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 팔리

티베트에서 유래된 샤케일은 튀긴 빵과 고기로 이루어져 있다. 갈은 고기와 양배추로 속을 채운 빵은 반원형으로 만들어 튀김을 만든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구지야와 비슷해 보일 수 있다. 구지야는 전형적으로 채식주의적이고 달콤하지만,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다육이 배어 나온다. 모모보다 부드러운 단단하면서도 유연한 냄비 스티커를 만드는 비결은 반죽을 쉬게 하고 한 시간 더 부풀게 하는 것이다.

전통적인 요리에 치즈와 두부를 첨가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다. 따라서, 채식주의자들도 이 요리를 즐길 기회가 있다. 

샤 팔리

팍샤파

팍샤파는 가장 기본적인 용어로 돼지고기 요리다. 무, 생강, 마늘, 건홍고추, 압력솥 돼지고기와 함께 섞은 팍샤파는 밥과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칠리와 기름을 아주 가볍게 사용하기 때문에 톡 쏘고 맵지 않다. 그것은 여름 동안 특별히 좋아하는 것이다. 이 요리는 네팔에서 유래된 것으로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덜 알려져 있지만, 분명히 이 요리는 음식점에서 꼭 먹어봐야 할 목록에 들어 있을 것이다. 

팍샤파

건드룩과 신키 수프

건드룩은 배추나 무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를 발효시켜 만든 채식이다. 때때로, 겨자 잎은 그 준비에서 사용된다. 전통적으로, 이 요리는 흙냄비로 만들어진다. 수년간, 그것의 재료나 조리 과정에는 거의 변화가 없었다.

또 다른 전통 음식인 신키는 무두뿌리로 만들어진다. 잘게 썬 뿌리와 대나무는 약 한 달 동안 초목과 진흙으로 덮여 있고, 그 후에는 햇볕에 말린다. 싱키는 유기산 함량이 높고 pH가 낮기 때문에 1년 동안 신선도를 유지한다.

건드룩과 신키 수프

투크파

뚝파는 티베트 동부에서 유래된 수프 요리다. 티벳식 국수에 야채나 닭고기 스튜를 넣어 맑은 국물에 버무린 것이다. 뚝파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품종은 계죽, 파투그, 드드럭, 카우리(마카로니처럼 생겼지만 밀가루로 만든 것)를 사용하는 박쓰, 그리고 납작한 면으로 만든 그 후떡이다. 강토크에 가면, 국에서 자란 거의 모든 품종이 들어 있는 야채 뚝파를 찾을 수 있다. 육류를 제외한 대부분의 일반적인 재료로는 당근, 피망, 시금치, 콜리플라워, 셀러리 등이 있다.

툭파는 도시 전역에 널리 보급되어 있으며 특히 식킴의 몬파 공동체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들은 고기나 생선 튀김에 메밀국수를 사용하는 푸탕떡파라는 것을 가지고 있는데, 붉은 칠리, 마늘, 고수풀로 맛을 낸 것뿐만 아니라 계절나물과 푸짐한 약초를 뿌린다. 대파는 일반적으로 강토크에서 조제하는 데 첨가된다. 여기서, 뚝파는 겨울에는 필수품이다 – 매운맛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추위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투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