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발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에타와의 아그라 근처의 참발 강가에 있는곳으로, 풍부한 종의 식물이 있는 자연적 안식처입니다. 참발 강은 비디야에서 발원하여 마디야 프라데시를 지나며 에타와에서 야무나 강과 만납니다. 이 지역은 생물 다양성이 보존되어 1979년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635 평방미터에 달하는 넓은 구역으로,마디야 프라데시, 라자스탄과 우타르 프라데시 주에 걸쳐 있습니다.

이곳에서 인상적인 점은 인도에서 가장 심하게 위협받는 동물의 보금자리라는 것입니다. 이 곳에서는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한 가비알 악어와 멸종 위기의 인도강돌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1970년대 인도에서 가비알 악어가 멸종 가까이 이르른 뒤, 참발은 이 동물을 포획하여 사육하고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과정을 거쳐 야생으로 돌려보낼 지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보호구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활동 중 하나는 보트 타기입니다. 야생 식물을 관찰하며 녹지에 퍼져 있는 평화로운 기운에 잠겨 있을 수 있는 평온한 경험입니다. 네이쳐 워크 역시 여행자들이 광활한 녹색 대지를 직접 걸어서 탐험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체험입니다.

참발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새 관찰에도 이상적입니다.철을 따라 이동하는 물새와 육생 조류 등 290여종의 새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 보호구역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플라밍고가 언제 출현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플라밍고는 11월에서 5월까지 이 지역에 머무르며, 9월에는 황오리가 이 곳에 도착합니다. 이 곳에서는 인도집게제비갈매기가 광활한 지역에 걸쳐 번성하고 있습니다.

기타 아그라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