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질링 외곽에서 해발 1,458m의 높이에 위치한 쿠르성은 인기있는 언덕 마을입니다.'쿠르성'이라는 단어의 뜻은 흰 난초의 장소를 의미합니다. 언덕 경사면에 피는 사랑스러운 흰 난초가 풍부하기 때문에 이 이름을 얻게되었습니다.

쿠르성은 칸첸증가 산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 카브루, 잔누, 티스타와 마하난다 강의 장엄한 경관을 볼 수 있는 번화한 마을입니다. 쿠르성의 초원을 가로질러 칙칙폭폭 길을 올라가는 장난감 열차는 남녀노소가 연인이 되게 하는 낭만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 곳은 다르질링보다 낮은 높이에 위치하기 때문에, 기온이 일년 내내 유쾌합니다. 이 언덕 마을에는 몇 개의 관광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살라만더 호수는 영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보트의 명소 중 하나였습니다. 이 호수에는 희귀하고 멸종 위기에 처한 불도마뱀 종들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숲 박물관이 있으며, 그 곳에는 뼈와 목재 공예품, 댐 모형, 숲 속의 집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쿠르성에는 도우 힐스 여자학교와 빅토리아 남자학교와 같은 훌륭하고 유명한 영국 학교들이 있습니다. 쿠리성의 차분한 분위기와 쾌적한 기후는 과거에 수 많은 유명인사들을 끌어들였습니다. 라빈드라나 타고르 도사는 이 곳에서 그의 가장 유명한 노래와 시들을 창작하였습니다. 스와미 비베카난다의 제자인 니베이타 자매는 이 곳에서 거주하였습니다.

심지어 마크 트웨인도 이곳에 잠시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쿠르성은 네타지 수바쉬 찬드라 보세와 가장 유명하게 연관되어 있는데, 그는 영국인에 의해서 이 방갈로에 투옥되었었습니다.

방갈로는 이제 박물관으로 바뀌었고, 네타지가 사용하였던 가구들과 물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쿠르성은 1835년에 영국으로 인계되었고, 1980년 다르질링 히말라야 철도(DHR) 장난감 기차길이 확장될 때까지 관광객들에게 거의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다르질링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