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는 다양한 야생동물을 보호해 주는 풍부한 자연미가 부여되어 있다. 울창한 숲과 소금 사막에서 험준한 산과 광활한 해양 지대에 이르기까지 인도의 야생 보호구역은 독특한 종의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야생동물 사냥에 이상적인 국내 최고의 은신처들이 아래에 열거되어 있다.인도에는 다양한 야생동물을 보호해 주는 풍부한 자연미가 부여되어 있다. 울창한 숲과 소금 사막에서 험준한 산과 광활한 해양 지대에 이르기까지 인도의 야생 보호구역은 독특한 종의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야생동물 사냥에 이상적인 국내 최고의 은신처들이 아래에 열거되어 있다.

사리스카 야생동물 보호구역 ,라자스탄의

알와르의 마하라자의 옛 사냥 보호구역인 사리스카 계곡에는 다양한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그 공원에는 호랑이, 닐가이, 삼바, 치탈 등의 개체수가 있다. 저녁에는 인도 고슴도치, 줄무늬 하이에나, 표범 등을 볼 수 있다. 이곳은 많은 인구를 수용하고 있어 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이다. 많은 수의 인도산 송곳니, 볏가 독수리, 모래톱, 황금 등딱따구리, 큰 인도산 뿔올빼미, 나무 파이, 독수리, 그리고 그 밖의 많은 사람들을 보호한다.
성소의 경치는 대부분 북동쪽의 고요한 실리세르 호를 끼고 있는 건조한 낙엽성 숲으로 이루어져 있다. 성소에는 10~11세기 고대 사원의 폐허들이 널려 있다. 대표적인 것이 칸와리 요새와 10세기 닐칸트 사원의 유적이다. 사찰로 가는 길은 험난하지만 건축물과 카주라호 같은 조각품들은 방문객들을 그저 경외감에 빠지게 할 것이다. 절은 보호구역 안 30km 안에 있으며 공작새와 같은 아름다운 새들을 볼 수 있다. 절에서 100m 정도 떨어진 샨티나스 주 자인티르코마르의 단일석상도 있다. 사리스카 성소에서 종교적으로 중요한 또 다른 흥미로운 장소는 판두폴인데, 판다바스의 최강자인 비마가 거대한 악마 히딤브를 물리치고 누이 히딤바의 손을 얻은 곳으로 추정된다. 또한 판다바족이 망명하는 동안 비마가 이곳으로 피신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많은 랑구르, 피파울, 이 지역에서 새를 촉진시킬 수 있다.


쿰발가르 야생동물 보호구역,라자스탄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관광명소 중 하나인 꼼발가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아라발리 사거리를 가로지르는 610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있다. 이 보호구역은 멸종 위기에 처한 많은 종의 서식지로, 라자스탄 주에서 유일하게 그들의 활동에 종사하는 늑대들을 추적하는 곳이다. 40마리 이상의 늑대들이 이 성소를 자신들의 집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서 볼 수 있는 다른 동물들로는 표범, 나무늘보 곰, 하이에나, 자칼, 삼바, 닐가이, 차우싱하, 칭카라, 산토끼 등이 있다. 또한 여러 나무와 약용식물이 있는 다양한 식물도 서식하고 있다. 자연 서식지에 있는 야생동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성소에서 사파리를 즐길 수 있다. 성역에는 금발가르 요새도 포함되어 있어 방문하기 즐거운 곳이다.


라자스탄의 바시 야생동물 보호구역

치토르가르에 위치한 이 성소는 150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퍼져 있으며 다양한 동식물군의 서식처다. 건조한 낙엽성 숲에는 다양한 꽃이 피는 식물과 약초 외에도 뚝, 부테아, 추렐 등의 나무들이 즐비하다. 1988년 야생동물 보호구역에서 채굴된 바시는 뿔이 네 개인 항아리, 하이에나, 자칼, 멧돼지 등 야생동물들을 자랑한다. 작은 휘파람불오리, 공작새, 사라스크레인, 비둘기, 매, 송곳니, 뻐꾸기, 황새 등 수많은 아비파나들이 서식하고 있어 새잡이들의 천국이기도 하다. 바시는 전세계의 야생동물 사진작가를 초대한다.


라자스탄의 바네소르가르 야생동물 보호구역

청정지역인 참발과 브라흐마니 강의 둑에 위치한 이 성역은 두꺼운 숲 덮개를 자랑한다. 여기서 볼 수 있는 야생동물로는 사슴, 자칼, 칭카라, 여우, 하이에나, 안티로프, 멧돼지, 거북이, 악어, 거위, 검은배갈매기, 붉은배갈매기, 가축, 매, 올빼미, 대어 등이 있다. 성역은 참발과 브라흐마니 강이 합류하는 곳에 위치해 있어 헤엄치는 담수 돌고래도 볼 수 있다.


라자스탄의 시타마타 야생동물 보호구역

치토르가르에 위치한 시타마타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아라발리힐스, 빈디하찰힐스, 말와 고원으로 구성된 423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펼쳐져 있다. 여기서 볼 수 있는 동물상 중에는 표범, 멧돼지, 날다람쥐, 뿔이 네 개인 뿔뿔이, 하이에나, 추자 등이 있다. 조류 관찰자의 경우 부엉이, 백로, 독수리, 독수리, 왜가리, 왜가리, 메추라기, 루디 쉘덕, 검은날개, 보라색 황무어, 솜털 등의 상당한 수가 있다.


아부 산 야생 보호구역,라자스탄

풍부한 생물다양성을 자랑하는 이 성소는 아부산 언덕 위에 펼쳐져 있다. 이곳은 1960년에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채굴되었으며 오늘날 생태관광의 중요한 곳이다.


가즈너 야생동물 보호구역,라자스탄

비카너의 작은 언덕 위에 자리잡은 가즈너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야생동물 애호가들의 안식처인데, 그들은 닐가이, 칭카라, 블랙벅, 멧돼지, 황실 모래톱과 다른 많은 종류의 철새들을 발견할 수 있다.


다와 돌리 야생동물 보호구역,라자스탄

조드푸르의 변방에 위치한 다와 돌리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많은 수의 블랙벅스, 치탈과 삼바, 파르타지, 사막쥐, 안텔로프, 사막여우, 닐가이 서식하고 있다. 그곳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새벽이나 해질 무렵이다. 새벽 틈에 사파리를 떠나니, 태양이 나무톱 위를 훔쳐보고, 새소리가 울창한 숲에 울려 퍼진다. 정글 안에는 작은 수역이 있는데, 그곳에서 여러분은 더운 오후 동안 다와 돌리의 많은 주민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해질 무렵 많은 종들이 초목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면서 숲길로 들어온다. 닐가이와 블랙벅스가 우거진 길을 따라 벌목하면서 여기저기 멈춰서 이슬이 맺힌 풀을 우적우적 씹어 먹으며 떼를 흘리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헤미스 야생 보호구역 ,라다크 주

헤미스 수도원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헤미스 야생 보호구역은 600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퍼져 있다. 마르카, 럼박, 섬다 날라스의 유역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더스 강의 서쪽 둑에 위치해 있다. 돌과 바위로 얼룩진 헤미스 보호구역의 지형은 넓은 초원 지대와 몇 개의 울창한 관목과 나무들이 있는 험준한 계곡으로 특징지어진다. 이 성역은 눈표범 보호구역으로 확인되었으며 희귀한 샤푸, 바랄, 늑대, 팔라스 고양이, 이벡스, 티베트 아르갈리, 라다크 요람과 같은 고도에서 주로 발견되는 짐승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는 바할과 소변기가 많이 발견되기 때문에 쉽게 볼 수 있다. 이곳에서 30종이 넘는 아비파나 종들이 발견되었는데, 그 중 가장 흔한 종은 히말라야 스노우콕과 추카르 파트리지다.


창탕 야생동물 보호구역 ,라다크

이 보호구역은 다양한 동식물군의 서식지로 1,600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퍼져있다. 잠무와 카슈미르 레 지구의 라다키 창탕 고원에 위치한다.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호수인 쵸모리리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마을인 코르조크 수도원을 찾는 관광객을 끌어모으는 코르조크 마을이 포함된다고 여겨지고 있다. 희귀한 눈표범을 보면 목이 검은 학과 함께 키앙이나 야생 엉덩이를 볼 수 있다. 다른 흥미로운 종들은 티벳늑대, 야생야크, 바랄, 갈색곰, 그리고 어디에나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는 모르모트 이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아비파나를 가지고 있으며 44종의 물새와 계절별 철새도 이곳에서 발견된다.


카르나타카 단델리 야생동물 보호구역

벨가움에서 약 1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단델리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자연과 야생동물 애호가들의 안식처다. 울창한 숲과 푸르른 언덕에 둘러싸인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풍부한 생물다양성으로 축복받고 있다. 이곳은 호랑이, 희귀한 검은 표범, 코끼리, 들개, 사슴과 같은 동물들의 서식지다. 그러나 가장 큰 매력은 악어다. 운이 좋으면 킹 코브라를 발견할 수도 있다.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푸른 줄무늬 바베트, 큰 줄무늬 뿔새, 말라바르 줄무늬 뿔새, 송골매와 같은 종들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조류 관찰자들에게는 좋은 대접이다. 성소의 울창한 숲에는 대나무와 티크 같은 낙엽수와 상록수가 늘어서 있다. 성소를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열린 집시 안에서 숲 사파리를 타고 자연 서식지에서 동물들의 모습을 보는 것이다. 칼리 강둑에 위치한 이 성역은 카르나타카 제2의 성지로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다.


브라마기리 야생동물 보호구역,카르나타카 주

모래밭, 상록수, 반녹색 숲, 대나무 등으로 이루어진 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호랑이, 코끼리, 마카크, 개, 표범, 멧돼지, 나무늘보 곰, 닐기리랑구르 등과 같은 야생동물들의 서식처다. 이 성소는 1974년에 설립되었고 커피와 카다멈 농장으로 둘러싸여 있다. 말라바르 트로곤, 에메랄드 비둘기, 검은 불불 등 다양한 아비파나도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바드라 야생동물 보호구역 ,카르나타카

490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있는 바드라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서부 가트족 언덕에 의해 울리고 있다. 그림 같은 장소인 이곳은 스릴 넘치는 야생동물 모험을 제공한다. 성역은 숲을 가로지르는 바드라 강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비 아르 힐스 야생동물 보호구역,카르나타카 주

관광객들은 BR힐스 야생동물 보호구역에 방문함으로써 이 지역의 풍부한 야생동물들을 탐험할 수 있다. 539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있는 천연보호구역은 곰, 치탈, 개, 삼바, 표범, 들개, 코끼리, 호랑이의 서식처다. 성역에는 또한 라켓꼬리드롱고, 볏가사리 등 200여 종의 새들이 서식하고 있다.


푸시파기리 야생동물 보호구역 ,카르나타카

멸종 위기에 처한 여러 종의 동물과 새들의 서식지인 푸시파기리는 카르나타카에 있는 21개의 야생 보호구역 중 하나이다. 그것은 방문객들에게 스릴있는 야생동물 모험을 제공한다.

무캄비카 야생동물 보호구역 ,카르나타카

이 그림 같은 성소는 어느 자연 여행가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서부 가우스의 들쭉날쭉한 구릉지대를 가로질러 펼쳐진 이곳은 가느다란 로리스, 사자꼬리마카크, 삼바, 치탈, 나무늘보곰, 가우르, 야생돼지 같은 동물들의 서식처다. 고다차드리 힐즈는 성소에서 가장 높은 지점을 이루고 있으며, 코다차드리 봉우리에 무캄비카 사원이 서 있다. 성소는 동명의 여신으로부터 그 이름을 유래했다.환경·산림·기후변화부는 이 지역의 독특한 야생동물과 자연유산을 더욱 보존·육성하기 위해 2015년 무캄비카 야생동물 보호구역을 생태민감구역으로 선포했다.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부터 4월까지입니다. 성소는 고카르나에서 148km 떨어진 곳에 있다.


코베리 야생동물 보호구역 ,카르나타카 주

가까운 곳에서 야생동물을 체험할 수 있는 목가적인 장소인 코베리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호랑이, 표범, 들개, 나무늘보 곰, 개, 샘물, 성체, 아시아 코끼리 그리고 네 마리의 뿔 달린 뿔뿔이 서식하는 곳이다. 보호구역의 북쪽 경계와 동쪽 경계를 따라 코베리 강에 둘러싸인 이 성역은 건조한 낙엽성 숲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목림이 풍부하다. 이 보호구역은 또한 습지 악어, 비단뱀, 코브라, 러셀의 독신자들, 띠 모양의 크레이트와 거북이 외에도 회색 다람쥐와 같은 멸종 위기에 처한 종들에게 피난처를 제공한다. 마셰르 물고기의 많은 개체수가 이곳에서도 시르케어 뻐꾸기, 흰곰팡이불, 녹색부리 말코하, 피그미 딱따구리 같은 몇몇 종의 새들과 함께 발견된다. 523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서, 그 성역은 지프 사파리를 통해 탐험할 수 있다.

치나르 야생동물 보호구역 ,케랄라 주

이 보호구역은 다양한 야생동물 종들의 서식처다. 그것은 광대한 지역에 걸쳐 있고 번성하는 동물적 삶을 가지고 있다. 치나르는 잘 보호되어 있고 거의 천 종에 달하는 꽃식물뿐만 아니라 마른 낙엽성 숲과 초원들도 가지고 있다. 새와 나비에서부터 포유류와 나방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이곳의 모든 아름다움과 영광 속에서 자연을 목격할 수 있다. 치나르 성소에는 희귀한 강도 악어를 포함해 주 내에서 파충류 수가 가장 많다. 또한 회색 다람쥐가 서식하고 있다; 200마리도 안 되는 이 다람쥐는 세계에서 가장 멸종위기에 처한 종 중 하나이다. 다른 동물들로는 점박이 사슴, 삼바 사슴, 하누만랑구르, 공작새가 있다.성역 내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명소는 투바남 폭포다. 폭포의 전경을 포함한 전 지역의 전경을 보기 위해, 이곳의 감시탑 꼭대기로 올라가라; 인접한 타밀 나두 주와 멀리 떨어진 산까지 펼쳐진 넓은 푸른 숲이 여러분을 위해 제공될 것이다. 성역도 트레커의 천국이며 문나르에서 약 60km 떨어져 있다.


와야나드 야생동물 보호구역 ,케랄라

카르나타카주와 타밀나두주의 보호림 지역을 가로지르는 와야나드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풍부한 생물다양성의 본거지다. 남인도의 촉촉한 낙엽성 숲, 웨스트 코스트 반녹색 숲과 차와 유칼립투스 나무들이 어우러진 은신처, 호랑이, 표범, 랑구르, 보닛 마카크, 들소, 삼바, 원숭이, 말라바르 다람쥐, 곰, 모니터 도마뱀, 코끼리, 악어, 하늘을 나는 도마뱀, 거북이, 스컹크, 희귀한 로르와 같은 동물들의 서식지.도시 외곽에 위치한 성소는 닐기리 생물권 보호구역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성역 안에 자리 잡은 무탕가와 툴펫티 생태관광지는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야생동물 체험을 제공한다.성역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프 사파리를 통해 사슴을 방목하는 것, 코끼리 떼가 지나가거나 그 지역의 많은 물웅덩이 중 하나에서 물을 마시고 있는 보기 힘든 호랑이를 볼 수 있다.


아랄람 야생동물 보호구역 ,케랄라

자연과 야생동물 애호가들을 위해 칸누르는 서부 가쓰에 위치한 아랄람 성역을 가지고 있다. 칸누르에서 5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성소에는 다양한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일반적인 목격으로는 사슴, 코끼리, 멧돼지, 들소와 다양한 종류의 다람쥐가 있다. 칸누르는 베칼에서 80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2시간이면 쉽게 도달할 수 있다.


말롬 야생동물 보호구역 ,케랄라 주

무성한 열대 녹색 숲, 말롬 야생 보호구역은 말라바르 뿔새, 날다람쥐, 킹 코브라, 붉은털원숭이, 비단뱀, 고슴도치, 멧돼지 등과 같은 다양한 종들을 보호한다.

쉰두니 야생동물 보호구역 ,케랄라 주

만약 여러분이 탠말라를 방문한다면, 신드니야생동물 보호소를 통과하는 보트 타기가 할 일들 중 가장 중요하다. 코끼리, 호랑이, 들소, 표범, 사자꼬리마카크, 닐기리랑구르, 삼바, 멧돼지, 사슴 등 다수의 종들이 서식하고 있는 이 성역은 콜람에서 66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성역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글 사파리를 통해서입니다. 또한 보호구역과 저수지 인근 야영장 등 지정된 길을 따라 걸을 수 있다. 당신은 또한 야생동물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쿠룸토티 탑헛으로 갈 수도 있다. 하룻밤을 묵는 것은 밤에 녹투른 사람들의 소리에 잠을 잘 수 있기 때문에 짜릿한 경험이 될 수 있다.

네이야르 야생동물 보호구역 ,케랄라 주

이 성소는 라이온과 사슴 사파리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코끼리 재활센터와 악어농장도 자랑한다.


파라파 야생동물 보호구역 ,케랄라

카사르신에 위치한 파라파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말라바르 혼빌, 가느다란 로리스, 고슴도치, 거북이 등과 같은 야생동물들을 보호한다. 숲은 두껍게 초록색 덮개가 있고 여러 가지 약초를 자랑한다.


베녹 야생동물 보호구역 ,우타라칸드 주

표범, 산 메추라기, 붉은 색의 푸른 까치, 사슴 등 야생동물이 득실거리는 이 성소는 무수리의 가장 아름다운 휴양지 중 하나이다. 이곳은 아비파나가 풍부하고 다양하여 조류 관찰자의 천국이다. 이 성역은 비녹산 메추리 성역이라고도 불리는데, 거의 간결한 산 메추리 성역이다.


빈사 야생동물 보호구역 ,우타라칸드

47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있는 빈사 야생 보호구역은 200종 이상의 토착 조류와 철새, 그리고 인도 붉은 여우, 재칼, 소나무 마텐, 고슴도치와 같은 멸종 위기 종들이 서식하고 있다. 또한 표범, 호랄, 멧돼지, 카카르, 원숭이, 히말라야 흑곰 등도 서식한다. 구마온 언덕의 무릎에 위치해 눈 덮인 산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성역은 더 높은 고도에 있는 참나무 숲과 로덴드론 숲으로 덮여 있고 더 낮은 높이에 있는 소나무 숲으로 덮여 있다. 이 밖에 나무 25종, 덤불 24종, 풀 7종을 보유하고 있다.

정문부터 숲속 쉼터까지 지프 사파리가 있다. 또한 성소의 동쪽 프링지를 탐험할 수 있는데, 정문에서 게이라드 벤드까지, 그리고 팔레오 벤드까지, 그 성소로 되돌아갈 수 있다. 이곳에서는 케다르나트 봉우리를 비롯해 히말라야 산맥의 많은 봉우리가 보인다.


파슈 비하르 야생동물 보호구역,우타라칸드

고윈드 빠슈 비하르는 눈표범, 갈색 곰, 서부 트라고판, 사향노루, 황금독수리, 인도 고슴도치 같은 여러 종들을 보호한다. 여러분은 또한 스테페 독수리, 히말라야 스노우콕, 턱수염 독수리와 같은 멸종 위기에 처한 새들을 발견할 수 있다. 이곳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5월부터 10월까지입니다.


차일 야생 보호구역 ,히마찰프라데시 주

한편 이 왕실 사냥 보호구역은 현재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선언되어 1976년에 채굴되었다. 차일은 표범, 인디언 문작, 삼바, 멧돼지 등 다양한 동물군을 자랑한다. 이곳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3월부터 10월까지입니다.


심발와다 야생 보호구역,히마찰프라데시 주

몇몇 풍토와 철새들의 서식지인 이 보호구역은 새들을 관찰하기 위한 중요한 장소다. 무성한 숲에는 아비파나에게 목가적인 은신처를 제공하는 살림이 산재해 있다. 여기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짖는 사슴, 멧돼지, 삼바, 치탈 등이다.


나가주나사가르 야생동물 보호구역,텔랑가나


스리사일람에 위치한 나가르주나사가르 야생 보호구역은 나가르주나사가르 스리사일람 보호구역으로도 불린다. 그것은 3,568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펼쳐져 있고 인기 있는 나가르주나사가르 저수지와 인접해 있다. 여기서 볼 수 있는 동물상 중에는 호랑이, 자칼, 랑구르, 마카크, 그리고 완두콩 반칙, 회색 뿔풍뎅이와 같은 150종 이상의 새들이 있다. 이 보호구역은 또한 습지 악어, 비단뱀, 모니터 도마뱀, 부드러운 도마뱀 등 파충류를 보호한다. 숲은 크리슈나 강에 의해 물을 받아 우거지고 풍부한 생물 다양성을 보장한다.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에서 5월이다.


텔랑가나 에투나가람 야생동물 보호구역

에투나가람 야생동물 보호구역 방문은 가장 순수한 형태로 자연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지프 사파리를 타고 양쪽에 멋진 나무들이 줄지어 서 있는 좁은 길을 지나갈 때 사슴, 닐가이, 삼바, 나무늘보 곰을 발견할 준비를 하라. 비단뱀, 코브라, 강도 악어, 그리고 다른 파충류 종의 서식지인 이곳은 텔랑가나의 가장 인기 있는 야생 동물 보호구역 중 하나이다. 성역도 세계 희귀 생태지역 중 하나로 다양한 배아종(매우 짧은 시간 동안 지속되는)이 서식하고 있다. 806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있는 이 보호구역은 쉽고 도전적인 하이킹을 제공한다. 이곳에서도 희귀한 나무 화석이 발견돼 역사적으로 중요한 지역이다. 이 숲은 데이암 바구 강에 의해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에투나가람 야생 보호구역은 와랑갈에서 11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1953년 하이데라바드 정부에 의해 야생 보호구역으로 선포되었다.


포카람 야생동물 보호구역 ,텔랑가나

이 성소는 130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퍼져있으며 통치하던 니잠스의 옛 사냥터였다. 1952년에 설치되었고, 이곳의 포차람 호수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탐방로가 울창한 숲 덮개를 통해 방문객들을 안내하는 성역을 휘감아 등골이 오싹해지는 야생동물 체험을 선사한다.


시바람 야생동물 보호구역,텔랑가나

고다바리 강의 둑에 위치한 이 성소는 1987년에 설치되었다. 호랑이, 닐가이, 랑구르, 나무늘보곰, 치탈, 삼바, 비단뱀 등 산림보호종이다. 고다바리는 또한 상당한 수의 악어들로 가득 차 있다.


카와알 야생동물 보호구역 ,안드라프라데시 주

1965년에 설립된 카와알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니잠스 통치자들의 사냥터 중 가장 오래된 곳이었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호랑이다.

롤라파두 야생동물 ,안드라프라데시 주

614평방 킬로미터에 이르는 롤라파두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1988년에 설립되었다. 그것은 거대한 인도 버스타드와 작은 플로리카의 상당한 인구를 보호해 주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여기서 볼 수 있는 다른 종은 블랙벅스, 보닛, 참새, 마이나스, 인도 롤러, 인도 코브라, 러셀의 독사 등이다.


포비토라 야생동물 보호구역, 아삼

38.81평방 킬로미터에 걸쳐 퍼져 있는 포비트로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카지랑가의 축소판이며 종종 국립공원의 쇼윈도로 일컬어진다. 이 보호구역에는 멸종위기에 처한 한 마리의 코뿔소 떼가 살고 있다. 아삼의 초원에 자리잡은 성소는 놀랄 만큼 다양한 종류의 아비파나를 발견할 수 있는 조류 관찰자의 천국이다. 습지대는 큰 부조류, 작은 부조류, 늪지 프랑콜린, 흰배 등이 서식한다. 운이 좋다면, 그들은 브라흐마푸트라 강에서 발견되는 돌고래들도 발견할 수 있다.


디포르 빌 야생동물 보호구역 ,아삼 주

구와하티에서 약 1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디포르 베엘은 브라흐마푸트라 계곡에서 가장 중요한 강습지 중 하나이다. 버드라이프 인터내셔널이 중요조류 지역으로 선정한 디포르 비엘은 약 219종의 조류와 70종의 철새가 서식하는 자연 서식지다. 여기서 발견될 수 있는 위협적인 새들 중에는 팔라스의 독수리, 흰부리개구리, 황새, 황새의 부조화, 황새의 포차드 등이 있다. 관광객들은 또한 아시아 코끼리, 표범, 삼바, 짖는 사슴 그리고 중국 고슴도치와 같은 동물들도 발견할 수 있다. 게다가 이 공원에는 약 20종의 양서류, 12종의 도마뱀, 18종의 뱀과 거북이, 그리고 50종의 물고기가 서식하고 있다.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부터 3월까지입니다.


암창 야생동물 보호구역, 아삼

구와하티에서 약 1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암창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78.64평방 킬로미터에 걸쳐 퍼져 있으며, 다양한 조류와 포유류가 서식하고 있다. 당신이 찾을 수 있는 인기 있는 야생동물들 중에는 날으는 여우, 슬로우 로리스, 표범, 붉은털 마카크, 뚜껑이 덮인 랑구르, 정글 고양이, 더 큰 부관, 야생돼지, 삼바, 짖는 사슴, 가우르, 고슴도치, 가느다란 털이 달린 독수리, 비단뱀, 모니터 도마뱀, 인도 코브라 등이 있다.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또한 트레킹, 암벽등반, 지퍼 라이닝, 그리고 산악 지퍼링과 같은 활동에 탐닉하기 위해 오는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트레커들의 안식처이기도 하다. 암창에 가면 자연과 그 비할 데 없는 아름다움에 감격하고 경탄할 것이다. 암창은 2004년 6월 19일 아삼 정부에 의해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선포되었다.


카코이자나 야생동물 보호구역 ,아삼의

흔히 황금랑구르들의 고향이라고 불리는 이 성소는 아이에 강둑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표범, 뿔똥, 비단뱀, 황새, 모니터 도마뱀, 판골린, 호두과 같은 동물들로 가득하다.

바르도비움-벨무크 야생동물 보호구역,아삼 주

1996년에 데마지에 있는 바르도리봄벨무크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우거진 지역에 걸쳐 있다. 여기서 발견되는 일반적인 종으로는 호랑이, 코끼리, 사슴, 버팔로 등이 있다.


훌롱가파 야생동물 보호구역,아삼

훌록긴팔원숭이로 유명한 이 성소는 브라흐마푸트라 강과 우거진 차밭에 가려져 있다. 기븐스 외에도 아사메스 마카크, 뚜껑 달린 랑구르, 슬로우 로리스, 그루터기 꼬리 마카크, 붉은 꼬리 마카크, 돼지꼬리 마카크, 코끼리 등을 볼 수 있다.
비마산카르 야생동물 보호구역,마하라슈트라 주

성소는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안식처로서 뭄바이와 푸네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말 여행지 중 하나이다. 낙엽성 숲으로 덮여 있으며 버드라이프 인터내셔널에 의해 IBA(중요 조류 지역)로 확인되었다. 마하라슈트라 주의 동물인 셰크루 또는 거대 날다람쥐는 다른 동식물과는 별개로 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에서 발견된다. 또한 숲 해석 센터에는 도서관이 있다. 이 보호구역은 세계 12개 생물다양성의 중심지 중 하나이다. 서부 가트족에 위치하며, 비마 강과 고드 강에 물을 공급하는 유역이기도 하다.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부터 2월까지입니다.


보르 야생동물 보호구역,마하라슈트라 주

61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가진 보르는 마하라슈트라 주 워드하의 힝니에 위치한 광대한 야생동물 보호구역이다. 이곳은 호랑이, 표범, 원숭이, 곰, 들개 같은 야생동물 종들의 서식지인데, 그 동식물들은 티크, 아인, 힘두, 대나무로 이루어져 있다. 성소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여름의 이른 아침 시간이다. 보르 야생동물 보호구역의 가장 좋은 부분은 16km의 한정된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인데, 이것은 야생동물, 특히 범을 발견하기 매우 쉽게 한다. 관광객들은 마하라슈트라 산림청에서 관리하는 숲 게스트하우스에서 몰입 체험을 할 수 있다.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그 이름을 두 부분으로 나누는 콸콸 흐르는 보르 강에서 유래했다.

킨와트 야생동물 보호구역, 마하라슈트라

약 138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있는 이 성역은 킨와트 숲 지역의 일부분이다. 야바트말에서 차로 3시간 걸리는 짧은 거리다. 여기서 호랑이, 표범, 나무늘보 곰, 푸른 황소, 삼바, 칭카라, 짖는 사슴, 치탈, 멧돼지와 같은 야생동물을 발견할 수 있다.


바흐가르 야생동물 보호구역,마하라슈트라주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야생동물 애호가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보믈라가르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삼바, 치탈, 블랙벅, 들개, 야생 보드, 짖는 사슴, 게으름뱅이, 랑구르, 몽구스 같은 수많은 동물들의 서식처다. 성소의 울창한 숲과 울퉁불퉁한 초원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동차나 미니버스를 타고 정글 속으로 동행할 수 있는 공인된 안내원을 고용하는 것이다. 관광객들은 또한 산림청 부청장과 연락을 취하고 성역 구내에 위치한 휴게소에서 숙박을 할 수 있다. 탐험하는 동안, 여러분은 또한 숲을 흐르는 파말고탐과 팔코타 강의 물을 공급하는 습지를 만나게 될 것이다. 희귀한 목격사례로는 표범과 날다람쥐 등이 있다. 보믈라가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비다르바 지역의 찬드라푸르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나그푸르에서 큰 소풍을 한다.


채팔라 야생동물 보호구역 ,마하라슈트라 주

와르다 강과 와잉강가 강이 합류하는 곳에 위치한 마하라슈트라주 갓치로리 지구의 채프라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다양한 야생동물과 새들의 서식처다. 호랑이, 표범, 나무늘보 곰, 들개 등 거의 131종의 동물들, 인도 비단뱀과 같은 멸종위기에 처한 종들을 포함하여, 이 곳에 살고 있다. 멧돼지, 점박이 사슴, 삼바, 짖는 사슴, 푸른 황소, 정글 고양이, 자칼, 공작, 정글 새, 날다람쥐도 이 성소를 집이라고 부른다. 채프랄라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이 야생동물 종들이 서식하는 초원과 함께 풍부한 보호림 지역을 가지고 있다.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2월과 5월 사이에 있다. 성역 주변의 다른 관심장소로는 채프라라의 프라샨트 닥, 채프라라 사원, 마칸다 사원이 있다.


티페슈아르(티페슈아르) 보호구역, 마하라슈트라

호랑이 애호가들의 안식처인 티페슈아보호구역은 풍부한 자연미와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여기서 볼 수 있는 동물들 중에는 블랙벅스, 블루 황소, 주, 삼바, 원숭이, 야생 고양이, 늑대, 곰, 재칼, 멧돼지 등이 있다. 보호구역은 13마리 정도의 호랑이가 서식하고 있어 관광객들이 웅장한 호랑이를 쉽게 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지역 중 하나이다. 호랑이 발견을 위해 성소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4월과 5월의 여름 기간이다. 관광객들은티페슈아 보호구역의 울창한 숲을 탐험하기 위해 온라인 사파리를 예약할 수 있다. 나그푸르에서 약 172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보호구역은 모든 야생동물 애호가들과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꼭 방문해
.
나기라 야생동물 보호구역 ,마하라슈트라

마하라슈트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야생동물 스톱오버 중 하나인 나가지라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반다라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인도 각지에서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야생동물 애호가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 보호구역은 호랑이, 표범, 독, 삼바, 닐가이, 수도, 멧돼지, 나무늘보, 들개 등 다양한 동물 종을 위한 보금자리 역할을 한다. 나귀지라에는 놀랄 만큼 다양한 나비들과 흥미로운 양서류와 파충류 개체군도 있다. 관광객들은 근처의 또 다른 인기 명소인 나베가온 국립공원도 방문할 수 있다. 이 성역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관광객들에게 자연 서식지에서 야생 동물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정글 사파리를 통해서입니다. 이티아도 댐, 고탕가온 티베트 캠프, 프라탑가드 등 이 성소의 다른 중요한 명소들이다.


라다나가리 야생동물 보호구역 ,마하라슈트라 주

350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있는 라다나가리 야생 보호구역은 서부 가츠의 그늘에 자리잡고 있는 주에서 가장 유명한 생물 다양성의 중심지 중 하나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종으로는 인도 들소, 표범, 거대 다람쥐, 쥐사슴, 짖는 사슴, 호랑이, 나무늘보 곰 등이 있다. 이 보호구역은 또한 독수리, 물떼새, 오울렛, 비둘기, 독수리, 잠옷, 정글새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새들을 보호한다. 운이 좋다면 말라바르 핏 독사 한 마리를 만날 수도 있답니다! 성소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6월부터 10월까지입니다. 관광객들은 야생동물 사파리를 통해서나 다양한 좁은 길을 트레킹을 통해서 정글을 탐험할 수 있다. 다지푸르 야생동물 보호구역과 바이슨 보호구역으로도 알려져 있는 이 지역은 콜하푸르 마하라스의 가장 오래된 사격장이었다.


사가레쉬워 야생동물 보호구역, 마하라슈트라

11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퍼져있는 사가레쉬워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의 서식지 역할을 한다. 이 보호구역은 다양한 종을 보호해 주는 혼합 건조 낙엽수와 남부 가시나무 숲의 초목을 즐긴다. 흔히 볼 수 있는 종으로는 늑대, 하이에나, 안티로프, 야생 고양이, 여우, 토끼, 공작 등이 있다. 성소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은 8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국립 참발 성역, 우타르프라데시 주

참발강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형성된 국립 참발강 보호구역은 갠지스강 돌고래, 가리얄(인도가 원산지인 악어 품종), 머거악어, 민물거북 등으로 유명하다. 우타르프라데시 주의 성역은 라자스탄의 코타 보에서 시작되는 샹발 강 지역의 약 400km를 차지한다. 이곳은 1979년에 국가 보호구역으로 선포되었고, 세 개의 주에 걸쳐 있다. 마디아 프라데시, 우타르 프라데시, 라자스탄. 이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새들을 발견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290종 이상의 철새와 거주용 새들이 확인되었다. 성소의 주된 추첨은 11월에 이곳에 도착하여 5월까지 머무르는 홍학이다.


찬드라 프라바 야생동물 보호구역,우타르 프라데시 주

빈디야 산맥의 78평방 킬로미터 지역에 걸쳐 있는 찬드라 프라바 야생 보호구역의 숲은 달의 발광을 의미하는 찬드라프라바 강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 강은 카람나샤 강의 지류로 둘 다 숲을 통과하여 마침내 갠지스강을 만난다. 이 성소는 1957년에 세워졌으며 한때 아시아 사자로 유명했다.

오늘날, 그곳은 표범, 하이에나, 늑대, 멧돼지, 닐가이, 삼바사슴, 칭카라, 치탈, 블랙벅, 가리알, 비단뱀, 그리고 많은 종류의 새들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데브다리와 라즈다리와 같은 폭포와 몇몇 트레킹 오솔길이 있는 이 성소는 바라나시로부터 하루 동안의 휴가를 보내기에 이상적이다. 게다가, 그곳의 많은 동굴과 산들은 모험 여행의 핫스팟이 되고 있다. 방문객들은 또한 아름다운 동굴 벽화, 공원, 감시자, 일몰 지점, 바위 쉼터를 볼 수 있다.이 숲은 또한 원주민 부족 인구의 본거지로서, 부족들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전하는 춤과 음악의 토착적인 형태로 축하한다. 이곳에서 공동체의 리듬을 들으며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 이곳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7월부터 2월까지이며 진입문은 찬드라프라바 댐에 위치해 있다. 찬드라 프라바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바라나시에서 약 7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카이무어 야생동물 보호구역,우타르프라데시 주

카이무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바라나시에서 약 1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고요한 숲이 있는 지역이다. 1,342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있는 이 성소에는 몇 개의 폭포가 점점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훌륭한 폭포인 카카트와 텔하르가 떨어진다. 이 보호구역은 블랙벅 개체수로 가장 유명하며 호랑이, 표범, 멧돼지, 나무늘보 곰, 삼바사슴, 치탈, 네 마리 뿔 영양, 닐가이 같은 다른 동물들의 서식지 입니다. 이것들 외에도, 악어, 비단뱀 그리고 다른 다른 종의 뱀들도 발견된다. 이곳은 한 해 동안 많은 철새와 함께 70여 종의 텃새들을 발견할 수 있는 조류 관찰자들의 천국이다. 여기서 흔히 볼 수 있는 새 종류로는 브라미니오리, 핀테일, 붉은갈매기, 코오트, 코오트, 청둥오리, 청둥오리, 청둥오리 등이 있다. 방문객들은 좋은 시야를 얻기 위해 감시자나 물웅덩이에 올라갈 수 있다.이 성소는 1982년에 세워졌으며 또한 바클리, 마화, 다악, 대나무와 같은 나무 식물을 포함한 순수한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비하르와 우타르프라데시 주의 경계에 위치한 주요 관광명소 중 하나이다. 그 지역의 지형은 낙엽수림, 늪지, 초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게다가 선사시대의 그림이 있는 동굴과 그것만의 독특한 화석공원을 가지고 있다.


헤스티나푸르 야생동물 보호구역,우타르프라데시 주


2,073 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퍼져있는 헤스티나푸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포유류, 양서류, 파충류, 무척추동물, 관목과 약초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티카르파다 야생동물 보호구역, 오디샤

티카르파다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오디샤에서 가장 중요한 관광지 중 하나로 795.52 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퍼져 있다. 부바네스와르에서 약 140km 떨어진 마하나디 강둑에 위치해 있다. 이 보호구역은 가리알이나 악어 종으로 유명하다. 이 외에도, 관광객들은 호랑이, 판골린, 표범, 점박이 사슴, 코끼리, 붉은털, 마카크, 뱀, 거북이 등을 발견할 수 있다. 성역은 마하나디 강에 의해 형성된 사토시아 협곡에 의해 동그라미를 이루고 있다. 여기에 위치한 가월레 성역은 가릴레스의 번식지 입니다. 사람들은 또한 그 안에서 다양한 뱀과 거북이를 발견할 수 있다. 이곳에는 가리알 인구의 보존을 돕기 위한 보존 센터도 있다. 협곡 왼쪽에는 놀라운 숲과 야생동물로 유명한 티카파다 악어 보호구역이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강 래프팅, 트레킹, 낚시 낚시, 보트 타기 등 다양한 모험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다.


발루칸드 코나크 보호구역, 오디샤

푸리와 코나크 사이의 해안선을 따라 위치한 발루칸드 코나크 성역은 87평방 킬로미터에 걸쳐 퍼져 있다. 마린드라이브 로드가 인접해 있어 즐거운 도로 여행이 가능하다. 이 생태 관광지는 카수아리나, 아카시아, 캐슈, 유칼립투스, 넴, 카라지아 나무를 자랑한다. 이 지역에는 점박이 사슴과 블랙벅스가 즐비해 야생동물 애호가들이 멀리서 휘청거리고 있다. 성역 옆에 있는 해변에는 올리브 리들리 거북이들이 살고 있다. 생태학적으로 민감한 지역으로 선포된 이 성역에는 누아나이 강과 쿠샤브하드라 강이 모두 흐르고 있다. 푸리와 코나크에서 차로 1시간(약 1시간) 거리에 있다. 이 보호구역은 지역의 농업활동에 기여하고 지하의 담수도를 재충전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서 볼 수 있는 다른 야생동물들은 원숭이, 다람쥐, 하이에나, 정글 고양이, 모니터 도마뱀, 뱀, 자칼, 몽구스 그리고 다양한 새와 파충류 종족들이다.


바르다 사자 보호구역,구자라트

무성한 숲과 푸르른 언덕이 펼쳐진 에메랄드빛 초록빛의 숲, 바르다 사자 보호구역이 아라비아해를 마주하고 있다. 다양한 리불렛과 하천이 교차하는 이 곳에는 함발라와 포다라 댐이 들어서 있어 이 지역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사자, 악어, 삼바, 칭카라, 표범, 늑대, 카멜레온, 갈매기, 얼룩 독수리 등 다양한 동물들의 서식지인 이 보호구역은 또한 세계에서 가장 독이 많은 뱀 중 세 마리를 보호한다. 이곳은 라나바브 주의 왕족 국가 중 가장 오래된 사냥터였으며 도시 외곽에 위치해 포르반다르와 잠나가르 상공에 퍼져 있다. 현지에서는 잼 바르다와 라나 바르다로도 알려져 있다. 숲을 통해 정글 사파리를 즐길 수 있고 바르다 힐즈에서 트레킹도 할 수 있다. 성소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부터 3월까지입니다.


람파라 야생동물 보호구역 ,구자라트

언덕과 들풀로 둘러싸인 람파라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나무가 잘 자라지 않는 건조한 곳에 숲이 우거진 지역이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영양인데, 이 지형을 질주하는 한 무리의 안티로프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여기서 발견될 수 있는 다른 동물들로는 늑대, 보통의 여우, 하이에나, 그리고 파란 황소가 있다. 성역에는 130종 이상의 새들이 있는데, 여기에는 파트리지, 고리 비둘기, 보라색 선버드 등이 포함된다.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겨울이고 지프를 타고 돌아다니면서 숲을 탐험할 수 있다. 성역은 한때 왕족이었던 완카네르 주에 속했고 1983년 예비 숲으로 선포됐다.


쿠노 팔푸르 성지 ,마디아프라데시 주

울퉁불퉁한 빈디야 사거리를 가로질러 나뒹굴고 있는 초원들로 뒤덮인 두꺼운 낙엽수가 있는 쿠노 팔푸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멸종 위기에 처한 아시아 사자의 서식처다. 단지 몇몇 종의 동식물들이 서식하는 것이 아니라, 보호지역은 보호지역을 가로지르는 쿠노 강의 계곡 안에 자리잡고 있다. 1981년에 보호구역으로 고시된 345평방 킬로미터의 이 보호구역은 야생동물 사파리, 쿠노 강 하류 유람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이곳은 또한 성역을 방문하는 몇몇 철새들의 서식지이기도 하다.


랄라만달 야생동물 보호구역 ,마디아프라데시 주

자연 그대로의 나르마다 강 옆에 있는 랄라만달은 이 주에서 가장 오래된 야생 보호구역 중 하나이다. 이곳은 호랑이, 사슴, 야생 토끼 등과 같은 야생동물의 서식처다.


양구폭피 야생동물 보호구역 ,마니푸르 주

1989년에 설립된 이 보호구역은 185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있으며 주 내에서 확인된 9개의 중요한 조류지역(IBA)에 속한다. 멸종위기에 처한 녹색 공작새를 볼 수 있는 유일한 장소라고 한다.


달마 야생동물 보호구역 ,자르칸드

수바르나레카 강 유역 지역에 자리잡은 달마야생동물보호구역은 도시 근교의 가장 중요한 관광명소 중 하나로 주말 나들이의 명소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코끼리로 유명하며 전국 각지에서 온 야생동물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표범, 호랑이, 짖는 사슴, 나무늘보 곰, 고슴도치 등이 서식하고 있다.


할리데이 섬 야생동물 보호구역 ,웨스트벵골

순다르반스 생물권 보호구역은 할리데이 섬 야생동물 보호구역, 사제네칼리 야생동물 보호구역, 로티안 야생동물 보호구역과 같은 3개의 야생동물 보호구역을 자랑한다. 할리데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벵골만과 매우 가까운 마틀라 강에 위치한다. 점박이 사슴, 멧돼지, 짖는 사슴, 붉은털 마카크 등 다양한 종류의 야생동물을 볼 수 있다. 이 섬에는 다양한 종류의 새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고질적인 무척추동물 동물도 빠질 수 없다. 왕족 벵골 호랑이는 가끔 이 섬을 방문한다. 또한 마틀라 강에서 헤엄치는 많은 물고기들을 발견할 수 있다. 3.5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있는 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전국의 관광객들을 끌어 모은다.

 

베두아다하리 야생 보호구역 ,웨스트벵골

야생동물 애호가들의 안식처인 베두아다하리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다양한 동식물군을 자랑한다. 여러분이 발견할 수 있는 흔한 종들 중 일부는 치탈, 가리알, 고슴도치, 자칼, 정글고양이, 그리고 랑구르 입니다. 또한 파라케트, 매, 바베트, 인도 뻐꾸기 등 여러 종류의 새들이 서식하고 있다. 성소는 70헥타르의 면적에 걸쳐 분포되어 있으며, 유명한 주트 생산지에 인접해 있다.


차프라마리 야생동물 보호구역, 웨스트벵골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봉우리인 칸찬정가를 배경으로 자리 잡은 이 성소는 평온의 안식처다. 표범, 코끼리, 가우르스 등 야생동물을 보호한다.


마하나다 야생동물 보호구역 ,웨스트벵골

히말라야 산기슭에 누워 있는 이 성소는 마하나다 강둑을 따라 널브러져 있다. 이곳은 외뿔코뿔소, 코끼리, 호랑이, 삼바, 표범, 들소 등과 같은 야생동물의 서식처다.


박후이 야생동물 보호구역 ,아루나찰프라데시 주

벵골 호랑이의 서식지인 이 보호구역은 표범, 구름표범, 히말라야 흑곰, 코끼리, 자칼, 짖는 사슴, 삼바, 돼지 사슴 등과 같은 야생동물들을 보호한다.


이타나가르 야생동물 보호구역 ,아루나찰프라데시 주

이 멋진 보호구역은 뚜껑 달린 랑구르, 마카크, 느린 로리스 등과 같은 야생동물들의 서식처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붉은 팬더와 고슴도치다. 이 보호구역은 다양한 아비파나 서식지로서 조류 관찰자들에게도 즐거움이다.


탈리밸리 야생동물 보호구역,아루나찰프라데시 주

337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이 보호구역은 멸종위기에 처한 구름 표범의 서식처다. 그 외에도 은전나무, 대나무, 양치류, 난초, 로데덴드론 등의 식물 스펙트럼이 크다.


렝텐 야생동물 보호구역,미조람

높이 2,141m의 미조람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중 하나에 위치한 렝텐그 야생 보호구역은 고산 숲이 우거진 곳이다. 60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펼쳐져 있는 이 보호구역은 다양한 종류의 아비파나 서식지로서 조류 관찰자의 천국이다. 여기서 발견된 중요한 새들은 흄부인의 꿩, 인디언의 큰 뿔똥구리, 화환 뿔똥구리, 뿔똥구리, 칼리지 꿩, 흰 볼이 달린 꿩이다. 게다가 호랑이, 표범, 히말라야 흑곰, 삼바, 짖는 사슴, 고랄, 세로, 페레트 오소리, 큰 인도 사향고사리, 거대 다람쥐 등을 볼 수 있으며, 훌록긴팔원숭이, 느린 화물차, 잎원숭이, 붉은털원숭이, 붉은털원숭이 등의 수목 동물도 볼 수 있다. 성역은 미조람의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부터 4월까지이다.


카운글룽 야생동물 보호구역 ,미조람

아이자울에서 약 160km 떨어진 칸글룽 야생동물 보호구역에는 멧돼지, 삼바사슴, 훌록, 기븐스, 표범, 세로, 짖는 사슴 등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절벽과 푸른 언덕으로 뒤덮인 이 성소는 약 35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펼쳐져 있고 해발 1,300미터의 고도에 자리잡고 있다. 그것은 북동부 지역의 풍부한 동물과 식물들을 탐험하려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경유지 중 하나이다. 성소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과 3월 사이지만 이곳에 도착하기 전에 미조람의 환경 산림부와 접촉하는 것이다.


트리슈나 야생동물 보호구역 ,트리푸라

트리슈나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희귀한 식물이 풍부한 여러 해살이풀, 수역, 초원, 처녀림 등을 자랑하는 다양한 지형을 누리고 있다. 197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서, 그것의 주요 야생동물은 인도 가우르(바이슨)이다. 그 외에도, 새, 사슴, 훌록긴팔원숭이, 황금랑구르, 꿩, 그리고 다양한 동물들과 파충류들이 있다. 지프 사파리에 탑승해 성역을 탐방할 수 있는데, 이곳은 교육 목적과 관광 목적으로 사람들을 초대하는 최고의 숲 보호구역 중 하나이다. 성소는 1988년에 설치되었으며, 벨로니아 소도시에서 약 18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주 고속도로로 아가르탈라와 연결된다.


세파히잘라 야생동물 보호구역 ,트리푸라

아가르탈라에서 약 2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세파히잘라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19km의 지역에 걸쳐 퍼져 있으며 150종 이상의 주민과 철새들이 서식하고 있다. 세파히잘라는 야생동물 보호구역과 학술 및 연구센터로 개발되었다. 오랜 세월 동안 이곳은 자연, 식물, 동물원의 정원으로 관광객들과 야생동물 애호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곳의 녹색 지형과 온화한 날씨는 독특한 맞춤 원숭이, 파이어의 랑구르, 붉은꼬리마카크, 돼지꼬리마카크, 뚜껑이 있는 랑구르, 그리고 구경꾼 랑구르와 같은 동물들에게 적응되지 않은 은신처를 제공한다. 변방에는 여러 호수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암릿 사가르 호수가 가장 인기 있는 호수로 손꼽힌다. 그것은 또한 방문객들에게 보트 시설을 제공한다. 성역은 1972년에 설치되었고 육식동물 구역, 영장류 구역, 파충류 구역, 불금류 구역, 방화 구역의 5개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고아의 바관 마하비르 야생동물 보호구역

서부 가트족 기슭에 자리잡은 이 보호구역은 240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퍼져 있으며 고아의 야생동물 보호구역 중 가장 크다. 호랑이, 표범, 정글고양이, 토디고양이, 재칼, 거인 다람쥐, 보닛 마카크, 나무베어, 하이에나, 삼바, 점박이 사슴, 돼지, 쥐 사슴, 짖는 사슴, 황색 불불, 말라바르의 뿔똥, 말라바르 트로간, 볏이 달린 독수리, 꿀부자, 꼬리를 흔들다 , 주홍색 미니벳, 체스트넛 배 너츠, 벨벳 배 너츠, 유황 배 워블러흰줄무늬가 있는 등줄기를 발견할 수 있다.공원에서 발견된 파충류로는 청동 등나무뱀, 고양이뱀, 혹코강바이퍼, 인도산 암봉뱀, 말라바르강바이퍼, 쥐뱀, 러셀강바이퍼, 인도코브라, 그리고 일반 크레이트가 있다. 그러나 이 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파충류 거주자는 킹 코브라다.공원을 둘러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하이킹을 하는 것이고, 많은 트레크와 박식한 가이드들이 하는 하이킹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해석 센터도 있는데, 그곳은 매우 귀중한 양의 수집품과 공원의 자료를 가지고 있다.


무두말라이 야생동물 보호구역, 타밀나두

무두말라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인도 남부에 처음 세워진 보호구역 중 하나로 이 지역의 자와할랄 네루 공원의 일부분이다. 321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있는 무두말라이는 타밀 나두, 카르나타카, 케랄라의 분기점에 놓여 있다. 높이 1,140m의 야생동물 보호구역에는 열대 상록수 숲부터 습한 티크 숲, 마른 티크 숲, 늪지 등 다양한 서식지가 있다. 이 공원은 다양한 동물 종을 볼 수 있는 완벽한 장소로서, 뿔새, 미니베트, 요정 푸른 새, 정글 새의 개체수가 많아 조류 관찰에 뛰어나다. 여기서 표범, 코끼리, 가우르, 쥐사슴, 나무늘보 곰, 삼바, 점박이 사슴, 짖는 사슴, 블랙벅스, 말라바르 자이언트 다람쥐, 네 마리의 뿔 안텔로프(초싱하), 작은 인도 사향고사리, 고슴도치 등을 발견할 수 있다. 운이 좋다면, 여기 많은 물웅덩이에서 호랑이를 발견할 수도 있어! 이 공원에는 뱀, 감시 도마뱀, 하늘을 나는 도마뱀과 같은 파충류도 서식하고 있다. 코끼리 놀이기구를 통해 공원을 탐험하면 더욱 스릴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1972년에 설립된 테파카두 코끼리 캠프는 이곳의 주요 명소다.


포인트 캘리메레 야생동물 및 조류 보호구역, 타밀 나두

갯벌 늪, 건조한 상록수림, 맹그로브 등이 있어 성역은 연중 내내 명소다. 소풍하기에 이상적인 이 성소는 해안선과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특히 철새의 물새와 홍학이 모여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겨울 동안, 사람들은 이곳에서 거의 5천에서 1만 마리의 홍학들을 볼 수 있다. 성소의 거의 절반이 거대한 늪에 의해 소비되고 있어 철새와 물새들에게 이상적인 서식지가 되고 있다. 봄에는 나무와 관목들이 야생 열매를 맺어 녹색 비둘기, 장밋빛 목회자, 근교 같은 수천 마리의 새들을 유혹한다. 겨울에는 파라다이스 파리 포수, 인도산 피타, 오글오글, 제비, 드롱고, 미니베트, 블루제이와 나무벅스 등 식충성 조류 떼가 이곳으로 모인다. 야생동물 보호구역에는 새 외에도 블랙벅스, 멧돼지, 치탈, 돌고래, 거북이들이 살고 있다. 차, 갈매기, 물떼새, 물떼새, 물떼새 등 매우 다양한 물새들도 이곳을 그들의 고향으로 만들었다.

아나말라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출구)

958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걸쳐 뻗어 있는 아나말라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아나말라이 언덕의 닐기리 생물권 보호구역의 남쪽에 위치해 있다. 주요 관광지구는 해발 350m에서 2,400m의 고도에 위치한 탑슬립으로 알려져 있다. 경치는 대부분 나무가 우거진 언덕, 구불구불한 초원, 고원과 깊은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풍부한 상록수림과 반녹색 숲, 낙엽성 덮개가 있다. 반녹색 습식 온대 서식지에는 티크, 장미나무, 그리고 많은 잡다한 열대 종들이 있다. 약 8,000종의 식물을 보호해 주는 이 보호구역은 500종의 주민과 철새들이 서식하고 있다. 여러분이 발견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야생 동물들 중에는 팬더, 코끼리, 나무늘보 곰, 날다람쥐, 야생 곰, 들개 등이 있다.


펀자브 주, 비르 부네르헤리 야생동물 보호구역

동식물군이 풍부한 비르 부네르헤리 야생보호구역은 키카르, 쉬삼, 자카르, 파랑소, 돼지사슴, 고슴도치, 자칼, 정글고양이 등 다양한 종과 얼룩무늬 오울렛, 메추리, 비둘기 등 다양한 종을 자랑한다.o 야생동물. 1972년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선포된 이곳은 왕자가 살던 파티알라의 사냥터 중 가장 오래되었다. 파티알라 외곽에 위치한 성소는 661헥타르의 면적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성역을 관통하는 도로에 의해 둘로 나뉘어져 있다. 성소의 전체 면적 중 약 240헥타르의 울타리가 쳐졌다. 그곳은 조용하고 울창한 숲으로 가까운 곳에서 야생동물을 발견할 수 있다.


자스로타 야생동물 보호구역, 잠무와 카슈미르

우지 강변에 위치한 자스로타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10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에 걸쳐 있다. 동식물군이 풍부한 이 보호구역은 치탈, 멧돼지, 붉은사슴 원숭이 등 다양한 포유동물이 서식하는 자연 서식지로 치탈 또는 축사슴이 주요 볼거리다. 성역은 대나무 농장과 관목들이 지배하고 있다. 이 지역에는 또한 철새와 함께 철새, 붉은 정글새, 정글새 메추라기, 녹색 비둘기, 푸른 바위 비둘기 등이 서식하고 있다. 철새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3월에서 5월, 포유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9월에서 3월이다.


차티스가르 시타나디 야생동물 보호구역

라이푸르에서 약 17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무성한 녹색 안식처는 작은 언덕과 울창한 살숲으로 덮여 있다. 1974년 제정되어 성소의 한가운데에서 발원하여 덕후트 부근의 마하나디 강과 합류하는 시타나디 강에서 유래하였다. 시타나디 강 외에도 손두르 강과 렐랑 강도 그 넓은 시야를 통해 흐르며 거대한 손두르 댐은 가볼 만하다.풍부한 식물과 동물로 유명한 이곳은 이 나라에서 가장 훌륭한 야생동물 체류지 중 하나이다. 여기서 볼 수 있는 동물은 호랑이, 표범, 자칼, 날다람쥐, 정글고양이, 블랙벅스, 들소, 나무늘보 곰, 수도, 샘바, 닐가이스, 코브라, 비단뱀 등이다. 이 보호구역은 또한 새의 천국이며, 진홍색 가슴살 바베트, 백로, 왜가리 등 거의 175종의 아비파우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