들어집니다. 반죽은 쌀가루에 우유, 설탕, 바나나, 카다몸, 버터 기름 그리고 다른 맛을 선택하여 쌀가루에 첨가해서 조리됩니다.

이 혼합물을 뜨거운 기름에 붓고 황금색으로 바삭바삭 할 때까지 튀깁니다. 다르질링은 거의 일년 내내 시원한 날씨이기 때문에, 셀 로티는 거의 20일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날 친구와 가족에게 선물로 제공됩니다.

셀 로티

창과 톰바

차앙이라고도 불리는 칭과 톰바는 현지의 양조주이며, 보리, 기장 또는 쌀 곡물을 효모르 발효시켜 만들었습니다. 이 음료는 대나무로 만든 컵에 제공되며 전통적으로 대나무 파이프를 사용하여 섭취합니다. 여름에 상온에서 섭취하며, 겨울에는 뜨럽게 제공되어 추위를 막아줍니다.

창은 본래 현대 맥주의 사촌이며, 반 발효된 보리 씨를 큰 용기에 저장하여 효모를 넣어 만듭니다. 이 혼합물은 글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에일 맛이 나며 몸안에서 부터 따뜻하게 뎁혀줍니다. 이 음료는 다르질링의 대부분의 식당에서 제공됩니다. 지역 주민들은 모든 식사에 곁들여 먹습니다.

창과 톰바

티베트 차

티베트 차는 티베트에서 포차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아마도 인도에서 추운 지역, 특히 동북과 히말라야 지역에서 가장 선호하는 음료일 것입니다. 이 맛있고 관대한 음료는 향과 맛을 보존하기 위하여 티백에 보관되어 있던 긴 찻잎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집에서 만든 버터 덩어리를 넣으면 추위를 막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단맛 보다는 짠맛이 있어서 달콤한 차들과 구별됩니다. 또 다른 종류는 레몬 차에 생강과 꿀이 들어간 것입니다. 티베트 관습에서 차가 손님들에게 제공될 때는, 손님이 차를 마실 때마다 채워 주어서 잔이 절대로 비워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그 기원은 7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13세기가 되어 파그모두 왕의 시대에 이르러서야 현재의 차가 형성이 되었습니다.

티베트 차

모모

모모는 다르질링에서 가장 인기있는 간식일 것입니다. 이 맛있는 만두는 일반적으로 밀가루 반죽으로 만들며, 고기 또는 야채로 속이 채워진 후에 찌거나 튀길 수 있습니다. 채식이 아닌 모모스는 닭고기 또는 돼지고기가 속을 채우는 데 쓰이며, 채식 모모스는 양배추, 치즈 그리고 다른 야채들을 사용합니다. 모모는 맑은 국물과 곁들여 먹거나 종종 아차르(피클)과 먹습니다. 모모의 역사는 무역을 위해서 티베트로 자주 여행 하였던 네와르 공동체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들은 이 기발한 만두를 배웠고 인도로 가져갔습니다. 여전히 동북 지역에서 가장 인기가 있지만 모모는 전국의 다른 지역으로 전파되었습니다. 모모 판매업자들은 상점을 차리고 몇몇 사람들은 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으로 큰 프렌차이즈를 차렸습니다.

모모

샤 팔리

샤 팔리는 티베트 군만두의 한 종류이며 고기가 들어있습니다. (보통 북동부에서는 소고기 또는 돼지 고기를 사용합니다.) 이 요리는 커리와 함께 제공되거나 처트니 또는 야채와 함께 제공됩니다.

샤팔리의 인기있는 반찬은 삼파(볶은 보리)이며 치즈나 버터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기본적인 루탕 국물과 함께 드실 수 있으며, 건강하고 맛있고 포만감있는 식사입니다. 조리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 다진 생각, 마늘, 박 초이, 녹색 양파와 다른 야재들이 주요 단백질과 간장과 함께 혼합됩니다. 반죽에 이 혼합물을 채운 후 살짝 튀깁니다.

샤 팔리

투크파

투크파는 티베트 식 뜨거운 국수 수프이며, 고기, 계란, 채소로 요리하여 큰 그릇에 제공됩니다. 이것은 맛있고 편안한 식품으로 포만감을 주며 건강한 음식입니다. 인도 북동부 에서 가장 인기있는 이 수프는 겨울철에 완벽한 식사이며, 안쪽부터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투크파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전통적인 요리법은 육류 (보통 닭고기나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여러가지 채식 옵션들도 식당들에 도입되었습니다. 버섯, 봄양파, 당근, 양배추 및 기타 야채를 야채육수를 이용하여 가장 좋아하는 향신료 (주로 고춧가루)의 혼합물을 넣어 맛있고 영양가 있으며 영혼을 만족시켜주는 요리입니다.

투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