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

라바(거친 밀가루)를 녹인 버터와 함께 프라이팬 위에서 저어서 시라를 만듭니다. 이 혼합물에 우유와 설탕을 더합니다. 라바가 약간의 갈색을 띌 때까지 이 뜨거운 혼합물을 저어줍니다. 육두구 가루, 카르다몸, 사프란과 견과류가 추가됩니다. 이 요리는 뜨겁게 제공됩니다. 구자라트에서는 이 요리가 사트야나라얀 푸야를 위한 프라사드(종교적인 봉납품)으로 만들어집니다.

시라

전통적인 구자라티 탈리

전통적인 구자라티 탈리는 채식요리 축제입니다. (계란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달(렌틸), 카디(요거트 기반의 고기소스), 샤크(다양한 야채요리), 바하트(밥), 로티(인도 빵), 파르잔(사모사와 세브같은 한입 크기의 풍미있는 간식), 처트니(달고 맵고 상큼한 맛), 버터밀크, 달콤한 간식과 다른 양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개별 요리들은 각각의 레스토랑의 메뉴에 따라 다릅니다.

주에는 긴 해안선이 있으며 다양한 해산물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자이나교 문화와 철학으로 인하여 요리들은 주로 채식입니다. 다른 스타일의 요리와 독특한 향신료의 조합이 요리에 사용됩니다. 또한, 이 주의 사람들은 매 식사에서 하나 이상의 카레 종류와 밥 또는 로티를 선호합니다. 탈리 요리의 대부분은 달콤하고 설탕을 대신하여 정제하지 않은 설탕을 사용합니다.

전통적인 구자라티 탈리

마카이 체바다

이것은 구자라티 간식으로 마카이 또는 옥수수로 만들어집니다. 주의 일부 지역에서는 마카이 키치디라고 불립니다. 우유가 분쇄된 옥수수에 첨가되고 옥수수가 우유를 흡수할 때까지 가열됩니다. 그 후에 프라이팬 위에 향신료와 참깨가 더해집니다. 옥수수 혼합물을 프라이팬 안에 넣습니다. 완전히 혼합되고 조리되면, 마카이 쉐바다가 코코넛, 고수, 레몬쥬스와 함께 얹어집니다. 이 요리는 중간 정도의 향신료와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조화를 이룹니다.

마카이 체바다

칸사르

이것은 전통적인 구자라트의 디저트로 축제 기간 동안이나 특별한 날에 준비됩니다. 굵게 빻은 밀가루는 천천히 녹인 버터, 물, 정제하지 않은 설탕과 약간의 우유를 더해서 요리를 만듭니다. 이것은 낮을 불로 가열하고 걸쭉해지면, 이 혼합물은 팬에 익혀 칸사르가 됩니다. 제공하기 전에 설탕, 카르다몸, 육두구 가루, 건포도와 아몬드가 위에 뿌려집니다. 이 요리는 보통 신부의 어머니가 결혼식 동안에 신랑에게 제공하는 음식으로 좋은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믿습니다.

칸사르

카드히 키치디

카드히와 키치디는 함께 제공됩니다. 카드히는 고깃국물 요리이며 요거트와 향신료로 요리되며, 키치디는 쌀, 렌틸 콩과 향신료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양파는 향신료와 함께 튀겨져서 맛과 향을 요리에 더합니다.

카드히 키치디

다벨리

다벨리는 파브(인도 빵)에 달콤하고 맵고 새콤한 감자로 채워져 있습니다. 때로는 세브 (튀긴 병아리콩 가루 조각들)이 뜨겁고 새콤한 소스와 함께 추가됩니다. 고수 잎과 석류로 장식할 수 있습니다. '다벨리'라는 단어는 구자라티어로 눌리다라는 뜻입니다. 1960년대에 케샤 말람, 만드비의 거주자에 의해서 발명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벨리 마살라는 이 요리의 주요 재료입니다. 이것은 말린 홍고추, 검은 후춧가루, 말린 코코넛, 소금, 마늘, 시나몬, 고수, 커민, 심황, 카르다몸과 검은 소금으로 만든 마른 페이스트입니다.

다벨리