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티 강의 둑에 위치한 나이미샤라냐의 신성한 장소는 브라흐마 경, 비슈누 경, 사티 여신, 시바 경과 연결되어 있다. '네미'라는 말은 수다르샤나 차크라 (비슈누 경의 무기)의 외면을 가리키며, 그것이 떨어진 곳은 주변의 숲 지역을 포함하는 경계인 나이미샤라냐로 알려지게 되었다고 한다. 차크라가 지구를 강타한 지점, 물샘이 나왔다. 나이미샤라냐의 주요 명소로는 브라흐마의 차크라테스가 함락된 지점을 표시하는 차크라테스, 라마 경이 제10대 아슈와메다 야냐를 공연한 다샤쉬와메다 가트, 하누만 경이 파탈 로카에서 아히라바나를 이긴 후 나타난 것으로 전해지는 하누만 가르히, 데바리타 등이 있다.라냐, 나르다난드 사라스와티 아슈람, 서사시 마하바라타 출신의 비라트 왕의 요새 판달 킬라, 시타 여신이 유배되기 전에 목욕했다고 전해지는 시타 쿤드, 그리고 다른 많은 중요한 장소들.

힌두교도들의 모든 순례자 중심지 가운데 처음이자 가장 신성한 곳으로 여겨지며, 성스러운 물에 몸을 담그기 위해 신자들이 이곳을 찾는다. 라마 샤리타 마나스는 이곳에서 시인 툴시다스에 의해 쓰여졌다고 전해져 왔다. 나이미샤라냐와 관련된 또 다른 믿음은 여기서 12년 동안 참회하면 브라말로카(천국)의 입회가 허가된다는 것이다.

팔군 아마바시야(신월)와 팔군 포오르니마(보름달) 사이에 나이미샤라니야는 이곳에 오는 수백 명의 신자들을 받아 패러마라마(동그라미)를 공연한다. 종교적인 관심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사람들에게도 나이미샤라냐는 방문할 만하다. 그것은 수 세기 동안 지속된 역사 속에 묻혀있으며, 여러분은 고대 전설에 대해 배울 수 있고, 이 나라에서 가장 놀라운 건축물들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럭나우에서 약 95km 떨어져 있다

럭나우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