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나카리 장신구

이 멋진 메나카리 공예품은 보석함, 우상, 식당 세트, 쟁반, 그릇, 열쇠고리 등과 같은 장식적인 제품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메나카리 작품을 만드는 장인들은 메나카르라고 불리고 그들의 공예는 한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 전해집니다.

메나카리는 유색 유리 가루로 만든 개별 조각들을 혼합하여 만듭니다. 유리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반정밀, 귀중석의 파우더도 착색 과정에서 사용됩니다. 이 원자재는 나중에 새, 꽃, 잎을 극적인 모티브로 다양한 금속을 장식하거나 칠하는 데 사용됩니다. 메나카리 공예는 원래 페르시아에 속하며 아메르의 통치자 라자 만 싱 1세(1550-1614)에 의해 라자스탄에 소개되었습니다. 이 공예는 처음에 전통적인 폴키 장신구 뒷면에 디자인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지만, 인기를 얻으면서, 그것은 되돌릴 수 있는 장신구를 특징으로 하는 복잡한 디자인을 고안했습니다.

메나카리 장신구

카펫 직조

라자스탄의 카펫은 양질의 손코트 양모 섬유로 유명합니다. 17세기에 아프가니스탄의 사람들이 카펫 짜는 기술을 대중화시킨 이래로, 이 카펫들은 그들의 밝은 색깔과 기하학적인 패턴으로 전 세계의 전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발견하면서 꽤 매력적이 되었습니다. 그것들은 면과 실크 천으로 사용 가능하며 라자스탄의 전통적인 카펫은 메라브, 차르코나, 두살라, 그리고 시카르 문양을 따릅니다. 인도-페르시아와 인도-케르만 스타일로 디자인된 카펫도 찾을 수 있습니다. 라자스탄은 인도에서 양모를 생산하는 선도적인 생산업체로, 비카네르의 시골 지역에서 인기 있는 공예품을 만드는 카펫을 만듭니다. 라자스탄에서 만들어진 현대의 카펫은 페르시아의 문양과 디자인을 따르며, 보통 페르시아의 시에서 그린 사냥이나 낭만적인 장면을 바탕으로 합니다. 라자스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펫의 종류는 밝은 색상의 기하학적 무늬와 꽃무늬로 장식된 두리이다.

카펫 직조

모즈리스

모즈리스는 라자스탄 사람들의 전통적인 신발이며 남녀 모두 착용한다. 여행객들은 모든 라자스타니 도시에서 모드리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카네리 모찌리는 특히 정교하고 낙타로부터 얻은 가죽으로 독점적으로 만들어집니다. 낙타 가죽 모즈리스 또는 주티스는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며 예술적인 수놓음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것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튼튼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모즈리스 쇼핑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번잡한 킹 에드워드 메모리얼 로드 마켓으로, 이 시장은 다양한 종류의 아름답게 디자인된 모즈리스들을 파는 가게들로 줄지어 있습니다.

모즈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