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와 명상

리쉬케스는 많은 아슈람들을 가지고 있는데, 이 아슈람들은 요가를 배우고 연습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들이다. 요가 여행지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다. 유명한 국제요가축제도 3월 1일부터 3월 7일까지 리시케시에서 열리며,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참석한다. 이곳의 유명한 요가 아슈람 중에는 국제요가축제가 열리는 파마르트 니케탄도 있다. 시바난다 아슈람은 신생명학회로도 알려져 있으며 요가, 힌두교, 베단타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옴카라난다 간가 사단은 요가를 연습하는 것 외에 정신, 문화, 교육, 과학, 사회 분야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요가와 명상

리시케스의 간가 아르티

간가 아흐티는 간가 강을 숭배하는 의식이다. 이 의식은 도시에서 성대한 규모로 거행된다. 많은 사람들이 매일 저녁 열리는 아르티에 참석한다. 방문객들은 아름다운 의식에 참여할 수 있고 강 위에 떠 있는 백 리트의 디야스(아르트 램프)의 경치를 감상하는 것과 함께 영적인 분위기에 젖을 수 있다. 파르마르트 니케탄 아슈람은 강가 아르티의 가장 유명한 장소다. 베디크 사제에 의해 조직되어 만트라의 외침과 바잔(악곡)의 노래로 시작한다. 리시케스의 트리베니 가트는 '마하 아르티'라고 불리는 강가 아르티로 유명한 곳이다. 카트는 매일 저녁 아르티 시간에 불을 밝힌다.

리시케스의 간가 아르티

쇼핑

리시케스의 순례지와 모험지는 쇼핑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스와르크 아슈람에서는 많은 서점을 찾을 수 있고 요가, 명상, 베단타 등에 관한 책을 살 수 있다. 게다가, 사람들은 아유르베딕 약품, 옷, 수공예품, 보석류, 티베트 노래 그릇 같은 장신구들을 싸게 살 수 있다. 당신은 기념품 쇼핑을 위해 락쉬만 줄라로 향할 수 있다. 반드시 사야 할 것은 루드락쉬 말라로, 루드락쉬 나무의 견과류로 만든 구슬의 끈으로, 원래 시바 경이 한 번의 눈물을 흘린 곳에서 자라났다고 하며, 특히 길고 만족스러운 명상의 시기를 거쳤다. 이 구슬 모양의 화환들은 착용자에게 축복을 준다고 한다. 람줄라는 다양한 향신료와 수제 보석류를 볼 수 있는 또 다른 인기 있는 곳이다.

쇼핑

번지점프

리시케스는 인도의 모험 중심지다. 그것은 번지 점프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이 스포츠는 아주 높은 곳에서 자유롭게 떨어지는 것을 포함한다. 리시케쉬 시는 푸른 언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이 언덕들 사이에서 아드레날린 돌풍을 일으키기 위해 높이에서 자유낙하를 경험할 수 있다. 인도 최초의 번지점프 고정 승강장이 있는 이 도시는 리시케스보다 조금 앞선 히말라야 시발리크 산맥의 비아냥거림 지역인 모한추티에 자리잡고 있다.

번지점프

트레킹

리시케시는 모험광의 꿈의 여행지다. 히말라야 산자락에 위치해 전문가와 초보자를 모두 초대하는 트레킹 코스가 많다. 사람들은 아름다운 경치의 무릎에서 트레킹을 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계곡과 폭포의 매혹적인 경치를 볼 수 있다. 이 길들 중 많은 곳은 또한 인기 있는 순례 장소로 이어진다. 10월에서 3월은 이곳에서 하이킹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트레킹

화이트워터 래프팅

리시케스는 인도에서 가장 스릴 넘치는 화이트워터 래프팅 기회를 제공한다. 전문가들을 위한 도전적인 코스에서부터 초보자들의 경험에 이르기까지, 이곳에서는 제공할 것이 많다. 인증된 래프팅 운영자가 여러 명 있는데, 안전 준비가 잘 되어 있고, 캠핑과 래프팅을 위한 맞춤 패키지도 있다. 래프팅 시즌은 9월 중순부터 4월까지입니다. 리시케스의 래프팅은 4가지 유형으로, 브람푸리 래프팅 시즌은 9km의 기본 스트레칭으로 대부분 2등급의 래프팅 시즌, 시브푸리 래프팅 시즌은 16km의 레이프팅 시즌, 마린드 드라이브 래프팅 시즌은 주로 스릴을 찾는 사람들을 초대하며, 25km의 레이프팅은 4등급의 레이프팅 시즌이다. 5등급 급류를 가지고 있어 초보자에게는 추천되지 않는다.

화이트워터 래프팅

얼리의 스키

얼리는 리시케스에서 약 2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스키장이다. 조시마스까지 3.5km 길이의 케이블카를 타고 갈 수 있다. 여행하는 동안, 난다 데비 봉우리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얼리의 높이 3km의 슬로프는 500m의 낙하로 스키를 타기에 이상적이다. 이 높이에서 빠른 바람은 스키어의 움직임을 가속화하는 반면 슬로프는 속도를 균형 있게 조절해 울리는 세계 최고의 스키장으로 손꼽힌다. 1월에서 4월은 이것을 시도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얼리의 스키

카약

카약은 양쪽에 2인승과 노를 두른 긴 배다. 그것은 파도를 협상하고 보트를 조종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이중 블레이드 패들을 가지고 있다. 리시케쉬의 강가 강은 좋은 카약 타임을 위해 많은 도전적인 급류를 제공한다. 초보자는 자신의 실력에 맞는 급류를 선택할 수 있고, 편안한 수준에 맞출 수 있다. 카약을 타면서 갠지스강의 시원한 물줄기와 함께 히말라야 동굴과 높은 산폭포를 탐험한다.

카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