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강암 아이돌

비칼의 재능 있는 예술가들은 뛰어난 장인정신과 화강암에서 다양한 신과 여신들의 우상을 조각하는 기술로 명성을 얻었다. 이 수세기나 된 공예품은 먼 곳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찬사를 받아왔다. 알라푸자에 있는 주 부처님의 카루마디쿠탄 우상은 국가 조각가들의 창조적 우수성을 보여주는 좋은 예다. 11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 우상은 단단한 검은 화강암으로 만들어졌다.

 

화강암 아이돌

목재 조각

케랄라의 카사라고드 지역은 사찰과 교회에서 행해진 복잡한 나무 조각들로 유명하다. 베칼과 그 인근 지역의 신전 문에는 신과 여신의 모습이 새겨져 있으며, 상단에는 3차원 목조 조각이 새겨져 있다. 목재를 운반하는 과정은 날카로운 칼을 사용하여 가장자리를 따라 자르는 종이에 디자인을 그리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 얻은 오려낸 부분을 나무 위에 놓아 윤곽을 표시하고, 그 후에 예술가들은 마침내 다양한 모양과 무늬로 나무를 조각한다. 대부분의 조각은 예술가들이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하는 반면, 이 템플릿은 윤곽을 그리는 용도로만 사용된다는 점이 흥미롭다. 목조기사를 조각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주제는 신화적 서사시, 꽃무늬, 동물상 등이다. 어떤 공예가들은 장미 나무를 사용하여 주 부처와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 카타칼리 가면, 펜 스탠드, 그리고 다른 그러한 물건들을 만든다.

목재 조각

코코넛 제품

비칼의 풍경에는 흔들리는 코코넛 나무들이 점점이 있다. 이러한 풍요로움 덕분에 케랄라의 재능 있는 장인들은 오랜 세월 동안 그들의 창의성을 실험하고 코코넛 껍데기로 아름답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 기사들을 만드는 과정은 복잡하다. 먼저, 딱딱한 코코넛 껍데기를 매끄럽게 한 다음, 가장자리 도구를 사용하여 잘라내고 조각하는데, 특히 목적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그릇, 찻주전자, 컵, 숟가락, 재떨이 같은 일상용품부터 램프 그늘, 꽃병, 벽걸이, 바닥매트 같은 장식용품까지, 비칼의 수공예품 가게에는 다양한 코코넛 껍질 수공예품들이 있다. 후카나 큰 꽃병 등 코코넛 껍질로 만든 제품도 황동으로 감싸 아름다움과 내구성을 높였다.

코코넛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