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르도지 공예

이 보팔의 대표적인 자수 예술은 300년 넘게 이어져 오고 있다. 페르시아에서 인도로 처음 왔고, 문자 그대로 금자수로 번역된다. "칼라바툰"이라고 알려진 원래의 과정은 진짜 금이나 은으로 싸여진 비단실을 사용했고, 이 실은 진주, 구슬, 세핀 등과 함께 다른 직물에 꿰매졌다. 무굴 시대에 자르도지는 텐트 벽과 태피스트리를 장식하는 데 사용되었고, 코끼리와 왕실의 말들을 위한 부속품들도 사용되었다.

그 과정은 현재 어느 정도 현대화되었지만, 기본은 수세기 동안 그대로 유지되어 왔다. 이 기술에는 네 가지 주요 단계가 포함된다.

자르도지 공예

바르랏 바반

이 나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립 공연 예술 기관 중 하나인 바랏 바반은 건축가 찰스 마크 코레아가 설계했다. 이 멀티 아트 센터는 언어, 공연, 시각 예술 사이의 상호적 근접성을 만들기 위해 설치되었다. 바르하트 바반은 미술관, 극장, 리허설실, 인도 시의 도서관, 미술, 클래식, 민속음악을 위한 워크숍, 실내외 감사관 등을 갖추고 있다. 수년간 바랏 바반은 전시, 영화 쇼, 낭독, 음악 콘서트 등 많은 프로그램을 조직해 왔으며, 여기에는 세계 시제, 국제 판화 격년제(8개 행사), 현대 인도 미술 격년제, 영연방 국가 연극 워크숍, 국립 연극제, 사랑니 멜라, 자이푸 등이 포함된다.라하라나 음악제, 푸루시 댄스 페스티벌, 스웨이지다(여성의 창조성을 중심으로), 카비 바르티, 삼바야 등이 대표적이다.

바반은 다양한 사건을 담당하는 여러 개의 날개를 가지고 있다: 로판카르(미술의 박물관), 랑만달(테아테라 도서관), 바야스(인도 시의 중심), 안하드(클래식 및 민속 음악의 중심), 차하비(클래식 영화의 중심), 니랄라 스리잔페스(창작문).

바르랏 바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