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드푸르는 수공예품의 번잡한 거래 중심지로서 쇼핑객들의 천국이다. 그곳의 활기찬 바자에는 정교한 라자스타니 직물, 토우, 미니어처 낙타와 코끼리, 대리석 상감, 고전적인 은장식을 살 수 있는 크고 작은 가게들이 줄지어 있다.

 

다채로운 시장들을 거닐며 많은 물건들을 사십시오; 조드푸르 에서 가장 좋은 물건들을 보관하고 있는 좁은 갈매기들을 둘러 보십시오; 정교한 거울로 만든 사랑스러운 듀파타, 복잡한 자수로 장식된 쥬티, 종과 태슬로 장식된 장식물을 집으십시오. 시계탑 시장으로도 알려진 간타 가르로 향하며, 다양한 향신료, 예쁜 수공예품, 손으로 만든 복잡한 자수 원단, 향미차, 희귀 골동품으로 주민들이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조드푸르의 유명한 넥타이 앤 다예 직물, 사리, 반데즈 슈트 조각, 터번, 듀파타 등을 위해 나이 사락으로 가십시오. 기념품으로는 장신구와 수공예품을 제공하는 소자티 게이트 마켓이 좋다. 손에도 아름다운 메헨디(헤나)의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다.

모치 바자회는 색상과 디자인이 많은 주티스가 가장 잘 어울리는 곳이며, 우메이드 바완 궁전 시장은 고풍스러운 가구와 구리제품, 그림으로 유명하다. 웨딩 시즌 의상을 업그레이드하려면 카프라아 바자회에 직행하여 라자스타니 전통의상인 '레헤리야'를 픽업하십시오. 조드푸르는 은제품으로도 유명하며, 사라파 바자회는 은제품의 원스톱 가게다. 무거운 은팔찌나 반정밀 돌로 된 섬세한 발찌 세트를 집어라. 그러면 당신은 선택의 여지가 없어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만약 여러분이 파티를 더 화려하게 만들고 싶다면, 다양한 디자인과 모티브로 화려하고 풍성한 사기 행각을 위해 트리폴리아 바자로 가십시오.

조드푸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