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티

Nati는 즐거운 표현 형식이다. 그것은 복잡한 움직임을 포함하며, 대부분 로사이라고 불리는 새해 축하 행사 동안에 실행된다. 단체로 공연된 나티는 세계 기네스북에서 가장 큰 대중 공연 민속 무용에 포함되었다. 관광객들은 여행에서 춤의 매혹적인 공연을 볼 수 있고 전통 복장을 한 댄서들에게 구애받을 수 있으며, 민족 음악의 곡조로 옮겨갈 수 있다.

나티

차라세이타라세이

비르슈-니르슈라고도 알려진 이 춤 형식은 기혼 여성들에 의해서만 3-4월에 공연된다. 공연 중에는 악기를 사용하지 않고 이 여성들은 노래의 가락에 맞춰 춤을 춘다. 저녁에 시작해서 다음날 아침에 끝난다.

차라세이타라세이

불상

불교 창시자의 조각상은 그 크기, 모양, 자세에 따라 좌우된다고 여겨지는 평화, 번영, 행운, 부와 연관되어 있다. 다람살라에서 다양한 조형물을 사서 기념품으로 집에 가져갈 수 있다.

불상

노래하기 볼

선율적인 가락을 만들 때 사용하는 노래 그릇은 부딪히거나 긁히거나 흔들 때 소리를 내는 악기다. 종 모양의 반전 구조로 크기가 다양하며, 보다 섬세한 사운드는 작은 사발을 살 수 있고, 깊은 사운드는 큰 사발을 선호한다. 보통, 망치는 노래 그릇을 때리는데 사용된다. 음악은 종종 명상과 치유의 중요한 요소라고 믿어왔기 때문에, 그릇들은 영적인 목적으로 사용된다. 그릇이 내는 소리는 영혼, 육체, 정신의 끊어진 주파수와 결합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를 준다고 한다.

노래하는 그릇을 만드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적어도 세 사람이 만든 평평한 금속판을 망치로 두드려 그릇 모양으로 만드는 것이다. 가장자리는 구부러지고 매끈해질 때까지 두드려진다. 그릇을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은 녹은 금속을 주형에 붓는 것이다. 그릇의 다른 부분인 목은 그릇과 용접하여 형성하고, 그 후에 광택을 낸다. 이 방법은 더 오래 지속되는 소리를 만들어 낸다. 그릇은 주로 에나멜로 장식되어 있다.

노래하기 볼

탕카

비단이나 목화 두루마리로 만들어진 대중적인 형태의 불교 미술인 탕카 그림은 불교 철학의 메시지를 전할 때 사용하는 아름다운 표현이다. 그것들은 복잡한 어플리케이션이나 자수 형태로도 할 수 있다. 불교와 그 철학은 이 그림들에서 장면, 만다라, 신들을 통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묘사된다. 그들은 미적으로 꽤 매력적이지만, 그들은 또한 명상적인 목적으로도 이용된다. 왜냐하면 실무자들이 그림의 신에 초점을 맞추고 명확한 시각화를 개발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이다.

이전에, 이 그림들은 사람들에게 명인의 삶에 대해 가르치기 위해 사용되었다. 라마가 자신의 메시지를 설명하기 위해 달마 설교와 탕카 두루마리를 들고 돌아다닌다고 한다. 신성한 것으로 여겨지는 이 예술 형식은 네팔에서 유래된 7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탕카 그림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멘리형인데, 이는 생동감 넘치는 색채와 생활 속 사건과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는 중심 인물로 구별된다.

탕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